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3월초 뇌사자 간이식한 아이 엄마입니다. 수술한지 5~6개월쯤 MRI검사 하자고 해서 오늘 했는데 비용이 93만원정도 나오네요.. 산정특례 적용되었다고 하는데 100%비급여라 전액 본인 부담이라고 하는데 맞는건가요? 간 초음파는 분기에 한번씩 한다고 들었는데 MRI검사는 정기적으로 얼마만에 받는검사인지 궁금합니다
저도 이식전 검사에 한번 했고 이식후엔 한번도 안했습니다. CT 는 3번정도..?.. 아마 뭔 이유가 있어서 특별히 MRI 를 보험이 안됨에도 권한걸로 보입니다. 비용은 그정도나 나올듯 한데요... 12년전에 50만원 약간위 인걸로 기억합니다.. 보통은 가끔식 CT 만 찍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MRI 는 환자분 꼭 검사 확인해야 할께 있어서 같고요..
첫댓글 서울대병원입니다
전 2년인데 1년지나고 시티1번 했습니다
병원마다 다른가보네요...
저도 이식전 검사에 한번 했고 이식후엔 한번도 안했습니다. CT 는 3번정도..?.. 아마 뭔 이유가 있어서 특별히 MRI 를 보험이 안됨에도 권한걸로 보입니다. 비용은 그정도나 나올듯 한데요... 12년전에 50만원 약간위 인걸로 기억합니다..
보통은 가끔식 CT 만 찍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MRI 는 환자분 꼭 검사 확인해야 할께 있어서 같고요..
네....의사선생님이 하라면 이유가 있었겠지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MRI 비용은..그 정도 합니다.
보통은..CT를 찍지요..대개의 경우.
제가 알기론..CT보다 MRI가..방사선.? 방사능.? 면에서 낫다고...
혹시..아이가 어려서..덜 해로운 걸로 촬영한 거 아닐까요..?
수술 후 입원기간 중에는..1주일에 한번씩(기억이 확실하진 않지만)..CT를 찍었던 거 같네요..너무 자주 찍는다는 생각도 없었어요..그때는.
근데..CT가 방사선에 노출이 많이 된다는 걸..그 이후에 알았습니다.
이식후에 대개는..1년에 1번씩 CT를 찍게 되지요..확인차원에서 정기적으로.
초음파는 덜 선명한 모양이더라구요....건강 생각해서 초음파로 찍은 적이 있었는데..잘 안나와서 CT로 다시 찍은 적도 있습니다.
요즘은 가능하면..MRI로 합니다...그 정도 가격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