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본 메세지] ---------------------
평범한 여고생 미아(앤 헤더웨이)는 연락을 끊고 살았던 할머니(줄리 앤드류스)를 만나 자신이 유럽의 작은 나라 제노비아의 공주라는 사실을 전해 듣는다. 미아는 왕위 계승을 요구하는 할머니에게 반발하지만, 점차 공주의 위엄을 갖춰간다.
유리스믹스의 노래 ‘스윗 드림즈’(Sweet Dreams)의 가사 첫 부분 “달콤한 꿈들은 이렇게 만들어져요”를 따오는 것으로 ‘프린세스 다이어리’(The Princess Diaries·28일 개봉) 조리법을 적으면 다음과 같다.
◇재료:‘귀여운 여인’ 이후 신데렐라 스토리를 가장 잘 주무르는 감독 게리 먀살. ‘단정한 여성’의 오랜 신화 줄리 앤드류스. 귀엽고 사랑스러워 공주로 낙점하기 딱 맞는 10대 앤 헤더웨이.
◇조리법:
1.먼저 천둥벌거숭이를 귀티 나는 여인으로 만드는 ‘마이 페어 레이디’ 그릇에 재료들을 쓸어넣고 끓인다.
2.앤 헤더웨이가 다른 재료와 겉돌면 따로 건져 ‘로마의 휴일’ 그릇에 넣고 유럽 소국 공주로 가볍게 볶아낸다.
3.반복 사용해 신선한 맛은 없지만, 아쉬운대로 조미료 줄리 앤드류스를 중간에 첨가, 고전 요리 ‘사운드 오브 뮤직’ ‘메리 포핀스’를 잇는 품격있는 요리임을 애써 강조한다.
4.기본은 최대한 전통에 가깝게 하되, 10대 소녀들의 발랄한 일상은 따로 쪄내 메인 요리 곳곳에 끼워둔다.
5.오로지 헤더웨이의 맛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쓴맛으로 먹었던 요리 ‘인형의 집으로 오세요’의 주 재료 헤더 매터라조를 곁들인다.
◇효능:압도적인 달콤한 맛에 비해 깊은 맛이 전혀 없지만, “혹시 난 공주나 왕자가 아니었을까”라고 시시때때로 공상해보는 공주병-왕자병 환자 손님에게 특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