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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자유공모) - 단비(후속형) 공고
※ 사업신청을 하시기 전에 사업에 관한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문화기술연구개발 우수과제의 성과활용 극대화 및 시장성 확대를 위하여 문화산업의 창작, 제작, 유통, 서비스 등 후속 기술개발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콘텐츠분야의 기술개발기업 및 콘텐츠 제작기업, 연구기관 등이 컨소시엄으로 참여
☞ 과제별 총 2억원 이내 지원(기 개발된 우수 문화기술의 시장성 확대를 위한 후속 기술개발 지원)
ㅇ 지원대상
- 주관/공동연구기관 :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제한 없으나, 컨소시엄 내 영리기업 포함 필수
ㆍ 단독으로 신청할 경우 영리기업만 신청가능
* 대기업은 공동연구기관으로만 참여 가능하며, 정부지원금은 지급하지 않음
ㅇ 신청자격
- 콘텐츠분야의 기술개발기업 및 콘텐츠 제작기업
- 콘텐츠분야의 기술 및 정책을 연구하는 민간 연구기관
- 콘텐츠분야의 기술개발, 조사연구 및 산업진흥을 위한 민간단체
-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교) 등 학교 및 부설연구소(학교부설연구소는 학교로 분류)
ㅇ 신청제외 대상 / 컨소시엄 내 아래의 신청제외 대상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접수 무효
- 신청 마감일 현재 주관연구기관, 공동연구기관, 주관연구기관의 장, 공동연구기관의 장, 주관연구기관 책임자, 공동연구기관 책임자가 국가연구개발사업의 참여제한을 받고 있는 경우
- 신청 마감일 현재 주관연구기관, 공동연구기관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상임 임원이 부임 직전에 재직했던 기관 또는 기업인 경우
- 신청 마감일 현재 주관연구기관, 공동연구기관이 민사집행법에 기하여 채무불이행자명부에 등재되거나, 신용정보집중기관에 금융기관 연체불 정보가(단기연체 포함) 등록된 경우
- 신청 마감일 현재 주관연구기관, 공동연구기관이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 상태인 경우
- 신청 마감일 현재 주관연구기관, 공동연구기관이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 과제를 수행 중 (주관연구기관 또는 공동연구기관)인 영리기업인 경우
ㆍ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 과제는 정책지정/지정공모/자유공모 등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문화기술연구개발 사업 일체를 의미함
- 신청 마감일 현재 주관연구기관의 연구책임자가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에서 주관기관의 책임자로 지원금 및 출연금을 직접 교부받아 추진 중인 과제가 3개 이상인 경우
- 과제 시작일 기준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가 주관연구기관 연구책임자(세부과제의 연구책임자 포함)로 동시에 수행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 과제가 3개 이상인 경우. 단, 아래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는 동시 수행과제에서 제외 / * 「국가연구개발사업 동시수행 연구개발과제 수 제한 기준(과기정통부 고시)」 참고
ㆍ 신청 마감일부터 4개월 이내에 종료되는 연구개발과제
ㆍ 사전조사, 기획ㆍ평가연구 또는 시험ㆍ검사ㆍ분석에 관한 연구개발과제
ㆍ 세부과제의 조정 및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연구개발과제
ㆍ 중소기업과 비영리법인의 공동기술개발 과제로서 과학기술정통부장관이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과 협의하여 그 금액 등을 별도로 정하는 연구개발과제(단, 비영리법인 소속 연구자에만 적용)
ㆍ 과학기술정통부장관이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과 협의하여 별도로 정하는 금액 이하의 소규모 연구개발과제
ㅇ 지원개요 : 기 개발된 우수 문화기술의 시장성 확대를 위한 후속 기술개발 지원
ㅇ 공모방식 : 자유공모(과제명, 연구개발 내용 등을 신청기관이 제안)
- 2017/2018년 최종평가를 받은 과제 중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우수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과제의 연속성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기술개발 고도화 및 사업화 성과 제고에 대한 연구개발계획서를 신청기관이 자유롭게 작성
ㆍ 개발완료 후 즉시 사업화가 가능한 수준의 기술개발
- 기 수행 주관연구기관의 동의를 받아 신청 (우수과제당 하나의 컨소시엄(단독 포함)만 지원가능)
ㅇ 2017/2018년 최종평가 우수과제
우수과제 | 기 수행 주관연구기관 |
클라우드 기반의 사용자 참여형 스토리텔링 저작 도구 개발 | 이화여자대학교 |
스케치 기반 웹툰 저작도구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플랫폼 기술 개발 | ㈜네오랩컨버전스 |
다개체 연동 가능한 복합형 스마트 스테이지 개발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
대규모 야외공연용 이동형 화염장치 및 컨트롤 시스템 개발 | 예술불꽃화랑㈜ |
가상현실(VR) 기반 액션 시뮬레이터 센서 연동 기술 개발 | 누믹스미디어웍스 |
전시용 플립 디스플레이 모듈 및 제어기술 개발 | ㈜시공테크 |
웹툰을 움직임이 있는 영상으로 제작하기 위한 저작기술 개발 | ㈜아이디어콘서트 |
이용자 움직임 감지 기술을 이용한 체험형 워터큐브 개발 | ㈜윈드벨리 |
실사 3D 데이터의 콘텐츠화를 위한 포토스캔 기반 3D스캔 기술개발 | ㈜이오이스 |
스마트 폰 기반 방송 제작 시스템 구축을 위한 스마트몹 스튜디오 기술 | ㈜케이시크 |
영하 기온 환경에서의 불꽃 공연 연출을 위한 특수 불꽃 발사 제어장치 개발 | ㈜에픽브레인 |
모바일 게임의 안정성 향상을 위한 클라이언트 저작, 게임서버 모듈 및 테스팅 기술개발 | ㈜너울엔터테인먼트 |
고해상도 실사 VR영상 콘텐츠 촬영을 위한 카메라 자세제어 기술개발 | ㈜예홍프로덕션 |
VR 기반 비행시뮬레이션 콘텐츠 알고리즘 및 모션디바이스 기술 개발 | ㈜마상소프트 |
위치정보 기반 AR MMORPG 모바일 게임 고퀄리티 그래픽 기술개발 | ㈜엔큐게임즈 |
스티칭 작업 없이 VR 영상 제작이 가능한 360도 토탈 모듈 시스템 개발 | ㈜뮤즈웍스 |
미술품 원색 기록 보존 및 복원을 위한 Multi-spectral 이미징 기술 개발 | 한양대학교 |
웹 기반 스마트 음악 제작/연주/유통 기술 개발 | 전자부품연구원 |
실세계 연계 실감형 e-레저 콘텐츠 서비스 기술 개발 | 한국전자통신연구원 |
피드백형 패스트 패션 플랫폼 구축을 위한 패턴 템플릿 기반 3D-CAD 기술개발 | (재)부산디자인센터 |
군중 참여형 공간디자인 기술 개발 | ㈜이지위드 |
무독성이고, 친환경적이며, 유연한 문화공연 분장용 인조피부 개발 | 광주과학기술원 |
ㅇ 지원분야 : 문화산업의 기획, 창작, 제작, 유통, 서비스 등과 관련한 기술개발
ㅇ 지원기간 : 2018년 10월 ~ 2019년 9월(12개월)
ㅇ 지원규모 : 과제별 총 2억원 이내(3개 내외 과제)
ㅇ 총 지원 예산 : 6억 원
ㅇ 지원조건
- 동일 기관은 2개 이상의 과제에 주관연구기관 또는 공동연구기관으로 신청할 수 없음
- 과제신청을 위해 기 수행 주관연구기관으로부터 과제수행동의서[제출서류 5번]를 받아 신청 시 제출해야 함
ㆍ 기 수행 주관연구기관이 컨소시엄 내에 포함되어 있을 경우 과제수행동의서 불필요
- 기업은 연구개발비 중 정부출연금 이외의 비용(사업자부담금)을 부담하여야 함
- 연구개발비는 연구개발 목적으로 사용되어야함(콘텐츠 제작 및 사업화 용도로 사용불가)
- 대기업은 연구개발비의 일부를 부담하고 참여가 가능하나, 정부출연금은 지급하지 않음
- 주관ㆍ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는 영리기업은 과제 종료 후 정부납부기술료를 납부해야함
ㅇ 사업자부담금 비율
- 각 연구기관 유형에 따라 사업자부담금 차등 적용
연구기관 유형 | 사업자부담금 비율 |
중소기업 | 해당 기업 연구비의 25% 이상 |
중견기업 | 해당 기업 연구비의 40% 이상 |
대기업 | 해당 기업 연구비의 100% |
비영리법인 | 사업자부담금 없음 |
ㅇ 사업자부담금 중 현금ㆍ현물 부담 기준
연구기관 유형 | 현금부담 기준 | 현물부담 기준 |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 해당 기업 사업자부담금의 20% 이상 | 해당 기업 사업자부담금의 80% 이하 |
비영리법인(대학, 정출연 등) | 해당사항 없음 | 해당사항 없음 |
- 참여기업은 사업자부담금을 현금 및 현물로 부담해야 하며, 일정 비율 이상은 반드시 현금으로 부담해야함(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 동일)
ㅇ 정부납부기술료의 납부
- 주관ㆍ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하는 영리기업은 과제 종료 후 정부납부기술료를 납부해야함
- 정액기술료로 기업의 유형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비율을 달리 적용함
ㆍ 중소기업 : 해당 기업이 사용한 정부출연금의 10% (3년 균등 분할납부)
ㆍ 중견기업 : 해당 기업이 사용한 정부출연금의 20% (3년 균등 분할납부)
ㆍ 대 기 업 : 해당 기업이 사용한 정부출연금의 40% (3년 균등 분할납부)
* 일시납부 시 30%까지 감면 가능
* 과제 종료 후 신규 인력 고용 시 기술료 납부 2년간 유예 및 2년간 고용 유지 시 고용 인력 2년치 연봉의 50% 기술료 감면
* 추후 협의를 통해 매출의 일정비율을 납부하는 경상기술료를 적용할 수 있음
ㅇ 사업설명회
- 일시 : 2018년 7월 10일(화), 오후 2시
- 장소 : CKL 광화문 16층 컨퍼런스룸(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40 CKL기업지원센터)
- 내용
ㆍ 신청방법, 신청절차, 유의사항 등 신청 시 필요한 사항 안내
ㆍ 사업 설명 및 질의응답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 온라인 과제 신청 매뉴얼(☞다운받기)
서면평가 | → | 발표평가 | → | 협약 및 수행 |
주관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담당부서 | 문화기술본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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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061-900-6533 | 홈페이지URL | http://www.kocca.kr/ |
담당자명 | 안태경 | ||
담당자 이메일 | alwaystk@kocca.kr |
접수기관 | 한국콘텐츠진흥원 | 담당부서 | 문화기술본부 |
---|---|---|---|
전화번호 | 061-900-6533 | 홈페이지URL | http://www.kocca.kr/ |
담당자명 | 안태경 | ||
담당자 이메일 | alwaystk@kocca.kr |
ㅇ 한국콘텐츠진흥원
담당 | 부서 | 연락처 | ||
일반 종합 | 콘텐츠종합지원센터 | 02-1566-1114 | - | |
제출서류 작성 문의 | 문화기술본부/ 문화기술개발팀 | 안태경 | 061-900-6533 | alwaystk@kocca.kr |
한국담 | 061-900-6531 | hgd0126@kocca.kr | ||
신청시스템(CTRD) 관련문의 | 한국콘텐츠진흥원 IDC | 김종훈 | 061-900-6088 | idc00132@kocca.kr |
2018년 문화기술연구개발 지원사업(자유공모) - 단비(후속형) 공고.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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