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일요일 밤 51 개의 스타 링크 인터넷 위성과 우주 비행이 제작 된 궤도 전송 차량을 사용하여 보잉의 광대역 통신 기술을 테스트하기 위해 더 높은 궤도로 올라갈 라이드 쉐어 페이로드가있는 팔콘 9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Falcon 9 로켓에 탑승 한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 부대 (Cape Canaveral Space Force Station)의 우주 발사 단지 40에서 이륙 한 것은 EDT 일요일 오후 10시 9 분 40 분 (월요일 0209 : 40 GMT)에 발생하여 SpaceX의 올해 40 번째 발사를 기념했습니다.
미국 우주군의 제 45 기상 비행 중대에 따르면 일요일 밤 발사 기회에 유리한 날씨의 80 %의 기회가있었습니다.
Starlink 4-20으로 지정된 일요일 밤 임무의 주요 탑재 하중은 SpaceX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의 다음 배치였습니다. 로켓은 51개의 플랫 포장 스타링크 우주선을 다락방으로 만들었는데, 이는 플로리다에서 출발한 전형적인 스타링크 발사 횟수보다 적으며, 라이드쉐어 페이로드를 수용하기 위해서였다.
보조 승객은 Falcon 9의 페이로드 페어링 내부의 Starlink 페이로드 스택을 타고 화학적으로 추진 된 Sherpa-LTC 궤도 전송 차량이었습니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우주선 개발자이자 라이드쉐어 발사 브로커인 스페이스플라이트(Spaceflight)가 제작한 셰르파-LTC 궤도 이동 차량은 소형 위성을 페리로 운항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대형 로켓에서 궤도로 처음 진입한 후 다양한 고도와 경사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 200 초 노출은 일요일 밤에 케이프 카나베랄에서 우주로 팰콘 9 로켓이 흩어져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크레디트 : 마이클 케인 / 우주 비행 지금 / 콜드 라이프 사진
Starlink 4-20 임무의 Sherpa-LTC 궤도 이동 차량은 보잉의 Varuna Technology Demonstration Mission 또는 Varuna-TDM을 운반합니다. 이 임무는 상용 및 미국 정부 사용자에게 광대역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제안 된 147 위성 별자리 인 V 대역 통신 시스템에 대한 기술을 시연하고 궤도 내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Varuna-TDM 임무는 광대역 위성 별자리의 예비 사용자에게 "V 대역 통신 링크의 성능을 평가하고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속성과 수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 할 것이라고 보잉은 말했다.
팔콘 9 로켓은 바루나 기술 데모 임무와 함께 셰르파-LTC 이송 차량을 지구 상공 약 192마일(310km)의 평균 고도와 적도 53.2도의 경사에서 거의 원형 궤도에 배치했다.
셰르파-LTC는 먼저 비행에 약 49분을 배치한 후 T+++ 72분에 51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분리했다.
우주 비행의 태양열 궤도 이동 차량은 Varuna 기술 데모 임무가 진행 될 지구에서 620 마일 (1,000 킬로미터) 주위의 원형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일련의 화상을 수행합니다. Varuna 기술 데모 페이로드는 Astro Digital에 의해 설계 및 제작되었으며, Sherpa-LTC 궤도 전송 차량을위한 명령 및 제어 시스템도 제공했습니다.
Sherpa-LTC 임무의 임무 패치는 우주 비행이 제작 한 궤도 이동 차량의 그림을 보여줍니다. 크레디트 : 우주 비행
Sherpa-LTC 차량은 벤치마크 우주 시스템에서 개발한 이중 추진제, "녹색" 또는 무독성 추진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Sherpa-LTC의 운송 역량과 Starlink 임무의 신뢰성 및 일관성이 결합되어 고객의 고유한 임무 요구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라고 Spaceflight의 CEO 겸 사장인 Curt Blake는 말했습니다. "우리의 OTV는 우주선이 LEO 및 그 이상에서 흔하지 않은 궤도에 접근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드는 장벽을 제거합니다. 우리는 Astro Digital과 같은 고객 및 파트너에게 혁신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신뢰할 수있는 우주 운송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기를 열망합니다. "
Starlink 4-20 임무 일요일과 함께, SpaceX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프로토 타입과 테스트 유닛을 포함하여 3,259 개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발사했습니다. 일요일 밤 발사는 주로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로 운반하는 데 전념 한 59 번째 SpaceX 임무였습니다.
케이프 카나베랄 우주군 기지 바로 남쪽의 발사 통제 센터 안에 주둔한 SpaceX의 발사팀은 T-minus 35분에 229피트 높이(70미터) 높이의 팔콘 9 차량에 슈퍼 냉장, 고밀도 등유 및 액체 산소 추진체를 적재하기 시작했습니다.
헬륨 가압 장치도 카운트 다운의 마지막 반 시간 동안 로켓으로 흘러 들어갔다. 이륙 전 마지막 7분 동안, 팔콘 9의 멀린 메인 엔진은 "냉장"으로 알려진 절차를 통해 비행을 위해 열적으로 조절되었습니다. Falcon 9의 안내 및 범위 안전 시스템도 출시를 위해 구성되었습니다.
이륙 후, 팔콘 9 로켓은 대서양 상공에서 북동쪽으로 조종하기 위해 9 개의 멀린 엔진에 의해 생성 된 1.7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벡터화했습니다.
로켓은 약 1 분 만에 소리의 속도를 초과 한 다음 이륙 후 두 분 반 후에 아홉 개의 주요 엔진을 종료했습니다. 부스터 스테이지는 팔콘 9의 상부 스테이지에서 방출된 후 차가운 가스 제어 스러스터에서 펄스를 발사하고 티타늄 그리드 핀을 확장하여 차량을 대기로 되돌려 보내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두 번의 제동 화상으로 인해 로켓이 무인 항공기에 착륙하기 위해 로켓이 느려졌습니다 "지침을 읽으십시오"는 이륙 후 약 400 마일 (650 킬로미터) 다운 레인지에서 약 8 분 반 정도 다운레인지에 착륙했습니다.
일요일 발사의 첫 번째 단계는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52로 지정됩니다. 부스터는 우주로 일곱 번째 비행을했습니다. 이 차량은 2019 년 두 개의 팔콘 헤비 로켓 임무에서 사이드 부스터로 비행 한 다음 올해 초부터 팔콘 9 로켓의 첫 번째 단계로 비행하도록 개조되었습니다.
팔콘 9의 재사용 가능한 페이로드 페어링 제트티슨은 두 번째 스테이지 화상을 입었다. 회복선도 대서양에 정박하여 낙하산 밑으로 튀어 나온 후 코 원뿔의 두 반쪽을 회수했습니다.
일요일 임무의 첫 번째 단계 착륙은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 엔진이 Starlink 위성을 예비 이동 궤도 궤도로 전달하기 위해 차단 된 직후에 발생했습니다. 발사 후 약 45 분 후에 상부 스테이지의 두 번째 화상은 페이로드를 분리를위한 적절한 궤도에 배치했습니다.
Sherpa-LTC 페이로드를 방출한 후, 상부 스테이지는 Starlink 페이로드 스택에서 유지봉을 분사하여 플랫 포장 위성이 궤도에서 팔콘 9의 상위 스테이지에서 자유롭게 비행 할 수있게했습니다. 51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을 풀고 자동화 된 활성화 단계를 거친 다음 크립톤 연료 이온 엔진을 사용하여 작동 궤도로 기동합니다.
위성은 기내 추진력을 사용하여 지구상에서 335 마일 (540 킬로미터) 떨어진 원형 궤도에 도달하기 위해 나머지 작업을 수행합니다.
Starlink 위성은 SpaceX의 글로벌 인터넷 네트워크를 위해 서로 다른 성향으로 다섯 개의 궤도 "포탄"중 하나에서 비행 할 것입니다. 작동 궤도에 도달하면 위성은 상용 서비스에 들어가 Starlink 서비스를 구입하고 SpaceX 제공 지상 터미널을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있는 소비자에게 광대역 신호를 전송하기 시작합니다.
로켓: 팔콘 9 (B1052.7)
탑재량: 스타링크 위성 51개와 셰르파-LTC (스타링크 4-20)
시작 사이트: SLC-40,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부대 역, 플로리다
출시일: 2022년 9월 4일
발사 시간: 오후 10:09:40 EDT (0209:40 GMT)
일기 예보 : 수용 가능한 날씨의 80 % 확률; 상층 바람의 낮은 위험; 부스터 회복을위한 불리한 조건의 낮은 위험
부스터 복구 : "그냥 지침을 읽어"무인 항공기는 찰스턴,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동쪽
발사 방위각: 북동
목표 궤도: 188 마일 x 196 마일 (304 킬로미터 x 316 킬로미터), 53.2 도 경사
시작 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