|
프랭크 드레이크 (Frank Drake)와 은하계의 기술 문명 수를 추정하기위한 그의 시조 방정식. 이미지 : SETI 연구소.
외계 지능 검색(SETI)을 개척한 라디오 천문학자 프랭크 드레이크(Frank Drake)는 어제(9월 2일) 92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1930년 5월 28일 시카고에서 태어난 드레이크는 1950년대 후반 라디오 천문학 초기의 그린 뱅크 라디오 망원경에서 일하던 중 주세페 코코니와 필립 모리슨의 유명한 1959년 네이처 논문에서 영감을 얻어 21cm 파장의 무선 송신을 사용하여 성간 거리를 가로질러 통신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린 뱅크의 이사 인 오토 스트루브 (Otto Struve)의 격려를 받아 드레이크는 1960 년 4 월 최초의 라디오 SETI 검색을 실시했습니다. 프로젝트 오즈마(Project Ozma)라고 불리는 이 수색은 그린 뱅크(Green Bank)의 26미터 접시를 이용해 근처의 두 별, 엡실론 에리다니(epsilon Eridani)와 타우 세티(tau Ceti)를 스캔하여 외계 전파 전송을 위해 스캔했다. 드레이크는 첫날에 엡실론 에리다니 방향에서 오는 변칙적이고 맥박이 있는 신호를 감지하면서 유료 흙을 쳤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신호는 대신 고도가 높은 항공기에서 온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4 월과 5 월에 걸쳐 약 6 주간 지속되어 약 200 시간의 관찰 시간을 차지했습니다. 보나피드 외계 신호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드레이크를 연기하지는 않았다. 다음 해에 그는 국립 과학 아카데미의 J. Peter Pearman의 요청에 따라 Green Bank에서 SETI 컨퍼런스를 조직했습니다. 이 회의에는 자연 신문으로 모든 것을 쫓아 낸 젊은 칼 세이건, 코코니, 모리슨, 전자 과학자 다나 애틀리, 휴렛 패커드의 바니 올리버, 생화학자 멜빈 칼빈, 논쟁의 여지가있는 신경 과학자 존 릴리, 물론 드레이크와 스트루브와 같은 유명 인사들이 초대되었습니다.
그러나 회의가 열리기 며칠 전, 드레이크는 더 일관된 의제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그는 SETI가 성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말하기 전에 대답이 필요한 두드러진 질문이라고 생각한 것을 기반으로 프레임 워크를 만드는 것에 착수했습니다.
외계 생명체가 존재한다면, 별을 공전하는 행성에 살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이 합리적 인 것처럼 보였으므로 별이 형성되는 속도를 아는 것이 좋은 출발점 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렇다면 얼마나 많은 별들이 행성을 형성합니까? 얼마나 많은 행성들이 지구처럼 온화하며, 얼마나 많은 행성들이 궁극적으로 단순한 생명을 발전시키는가? 그렇다면 이제 그 단순한 삶이 복잡하고 지적인 삶으로 진화하는 세계는 몇 개나 될까? 그 지적인 문명 중 어떤 부분이 성간 통신을위한 기술을 개발합니까?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주는 매우 오래되었기 때문에 외계 문명이 얼마나 오래 존재하며, 기술 문명이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면, 우리의 존재가 그들의 존재와 일치 할 가능성은 희박 할 수 있습니다.
드레이크는 이 모든 것을 기록했고, 그가 얼마나 많은 기술적, 의사소통적, 외계 문명이 존재하는지 추정하기 위한 방정식을 내놓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드레이크 방정식으로 알려진 대부분의 요소는 완전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리는 그 값을 추측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과학적 방정식과는 달리, 그것은 정확한 답을 제공하기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의 무지와 우리가 여전히 배워야 할 것을 폭로하기위한 것이 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처음 두 가지 요인에 대한 정확한 값만 알고 있습니다.
SETI는 프랭크 드레이크 (Frank Drake)의 경력에서 중요한 부분 이었지만 주로 라디오 천문학자였으며 1964 년 코넬 대학교에 천문학 교수로 합류하면서 동시에 군사 시설에서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 접시 천체 망원경으로 아레시보 라디오 천문대의 재개발을 주도하여 1966-68 년 사이에 이사로 활동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1970-81 년 사이에 가장 중요한 국립 천문학 및 전리층 센터의 책임자로 재직했습니다.
A segment of the Arecibo message, showing depictions of the human body, the Solar System with Earth highlighted, and a crude picture of Arecibo at the bottom. Image: Cornell University.
It was at Arecibo that he transmitted the famous Arecibo message in 1974 to the globular star cluster Messier 13, which is 22,000 light years away. Arecibo had just been renovated, its wire mesh bowl being replaced by a high-precision surface of aluminium panels, and as part of the re-opening ceremony, the Arecibo message was blasted into space.
Arecibo 메시지는 짧고 바이너리로 인코딩 된 의사 소통으로, 551 비트를 포함하는 비밀 방식으로 인류, 우리의 생물학적 정보, 우리가 사는 곳,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생겼는지에 대해 그것을 감지 한 외계인에게 말할 수있는 정보를 포함했습니다. 의도는 외계인이 픽토그램으로 디코딩 될 수있는 일련의 1과 0으로 메시지를 수신한다는 것이 었습니다. 드레이크는 실제로 메시지를 이해하기에는 너무 복잡하게 만들었다고 한탄했다. 그는 그린 뱅크 회의에 참석 한 동료들에게 바이너리 코드로 보냈고, 강력한 바니 올리버 (Barney Oliver) 만이 부분적으로 번역 할 수 있었고 드레이크에게 일종의 답장을 보낼 수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드레이크는 노벨상 수상자 무리에게 보냈지 만 그 중 누구도 그것을 해독 할 수 없었습니다. 결국 메시지가 우주로 전송된 지 몇 년 후, 아마추어 코드브레이커는 잡지에서 바이너리 메시지를 보고 완전히 디코딩했습니다.
"그 경험은 나에게 두 가지를 가르쳐주었습니다."드레이크는 다바 소벨과 공동 저술 한 그의 책 'Is Anyone Out There?'에서 썼다. (1) 내 메시지는 너무 혼잡하고 너무 혼란 스러웠다. (2) 우리가 실제로 외계 메시지를 받는 날에, 우리는 열정적인 아마추어 코드브레이커들을 그 해석에 포함시켜야 한다."
그러나 외계인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드레이크의 시대는 끝나지 않았다. 1972년 그는 칼 세이건(Carl Sagan)과 린다 잘츠만 세이건(Linda Salzman Sagan)과 함께 태양계 외곽의 파이오니어 10, 11 임무에 부착되어 현재 성간 공간으로 향하고 있는 파이오니어 플라크를 설계했다. 플라크는 벌거벗은 인간을 특징으로하는 가지치기로 논란의 여지가있는 것으로 판명되었지만, 더 적절하게는 플라크에는 외계인이 지구를 찾을 수있는 곳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런 다음 1977 년 보이저 1 및 2 임무가 시작되기 전에 그는 외계인이들을 수있는 음악, 소리 및 지구의 사진을 포함하는 보이저 골든 레코드 (Voyager Golden Record)에서 Sagan과 다시 작업했습니다.
드레이크는 1984년 코넬을 떠나 산타크루즈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새로운 직책을 맡았고, 1996년 은퇴한 후 명예교수로 남았다. 캘리포니아로 이사 한 후, 그는 SETI Institute의 Carl Sagan Center for the Study of Life in the Universe의 이사로 활동했으며 나중에 SETI Institute의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했습니다.
그의 말년에 그는 SETI 공동체에서 계속 눈에 띄었고, 공적인 인물로 활동했습니다. 종종 'SETI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그의 이름은 우리가 지구 너머의 삶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혼자가 아니라는 증거를 찾는 방법에 대한 그의 공헌에서 계속 될 것입니다. 비록 우리가 계속해서 침묵에 부딪히고 있지만, 드레이크는 그의 말에서 보여준 것처럼 낙관론을 결코 잃지 않았다.
"우리가 지금까지 들었던 침묵은 어떤 식 으로든 중요하지 않습니다."라고 그와 소벨은 썼다. "우리는 여전히 충분히 길거나 열심히 못했습니다. 우리는 우주 건초 더미의 충분히 큰 덩어리를 탐험하지 않았습니다 ... 목표는 우리 너머에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손아귀 안에 있습니다. "
프랭크 드레이크 그린 뱅크 라디오 전망대 밖에서. 이미지 : NRAO / NSF / AU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