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부터 시월까지라고 하던데... 오월초쯤이나 늦으면 육월초나 베트남 들어가려고 하는데요. 하노이서 시작해서 호치민, 캄보디아까지여... 기간은 한달정도 잡는데요. 오월초에 들어가도 비 많이 올까요? 비가 내리면 얼마나 몇일씩 내리는지.. 스콜로 한번 쫙 두어시간 내렸다가 개는지, 우리나라처럼 찔끔질금 몇주에 걸쳐 내리는지... 지역마다 조금씩 틀리다고 하던데... 이게 가장 걱정되네여.. 중국여행때 하필 장마철에 해가지고 쌩 고생한 악몽이 생각나서여... ㅠㅠ; 걍 시월로 밀어야할지... 뭐 하루 이틀 비 내리는 거면 스콜 구경도 해볼겸 괜찮지만 여행 내내 흐리거나 비 내리면 여행 망치기 일수라서.. 또 듣자니 캄보디아쪽은 우기철에는 메콩강도 범람한다던데..ㅠ,.ㅠ 우기철에 여행하셨던 분 있으시면 조언좀 부탁드려여..
첫댓글우기라도 하루 내내 흐린 법은 없구요.. 오히려 하루종일 흐린 날이 더 그립습니다. 캄보디아는 우기철이면 프놈펜 시엠립 배편이 시간이 단축됩니다. 도로는 많이 잠기고 끊어지고 하니 버스편은 더뎌진다고 하더군요. 베트남은 시골은 비오면 도로가 침수되기도 합니다. 호치민도 군데군데 침수되기도 한다더군요.
첫댓글 우기라도 하루 내내 흐린 법은 없구요.. 오히려 하루종일 흐린 날이 더 그립습니다. 캄보디아는 우기철이면 프놈펜 시엠립 배편이 시간이 단축됩니다. 도로는 많이 잠기고 끊어지고 하니 버스편은 더뎌진다고 하더군요. 베트남은 시골은 비오면 도로가 침수되기도 합니다. 호치민도 군데군데 침수되기도 한다더군요.
여튼 스콜이 오면 한 두시간 치열하게 오고 맙니다. 그래서 이 나라 사람은 땀이 흡수가 잘 되는 옷 보다는 통기성이 좋아 잘 마르는 옷을 선호한답니다. 보통 비는 오후에 3~6시 경에 치열하게 한 번 오니까 참고하세요.
론님 답변 감사하구여.. ^^ 근데 오월초나 육월초면 우기철 맞나요? 어떤 분은 시월이라는 분두 있구.. 태풍두 시월에 온다구..^^ㅋ 비 별루 안왔으면 좋겠는뎅..
우기랑 건기로 나뉘어서 우기가 반년...건기가 반년 정도 된다더군요...우기시작은 5월이나 6월에 시작해서 10월 경에 끝나는 걸로 압니다...인터넷 검색에서 베트남하고 치면 개인사이트들에 많이 올라와 있답니다.
예.. 우기가 엄청 길지요.. 하노이는 그래도 4계절인데 호치민은 우기와 건기.. 두 계절 밖에 없습니다. 나무의 나이테가 없지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우기철에 한번 들어가고 싶습니다. 비오는 날 풍경들을 담고 싶네요.^^
저는 지금 비오는 우기를 절실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제 4월부터는 서서히 비가 오려고 하다가 7월,8월,9월,10월에는 정말 맹렬히 옵니다. 비가 그립군요. 여행하시는데 비 맞는것도 추억입니다. 비옷입으면 GOOD
4월에서11월이 우기이니까 시작이빠르기도하고 늦기도하고...단 남부지방 ,그리고 북부지방은 뚜렷하지는않지만 4계절이있고 중간은 그중간으로보면... 남북으로 2000Km 넘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