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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은 8 월 30 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패드 39B에 있습니다. 크레디트 : NASA / 에릭 보르델론
NASA 관계자는 목요일에 9 월 23 일 또는 27 일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아르테미스 1 달 로켓을 발사하기 위해 다시 시도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지만, 그 일정에는 두 가지 큰 경고가 있습니다 : 누출 된 액체 수소 연료 라인에 대한 수리는 다음 주말 탱킹 테스트 중에 단단히 유지되어야하며 우주군의 동부 범위는 달 로켓의 비행 안전 시스템에 대한 배터리 인증을 연장해야합니다.
이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은 목요일 현재 알려지지 않았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 관리자들은 발사 콤플렉스 39B의 지상 팀이 발사 플랫폼의 꼬리 서비스 마스트 탯줄에서 아르테미스 1 달 로켓의 핵심 단계로 액체 수소가 흐르는 연결의 씰을 교체하기 위해 바빴기 때문에 Artemis 1 발사 준비 상태에 대해 기자들에게 브리핑했습니다.
NASA의 탐사 시스템 임무 개발 담당 부관리자 인 짐 프리 (Jim Free)는 목요일에 동부 산맥에서 발사 날짜를 9 월 23 일과 27 일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발사 날짜를 승인하기 위해 우주군은 로켓의 범위 안전 파괴 메커니즘에 대한 배터리의 재인증 요구 사항을 포기하거나 연장해야합니다.
우주군이 이 질문을 평가하는 동안, 케네디의 지상 대원들은 9월 3일 토요일 발사 시도 중에 누출된 8인치 액체 수소 충전 및 배수 라인의 빠른 분리 피팅으로 씰을 교체할 계획이었다. 빠른 분리는 발사 플랫폼과 우주 발사 시스템 로켓 사이의 인터페이스에 있으며, 지상면과 비행 측면 탯줄 판이 만나는 곳입니다. NASA는 또한 예방 조치로 인근 4 인치 액체 수소 블리드 라인의 씰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기술자들은 로켓에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 모바일 발사 플랫폼의 갑판 위에 달라 붙는 꼬리 서비스 돛대 탯줄, 회색 하우징의 작업 영역 주위에 환경 인클로저를 세웠습니다. 텐트는 탯줄 지역의 민감한 구성 요소를 날씨와 오염으로부터 보호합니다.
NASA 관계자는 토요일의 스크럽 발사 시도 후 패드 또는 차량 조립 건물 내부에서 수소 누출을 수리하는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로켓이 디젤 동력 크롤러 수송기의 격납고로 4.2 마일 (6.8 킬로미터) 거리를 굴려야한다고 말했다. 패드에서 누출을 수리하는 이점은 발사 팀이 극저온 조건에서 탯줄 씰의 견고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술자가 씰 교체에 대한 신속한 작업을 수행 할 수 있다면 NASA는 다음 주 토요일 9 월 17 일경에 초저온 액체 수소와 액체 산소를 우주 발사 시스템 달 로켓에 적재하는 테스트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탯줄 라인을 통해 화씨 영하 423도까지 냉각된 액체 수소의 흐름은 새로운 씰이 8인치 충전 및 드레인 라인에서 누출을 막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씰과 개스킷의 모양과 크기는 초저온에 노출되면 변할 수 있으므로 주변 온도에서 감지할 수 없는 누출 경로가 만들어집니다. 두 개의 수소 원자를 함께 결합하여 생성 된 액체 수소 분자는 우주에서 알려진 가장 작은 분자 중 하나이며 다른 분자에 침투 할 수없는 틈을 통해 누출됩니다.
SLS 달 로켓의 핵심 단계에는 537,000 갤런의 액체 수소 연료와 산화제로 196,000 갤런의 초저온 액체 산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일한 추진체가 훨씬 작은 탱크로 SLS 상부 스테이지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케네디에 있는 NASA의 탐사 지상 시스템 사무소 책임자인 마이크 볼거(Mike Bolger)는 관계자들이 9월 17일 탱킹 테스트 기간 동안 추진체를 SLS 코어 스테이지와 상위 스테이지에 완전히 적재할 계획이지만 터미널 카운트다운 시퀀스에 미치지 못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를 통해 발사 팀은 카운트 다운 중에 핵심 단계의 네 가지 주요 엔진을 식히기위한 액체 수소의 출혈 흐름과 로켓의 핵심 단계 연료 탱크의 가압 테스트를 포함하여 다른 조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 수소 블리드 라인은 6월 카운트다운 리허설 중에 누출이 있었다. 기술자들은 누수를 수정했지만, 8월 29일 첫 아르테미스 1 발사 시도 중 센서 측정에 따르면 네 개의 주요 엔진 중 하나가 냉장 절차 중에 충분히 차가워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NASA 관계자는 측정이 불량 센서에서 나온 것으로 판단하고 다른 데이터 소스를 통해 적절한 엔진 온도를 확인할 계획으로 9 월 3 일 또 다른 발사 시도를 승인했습니다.
그러나 카운트 다운 9 월 3 일은 발사기의 핵심 단계의 연료 공급을 막는 수소 누출로 인해 그렇게 멀리 가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두 날짜를 붙잡을 것입니다. 우리는 포기 요청의 현실성과 타당성을 평가할 때 계속해서 훌륭한 파트너와 협력 할 것이며, 그것이 옳은 일이 아니라고 결정한다면, 우리는 분명히 그것을 지원하고 서서 다음 발사 시도를 찾을 것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탱킹 테스트를 압박 할 것입니다. "
7 월 2 일 차량 조립 건물로 롤백하는 동안 SLS 달 로켓의 핵심 단계에 연결된 꼬리 서비스 돛대 탯줄의 모습. 크레디트 : 스티븐 클라크 / 우주 비행 지금
볼거 (Bolger)는 발사 팀이 성가신 누출을 극복하기 위해 극저온 액체 수소를 핵심 단계에 적재하는 절차를 계속 미세 조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엔지니어들은 다가오는 탱킹 테스트와 다음 발사 시도를 위해 연료 공급 중 유량 및 압력 변화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탱킹에 대한 친절하고 온화한 접근 방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라고 Bolger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그것이 맥박의 스트레스나 물개의 갑작스런 변화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씰을 교체하고 냉동 이벤트를 통해 이것을 진행하고 탱킹 프로세스를 가능한 한 양성으로 만듦으로써, 우리는이 문제를 평평하게 노크하고 성공적인 탱킹을 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습니다."라고 Bolger는 말했습니다.
추진제 적재 시퀀스를 지휘하는 발사 팀은 9 월 3 일 발사 시도 중에 8 인치 액체 수소 연료 공급 라인의 빠른 분리를 과도하게 가압했지만 볼거 (Bolger)는 엔지니어들이 그 압력이 씰을 손상시키고 누출을 일으켰는지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가 압력은 빠른 연결 해제를 위한 사양을 초과하지 않았지만 필요한 압력보다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볼거는 패드(39B)에서의 수리 작업 중에 제거된 8인치 씰의 초기 검사는 손상의 징후가 될 수 있는 사소한 "노치"와 누출의 가능한 원인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팀은 훨씬 더 깊이 살펴볼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탱킹 테스트가 누출 수리를 검증하더라도 322 피트 높이 (98 미터) Artemis 1 달 로켓은 여전히 차량 조립 건물로 돌아 가야 할 수도 있습니다. 케네디 우주 센터와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정거장의 모든 발사에 대한 공공 안전을 담당하는 미국 우주군의 동부 사거리 (Eastern Range)는 달 로켓의 비행 종료 시스템 배터리를 25 일 동안 인증했으며, 이는 이번 주에 만료되는 수명주기입니다.
NASA 관계자는 목요일에 비행 종료 시스템의 배터리 인증을 연장하도록 범위를 요청했으며, SLS 달 로켓이 발사 중에 코스를 벗어나 인구 밀집 지역을 위협하면 파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우주군은 이미 20일에서 25일로 연장하기로 합의했으며, 화요일에 종료된 임무의 이전 발사 기간 동안 가능한 모든 날짜까지 아르테미스 1호의 발사 시도를 가능하게 했다.
NASA는 9월 말에 발사 시도에 대해 배터리가 계속 신뢰할 수 있다는 증거를 제공한다는 데이터와 함께 이스턴 레인지에 비행 종료 시스템 면제 요청을 제출했습니다. 동부 범위가 다른 확장에 동의하지 않으면 NASA는 비행 종료 시스템 배터리를 재설정하고 다시 테스트해야합니다. 그 작업은 차량 조립 건물 내부에서 이루어져야합니다.
VAB로 롤백하면 Artemis 1 출시가 적어도 10 월 중후반까지 지연됩니다. 다음 출시 기간은 9 월 19 일에 시작되어 10 월 4 일까지 진행되며 10 월 17 일부터 10 월 31 일까지 일련의 출시 날짜가 이어집니다. 발사 기간은 지구 주위의 궤도에서 달의 위치와 오리온 우주선이 그림자 속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하고 임무가 끝날 때 캡슐이 일광에서 튀어 나오도록 보장하는 다른 임무 요구 사항에 의해 결정됩니다.
NASA 관계자들은 9월 23일과 27일의 잠정적인 발사 날짜를 선정하여 아르테미스 1 임무를 다른 일정 고려 사항과 함께 수행했다. NASA의 DART 우주선은 궤도 역학으로 인해 돌로 설정된 소행성 편향 기술의 시연에서 9 월 26 일 지구에 가까운 작은 소행성과 충돌하기 위해 궤도에 올라 있습니다. 이 행사는 NASA의 전 세계 안테나 네트워크인 딥 스페이스 네트워크(Deep Space Network)의 지원이 필요하며, 이는 지구 궤도를 넘어 임무를 통신하고 추적하는 데 사용됩니다.
DSN 안테나는 오리온 우주선이 발사 후 며칠 후 달에 가까워지기 때문에 Artemis 1 임무에도 필요합니다. 9월 23일 이륙하면 오리온 우주선의 중요한 기동이 DART 소행성 충돌 이후 달 주위로 밀려날 것이다.
또한 9월 말과 10월 초에 이미 동부 지역에서 발사가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발사 얼라이언스 아틀라스 5 로켓은 케이프 캐너버럴 우주 부대 기지의 패드 41에서 9 월 30 일에 발사 될 예정이며, NASA와 계약하에 국제 우주 정거장으로의 SpaceX의 Crew-5 우주 비행사 임무는 케네디 우주 센터의 패드 39A에서 10 월 3 일 이륙 할 예정입니다.
다음 발사 기간이 끝날 무렵인 10월 초에 아르테미스 1의 발사 날짜는 패드(39B)에서 남쪽으로 2마일 미만인 패드(39A)에서 크루-5 발사를 위한 준비와 일정 충돌로 인해 사용할 수 없을 수 있다. Crew-5 임무는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작전을 계속하는 데 필요한 인간 우주 비행 임무이기 때문에 NASA의 일정에 우선 순위를 둘 수 있습니다.
9 월 23 일 오전 6시 47 분 EDT (1147 GMT)에 2 시간 발사 창이 열리고 오리온 우주선이 10 월 18 일 태평양에서 스플래시 다운을 위해 지구로 돌아올 것입니다. 9월 27일 발사 기회는 오전 11시 37분 EDT(1537 GMT)에 70분 동안 열리는 창구를 가지고 있으며, 11월 15일 오리온 캡슐의 스플래시 다운으로 끝나는 임무가 있습니다.
"우리는 그 두 날짜를 붙잡을 것"이라고 프리는 말했다. "우리는 포기 요청의 현실성과 실현 가능성을 평가하면서 그 범위에서 우리의 위대한 파트너와 계속 협력 할 것이며, 그것이 옳은 일이 아니라고 결정한다면, 우리는 분명히 그것을 지원하고 서서 다음 발사 시도를 찾을 것이지만, 우리는 여전히 탱킹 테스트를 압박 할 것입니다."
차량 조립 건물 내부의 수축 테스트 중 액체 수소 탯줄의 모습. 크레디트 : NASA
Artemis 1 임무는 SLS 달 로켓의 첫 번째 시험 비행을 기념 할 것이며, 이는 미국 토양에서 이륙 할 수있는 가장 강력한 발사기입니다. 네 개의 주요 엔진과 두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는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의 남은 디자인입니다. 엔진과 부스터는 발사시 8.8 백만 파운드의 추력을 발생시킬 것이며, 아폴로 프로그램의 토성 5 달 로켓보다 약 15 % 더 많은 전력을 생산할 것입니다.
우주 발사 시스템은 달 주위의 조종되지 않은 쉐이크 다운 크루즈에 인간 등급의 오리온 승무원 캡슐을 보낼 것입니다. 오리온 우주선은 달 표면에서 불과 60 마일 (10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 날아 멀리 역행 궤도로 스윙 한 다음 엔진을 발사하여 지구로 돌아 오는 코스를 시작하여 샌디에고 해안의 태평양에서 낙하산 보조 스플래시 다운으로 절정에 이릅니다.
그것이 잘 진행된다면, 시험 비행은 4 명의 우주 비행사가 현재 2024 년에 발사 될 예정인 Artemis 2 달 비행 임무의 오리온 캡슐에 묶일 수있는 길을 열어 줄 것입니다. 미래의 아르테미스 임무에는 우주 비행사들이 달 표면을 오가는 페리를 타기 위해 상업용 달 착륙선이 포함될 것입니다.
NASA 관리자들이 수소 누출 및 비행 종료 시스템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엔지니어들은 VAB 내부에서 고체 로켓 부스터의 적층이 시작된 지 거의 2 년 후에 SLS 달 로켓의 상태를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라운드 팀은 2020 년 11 월 20 일 모바일 출시 플랫폼에 부스터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부스터에 대한 12 개월 인증 시계는 왼쪽 후미 센터 부스터 세그먼트 Jan. 7, 2021의 스택으로 똑딱 거리기 시작했습니다.
NASA 관계자는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의 부스터의 보류 인 일년 인증이 고체 연료 로켓 모터의 상태에 대한 추가 분석을 통해 연장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것이 일어난 일입니다.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프로그램의 수석 엔지니어 인 John Blevins에 따르면 적어도 앞으로 몇 달 동안 부스터를 쌓아 둘 위험이 "최소한"위험이 있습니다.
Blevins는 로켓의 엔지니어링 팀이 VAB와 발사대 사이의 발사기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일상적인 마모와 찢어짐을 추가하는 이벤트이며, 그렇게하고 싶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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