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바다케이블카 숲뷰
사천은 장엄한 푸른 바다가 펼쳐지는 섬과 울창한 녹음진 풍경, 이국적인 대관람차가 있는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남쪽의 코발트 빛 바다를 즐길 수 있고 그림 같은 낙조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놀라운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사천에서 꼭 가봐야 할 관광명소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5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초양도
초양도 해안 풍경
초양도는 사천의 대표 명소 사천바다케이블카의 경유지이자 동쪽의 늑도, 북쪽의 모개도, 남쪽의 학섬이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운 섬입니다. 그림 같은 낙조 풍경을 볼 수 있어 인상적인 사진을 남길 수 있습니다.
한적하고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섬으로 옛날에는 부자들이 살았다고 전해지는 곳입니다. 4월에는 노란빛 유채꽃이 만발하고 여름철에는 녹음이 우거지는 여행지입니다.
삼천포항
삼천포항 조형물
◆ 매년 7월 말~8월 초 개최되는 <자연산 전어 축제>
삼천포항은 1966년 무역항으로 지정된 후 남해안과 서해안을 연결하던 서부 경남의 관문 역할을 했습니다. 수출 광석류, 고령토를 처리하고 화력발전소 연료 수송지원항으로 발전하는 곳입니다.
47개의 다양한 크기의 어항이 있고, 2천 척이 넘는 어선이 활동하고 있으며 갈치, 멸치, 고등어, 전어 등 여러 어종이 잡히고 있습니다.
사천바다케이블카
사천바다케이블카 바다 전경
사천바다케이블카는 산과 바다, 섬을 한 번에 잇는 국내 최초의 케이블카입니다. 10개월 동안 풍동실험을 거쳐 한겨울의 격동적인 바닷바람에도 흔들림을 최소화했으며, 튼튼한 안전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푸른빛으로 펼쳐지는 바다와, 초록빛 녹음 가득한 산, 그림 같은 섬의 전체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캐빈에서는 창문을 통해 바깥 전경을 볼 수 있고,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도 투명한 유리 통창으로 되어있어 아찔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천식물랜드
사천식물랜드 온실 풍경
사천식물랜드는 아름다운 정원을 간직한 명소로 경남민간정원 2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다양한 국내외 열대식물을 둘러보고, 화훼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반려 식물 만들기와 향긋한 허브를 이용한 아로마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는 힐링 농촌교육농장입니다.
커다란 온실에 들어서면 희귀 열대식물 사이사이를 산책하며 자연의 경이로움을 만끽하고 직접 식물을 심어보며 생명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귀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천아이
사천아이 대관람차 풍경
사천아이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이 한눈에 펼쳐지는 대관람차 테마파크입니다. 남해안의 대표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곳으로, 커다란 대관람차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수십 종의 놀이시설과 이국적인 회전목마,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고 높이 75m에 달하며 서천의 매혹적인 풍광을 가장 높은 곳에서 조망할 수 있습니다. 모든 관람차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무더운 한여름에도 시원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