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그리스도의 충만한 복을 가지고 갈 줄을 아노라 원문보기 글쓴이: 익명회원 입니다
분류 |
목회대학원- 2009년 여름학기(14학기) |
제목 |
6강: 렘넌트와 전도 기획 |
성경 |
|
일시 |
2009년 6월 22일- 25일 |
장소 |
총회신학교 |
강사 |
류광수 목사 (정리: 차동호 목사) |
주제어 |
|
♣ 요약 자료 ♣ |
☞서론
▶우리는 왜 RUTC를 만드는가? 지금부터 세가지를 해야 한다.
1.RUTC
(1)세가지를 가진 사람을 키워야 한다.
1)전문성- 전문성있는 렘넌트들을 먼저 찾아내라.
2)캠프- 그렇게 해서 이들에게 캠프를 체험하게 만들어라
3)정체성- RUTC 시대를 위한 정체성 확립을 시켜주라.
(2)Agency- 모든 기능, 문화에 대한 Agency를 지금부터 시작하라.
(3)인맥 구성- 그리고 렘넌트를 향해서 전세계를 향한 인맥 구성을 시작해야 된다.
1)유럽같은 곳은 Round Table
2)미국에는 하버드를 비롯해서 400개가 넘는 Think tank
3)각종 대회가 일어나는데 인맥구성이 다 되어있다.
2.언약의 한을 가지고 있는 RUTC가 어떤 응답이 일어나는가?
(1)어떤 한을 가지고 있느냐?
▶이미 렘넌트 7명을 보라. 요셉이 바로 왕 앞에 선 것은 이미 30년의 한이다. 모세가 바로왕 앞에 선 것도 80년의 한이다. 사무엘이 미스바 운동을 펴게 된 것은 그냥 운동이 아니라 벌써 어릴 때 출발을 해서 성전에서 자란 사무엘이다. 이 언약을 다윗은 벌써 목장에서부터 가지고 있었다. 렘넌트는 이것이 들어가고 이것만 보게해주면 된다. 사무엘이 찾아와서 다윗에게 심었다. 블레셋과 언약궤와 성전.
(2)응답- 기적
▶그러면 여기에 나오는 응답들은 그냥 응답이 아니고 거의다가 인간이 이해할수 없는 기적들이다. 저는 약속할 수 있다. RUTC가 끝나고 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두고보라.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기적.
(3)하나님께서 말세 시대를 향한 강한 메시지이다. 하나님이 기적으로 응답하시겠다는 말은 말세 시대에 개인과 개교회도 중요하지만 민족과 세계를 살릴수 있는 똑같은 응답을 주시겠다는 말이다. 기도로 붙잡아야 한다.
3.실제적인 위기를 막는 것이다.
(1)기도, 말씀, 전도
▶실제로 기도를 어떻게 해야 하느냐? 실제로 말씀을 어떻게 붙잡느냐? 실제로 어떻게 전도를 하느냐? 이 부분을 가르쳐 주어야 한다.
(2)렘넌트 언어
▶언어 캠프, 문화 캠프하자는 말은 한국의 위기를 막아 주어야 한다.
(3)전세계 영적 문제, 영적 위기를 막아야 한다.
3.결론
▶모든 중직자, 모든 교역자, 모든 렘넌트들이 결론내야 한다.
(1)한번 인생
▶딱 한번 인생이다. 두 번도 없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올바른 중직자, 올바른 총신, 올바른 렘넌트 못 키우면 올바른 인생을 못살고 간다.
(2)신앙의 흔적
▶다른 것은 남겨서는 안되지만 그러나 RUTC에다가 여러분의 신앙의 흔적을 남겨라. 이 시대 전도 운동한 사람들과 앞으로 전도 운동할 사람들의 흔적을 남겨야 한다. 올바른 전도운동을 계속하도록...
(3)RUTC- 전도 역사
▶RTUC에다가 우리의 흔적만 남기는게 아니고 지금까지 있었던 성경의 교회사의 전도역사를 남겨 놓아야 한다. 후대에 오는 세대를 도와야 한다.
▶여기까지가 렘넌트와 전도 기획이다.
그래서 저는 20년 동안 다락방 운동을 책임질 책임자, 지역을 책임질 전도자, 나라를 책임질 전도자를 세워놓는 일을 할 것이다.
여러분들이 평생에 자손만대로 이 축복을 누리게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The end)
♣ 녹취 자료 ♣ |
☞서론
▶렘넌트와 전도기획이다. 아람 나라에서 이스라엘 민족을 공격을 자꾸 하는데 이스라엘 민족에 가기만 하면 진다. 그러니까 아람 왕이 어떻게 얘기를 했는가 하면 도대체 어찌 된 것이냐? 이 중에 스파이가 있느냐? 어떻게 우리가 가는 길목마다 우리를 지키고 이렇게 잡느냐? 그 중에 똑똑한 신하 한명이 그게 아니고 이스라엘 나라에 가면 엘리사라고 하는 선지자가 있는데 이 사람이 우리 움직이는 것을 다 알고 미리미리 복병을 두어서 지게 되었다. 그러니까 아람나라 왕이 그 엘리사라는 사람이 어디에 있느냐? 그 사람이 도단성에 있습니다라고 얘기하니까 그러면 군대를 파송해서 도단성을 포위해서 엘리사를 생포해 와라. 그렇게 명령을 내린 것이다. 명령 내렸는데 그때 여러분 아시다시피 아람 군대가 쳐들어 왔다.
그런데 이미 때는 늦었다. 이때는 이미 이스라엘 나라 전체에 렘넌트들이 깔리고 그 성은 RUTC였다. 늦었다. 아람군대는 잘못 본 것이다.
바울이 로마 법정에 서기 위해서 간다. 가는데 풍랑도 만나기도 하고 핍박도 만나기도 하지만 바울이 로마 황제 앞에 섰을 때 법 판결이 어떻게 날 것이냐는 관계없다. 이미 끝났다. 바울은 렘넌트를 비롯한 모든 제자가 싹 깔려있었다. 명심하셔야 된다. 렘넌트 운동이다. 이미 다 깔려있었다. 이것하고 난 뒤에 벌써 로마로 향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지금부터 우리는 왜 RUTC를 만드느냐 할 때 지금부터 RUTC를 놓고 세 가지를 해야 된다.
1.RUTC
▶뭘 해야 되는가 하니까 지금부터 우리는 RUTC에서 세 가지 전문성 가진 사람을 만들어 내야 된다.
(1)세가지 가진 사람을 키워야 한다.
1)전문성- 세 가지 사람을 키워야 되는데 지금부터 우리 렘넌트 가운데 전문성 있는 렘넌트들을 먼저 찾아내기 시작해야 된다.
2)캠프 체험- 그렇게 해서 이들에게 캠프를 체험하게 만들어야 된다. 캠프 체험이 중요하고
3)정체성 확립- 그 다음에 RUTC 시대를 위한 정체성 확립을 시켜줘야 된다.
▶이거 하려고 우리는 지금 RUTC를 만드는 것이다.
(2)Agency
▶그리고 모든 기능, 모든 문화에 대한 에이젼시를 지금부터 시작해야 된다. 그리고 렘넌트를 향해서 전 세계를 향한 인맥 구성을 시작해야 된다. 이게 어려운가? 어렵지 않다. 만약에 렘넌트 가운데 전문성이 나오면 전문성 있는 렘넌트 가지고 파고들기 때문에 이 렘넌트를 가지고 캠프를 알게 만들고 정체성이 있게 만들어 주면 계속해서 인물들이 나오는 것이다. 이 작업을 우리가 해주는 것이다. 그리고 이미 이 렘넌트를 발판 놓기 위해서 우리는 모든 부분에 벌써 기능, 문화 부분에 대한 이 작업이 시작되어야 된다.
(3)인맥 구성
▶그리고 지금부터 인맥구성을 시작해야 된다. 그래서 우리 렘넌트들이 여기에 대한 발판을 놓고 가는 게 RUTC이다. RUTC를 크게 요약해 버리면 이렇다.
1)유럽(Round table)-여러분 아시다시피 제가 확인한 바는 아니고 책에서 봤는데 이미 유럽 같은 데는 라운 테이블이라고 하는 아주 인맥을 움직이는 조직이 있다.
2)미국(Think tank)- 자료에 보니까 미국에는 하버드를 중심으로 해서 4백 개가 넘는 싱크탱크가 있다. 이렇게 다 인맥 구성을 해나가는 것이다.
3)그리고 각종 대회가 일어나는데 여기에 대한 인물들이 벌써 인맥구성이 다 되어있는 것이다.
▶이렇다고 볼 때 우리가 렘넌트를 위해서 인맥 구성할 필요 있다. 그래서 우선 여러분이 자세히 보시면 이것만 봐도 된다. 지금 렘넌트 훈련을 계속 하고 있다가 렘넌트가 전문성이 나오면 그 렘넌트 중심으로 제자를 키우는 것이다. 그냥 키우는 것이 아니고 전도가 뭔가를 알게 만들고 앞으로 렘넌트의 미래를 알게 만들면 계속해서 렘넌트가 만들어져 나가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져 나갈 때 이런 작업을 뒤에서 해주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게 RUTC이다.
2.언약의 한을 가지고 있는 RUTC가 어떤 응답이 일어나는가?
▶언약의 한을 가지고 있는 RUTC가 어떤 응답이 일어나느냐 할 때 여러분 이 부분을 가지고 그냥 하시지 마시고 이걸 가지고 파고들어야 된다. 우리는 그냥 한을 가지면 안 된다. 언약의 한이다.
(1)어떤 한을 가졌느냐?
▶이미 여러분 아시다시피 렘넌트 7명을 보라. 요셉이 바로왕 앞에 선 것은 이미 30년의 한이다. 그리고 모세가 지금 바로왕 앞에 선 것도 80년의 한이다. 이런 렘넌트들이 이걸 갖고 있었다. 그리고 벌써 사무엘이 미스바 운동을 펴게 된 것은 그냥 운동을 편 게 아니다. 벌써 어릴 때 출가를 해서 성전에서 자란 사무엘이다. 그리고 이 언약을 벌써 다윗은 목장에서부터 가지고 있었다. 이런 렘넌트를 키워야 된다 그 말이다. 어렵지 않다. 렘넌트에게 언약만 들어가 버리면 된다. 그래서 이것만 실제로 보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게 RUTC운동이다. 말하자면 사무엘이 찾아와서 다윗에게 이걸 심은 것이다. 블레셋과 언약궤와 성전.
(2)응답- 기적
▶그러면 여기에 나오는 응답들은 그냥 응답이 아니고 거의 다가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기적들이 일어난다. 이런 응답이 남아있다. 저는 여러분에게 약속할 수 있다. RUTC끝나고 난 뒤에 어떤 일이 벌어지느냐? RUTC를 하려고 하니까 아주 똑똑한 분, 지혜 있는 분이 제게 얘기했다. 맞는 말이다. 목사님 지금 RUTC를 먼저 하게 되면 우리 성전은 어떡합니까? 틀림없이 성전에 어려움이 올 것인데. 그렇지 않다. 내가 그 사람에게 설명해 줬다. 아주 똑똑한 분이다. 그건 원칙적으로 맞는 말이다. 그러나 RUTC는 그게 아니다. RUTC를 위해 진짜로 언약을 잡으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당신의 산업과 성전을 주실 것이다. 한번 두고 봐라. 그러니까 인간이 이해할 수 없는 기적이다. 이 부분을 해야 되는데 아무도 못하고 있으니까. 여러분 아이들이 얼마만큼 당하고 있는지는 아실 것이다. 그러니까 이게 말을 못 한다. 오히려 나는 이런 짓 못하겠습니다 하고 장자연이 자살했는데 그게 나쁜 것이다.
나도 이번에 무슨 서류하기 위해서 일본에 갔다 왔는데 그러더라. 벌써 유명한 가수들이 일본 와서 거의 1년씩 2년씩 술집에서 다 하고 이런 게 태반 이상이다. 그런 사람들 보고 어디 사람 부르는데 가지 말라고 해도 열심히 찾아갈 판이다. 이런 밭에다 우리 렘넌트들을 놔둘 수 있는가? 안 된다. 그래서 우리는 이거부터 만들어야 된다. 그래서 아이들 키워줘야 된다. 처음에는 약한 것 같아도 그게 아니다.
사실상 우리 이동엽 같은 사람 봐라. 사실 우리가 키웠다. 너무 생활도 안 되어서 우리가 처음에 생활비까지 해줬다. 이래서 했는데 벌써 선수들 많이 키우고 있다. 박주영, 이근호 그 외에도 조원희 다 우리 멤버이다. 이 사람이 이제는 사람이 바르니까 오히려 자기가 우리를 위해서 기도하는 상황이다. 앞으로 어떤 일이 일어날 줄 모른다. 그런 사람들이 우리 렘넌트 가운데 많이 있다.
이게 지금 돈이 문제가 아니도 다른 데로 빼앗기지 않은 데만 해도 중요한 것이다. 그 애들이 자기들 신앙 다 빼앗겨 버렸다. 다 빼앗긴다. 100% 빼앗긴다. 그래서 마음먹고 기도하셔야 된다.
(2)이 말은 하나님께서 말세 시대를 향한 강한 메시지이다.
▶하나님이 기적으로 응답하셨다는 말은 말세 시대에 우리에게 개인과 개교회도 중요하지만 민족과 세계 살릴 수 있는 똑같은 응답을 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여러분 기도로 언약 붙잡으셔야 된다.
3.실제적인 위기를 막는 것이다.
▶이 RUTC는 실제적인 위기를 막는 것이다.
(1)기도, 말씀, 전도
▶뭔가 하니까 실제로 기도를 어떻게 해야 되느냐? 실제로 하나님의 말씀 붙잡는 방법은 뭐냐? 그러면 전혀 시간을 들이지 않고 실제로 전도 어떻게 하느냐? 가르쳐야 된다. 이거 모르면 위기이다. 그래서 절대 강단에서 할 수 없는 많은 부분들이 있다. 이 부분들을 지금 몇 명 중요한 리더를 뽑아 훈련시켜서 가르쳐줘야 된다. 여러분 어떻게 생각하는가? 장로님들이 이 부분을 모르고 있단 말이다. 실제 기도를 어떻게 해야 되는가 모른다. 그리고 목사님 설교 들을 때 말씀을 어떻게 붙잡아야 되는가? 그리고 실제 전도를 어떻게 하는지 모른다. 그러니까 중직자 시대 열어가지고라도 가르쳐주자는 것이다. 어떤 면에서 이건 위기이다. 그리고 억지로 사는 것 아닌가? 어떻게 사는지 모른다. 기적이다. 이래가지고 지금 여기저기 헌금할 일은 생기지 돈은 없지 이게 지금 보통 문제가 아니다. 이걸 빨리 바꿔야 된다. 위기이다. 지금 전 세계교회 중직자들이 위기이다. 제일 많이 쓰는 말이 아닌가? 기도, 말씀, 전도. 제일 많이 하는 말이지만 제일 안 되고 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실제로 렘넌트에게 가르쳐줘야 된다.
(2)렘넌트 언어
▶그리고 지금 모두 다를 해외에 내보낼 수는 없다. 지금 여기서 언어와 문화 캠프하자는 것은 우리 한국의 위기를 막아야 되기 때문이다. 다 나가버리면 어떻게 되는가? 이걸 막아줘야 된다. 그래서 여기서 언어캠프도 하고 학업캠프도 하자는 것이다. 그러면 여러분 자녀가 틀림없이 외국 나가서 제대로 할 준비가 못 되면 여기에서 뒤떨어지지 않는가. 그러면 우리 한국아이들이 다 나가야 되는가? 그러면 한국은 문 닫아야 된다. 우리 한국 아이들이 다 외국 나가버리면 우리 한국은 부도가 난다. 그것도 위기이다. 그래서 이걸 우리가 제대로 하는 단체로 막아줘야 된다. 이걸 알고 미국에 계시는 우리 렘넌트들이나 이런 사람들도 오는 것을 사명 가지고 와야 된다.
(3)전세계 영적 문제, 영적 위기를 막아야 한다.
▶그리고 지금 그보다 더 중요한 전 세계의 영적문제, 영적 위기를 막아야 된다. 이게 우리 렘넌트와 전도기획이고 RUTC이다. 아주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4.결론
▶결론은, 모든 중직자, 모든 우리 교역자, 모든 우리 렘넌트들이 결론을 내야 된다.
(1)한번 인생
▶딱 한번 인생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윤회설이 아니기 때문에 인생은 딱 한번이다. 여러분 윤회설을 믿고 계시는지는 몰라도 인생은 딱 한번이기 때문에 두 번도 없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여기 지금 앉아계신 분들 가운데 많은 어른들은 몇 년 안 남았다. 되게 기분 나쁘시겠지만 뭐... 오늘도 정은주 목사님께서 30년 더 사는 방법을 제게 얘기했다. 목을 뭐 어떻게, 1번 척추를 어떻게... 오래오래 사시기 바란다. 그런데 그렇게 많이 안 남았다. 딱 한번이다.
그래서 우리는 지금 올바른 중직자, 올바른 총신, 올바른 렘넌트 못 키우면 인생 헛살고 가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박지온 목사님이 성공했다고 보는 게 그래도 이 중직자들이 교회를 위해서 이렇게 마음 모으는 것을 보면서 참 감사하다. 요새 교회 안 그런다. 서울 안 봤는가? 얼마나 악질인지 아는가? 원로목사 쫓아내기 운동한다. 그리고 원로목사 되기 전에 원로목사 못 받도록 한다. 왜냐? 월급 나간다고. 이 정도이다. 완전 갔다. 서울은 밥맛만 간 게 아니다. 서울은 횟집만 간 게 아니다. 다 갔다. 진짜 웃긴다. 난 놀랬다니까. 그래서 원로 안 되도록 작업을 한다고 한다. 이유는 단 하나, 원로 되면 월급 줘야 된다고. 나 참 놀랬다. 그런데 대구에서 봐라. 대구 돈 그리 많지 않다. 그런데 목사님을 그렇게 하는 것을 보면... 그리고 또 후계자를 제대로 못 세워서 시험 든 교회가 한두 교회인가? 지금 딱 벌써 어릴 때부터 데리고 있던 사람을 위임 목사로 만든다는 이건 진짜 하나님의 은혜이다. 그야말로 성경적이다. 그러니 딱 그런 제자를 세워서 위임을 하고. 그러면서 중직자 시대를 열면서 중직자 또 세우면서. 그것도 대구 사람은 기절할만한 여자 장로를 세우면서. 아직까지 임마누엘 교회에서도 여자장로 안 세우지 않았는가. 대구 참 대단하다 싶다. 그래서 우리 김은수 목사님을 위해서 다들 그러는데 아주 대구를 달리 봐야 될 정도이다.
딱 우리 한번 인생이기 때문에 다른 것은 우리가 남겨서는 안 된다.
(2)신앙의 흔적
▶그러나 RUTC에다 여러분의 신앙의 흔적을 남겨야 된다. 저는 그렇게 본다. 저와 함께 이 시대의 전도운동 했던 여러분과 앞으로 정말로 전도하는 사람들의 흔적을 역사적으로 남겨야 된다. 그것도 앞으로올바른 전도운동을 계속하도록...
(3)RUTC- 전도 역사
▶RTUC에다가 우리의 흔적만 남기는게 아니고 지금까지 있었던 성경의 교회사의 전도역사를 남겨 놓아야 한다. 후대에 오는 세대를 도와야 한다.
▶여기까지가 렘넌트와 전도 기획이다.
그래서 저는 20년 동안 다락방 운동을 책임질 책임자, 지역을 책임질 전도자, 나라를 책임질 전도자를 세워놓는 일을 할 것이다.
여러분들이 평생에 자손만대로 이 축복을 누리게 되기를 예수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