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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 근처의 캡스톤 우주선에 대한 예술가의 개념. 크레디트 : NASA / 다니엘 러터의 llustration
지상 팀은 NASA의 소형 CAPSTONE 정찰 위성의 움직임을 안정시키고 달로가는 도중에 3 천만 달러의 임무를 구출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9 월 8 일 우주선을 텀블에 빠뜨리고 컨트롤러가 일시적으로 프로브와의 접촉을 잃게하는 문제가 발생했다고 관계자는 월요일 밝혔다.
CAPSTONE 임무는 미래의 NASA 승무원이 달에 대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데이터를 수집하는 기술 시연 및 경로 찾기입니다. 이 소형 위성은 6월 28일 로켓 랩 발사체를 타고 지구를 성공적으로 출발했고, 달 주위의 후광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 계획된 기동으로 11월 13일 계획된 기동으로 절정에 달하는 4개월 반 동안의 항해를 시작했다.
로켓 연구소의 전자 발사기와 광자 우주 예인선은 길고 연료 효율적인 궤도에 CAPSTONE을 파견하여 우주선을 달 너머의 깊은 우주로 운반했습니다. 캡스톤은 8월 26일 지구로부터 950,000마일(1.53백만 킬로미터) 이상의 거리에 도달했는데, 중력이 11월 13일 궤도 삽입 화상을 위해 달과 함께 길을 건너기 위한 코스로 탐사선을 끌어당기기 시작했다.
달로의 이동의 절반 이상, CAPSTONE은 코스 교정 기동을 위해 소형 히드라진 추진 시스템 9 월 8 일을 발사했습니다. 그러나 NASA는 우주선이 화상을 입는 동안 또는 그 직후에 문제를 일으켜 우주선이 비틀 거렸다고 말했다. 캡스톤의 반응 휠, 선박의 방향을 제어하도록 설계된 고속 회전 장치는 텀블 동작에 대응할 수 없었습니다.
전자 레인지 크기의 우주선은 코스 수정 화상 후 임무 컨트롤러와 계약을 맺지 못했고, NASA와의 계약하에 CAPSTONE 임무를 소유하고 운영하는 콜로라도에 본사를 둔 Advanced Space에 따르면 지상 팀에게 임무가 곤경에 처했다는 첫 번째 신호를 주었다. 월요일 임무 업데이트에서 Advanced Space는 CAPSTONE이 "역동적 인 운영 상황"에 있다고 말했다.
어드밴스드 스페이스의 임무 통제 팀은 약 24 시간 후에 CAPSTONE과의 통신을 복원했으며, 우주선의 원격 측정은 그것이 텀블링되고, 온보드 컴퓨터가 주기적으로 재설정되고, 태양 전지판에서 생성되는 것보다 더 많은 전력을 사용하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고 NASA는 월요일 성명서에서 밝혔다.
CAPSTONE 우주선을 제작한 Terran Orbital의 엔지니어들과 추진 시스템 공급업체인 스텔라 탐사(Stellar Exploration)는 Advanced Space 및 NASA와 협력하여 임무를 구출하고 있습니다.
NASA의 전 세계 심층 우주 추적 및 통신 안테나 네트워크는 CAPSTONE과의 접촉을 복원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우주선은 여전히 텀블링하고 안전 모드에 있지만 안정된 건강 상태에있는 것으로 보이며 전기를 생산하고 있다고 NASA는 월요일 밝혔다.
그러나 텀블링 동작은 햇빛이 우주선의 태양 전지 패널을 부분적으로 비추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정확한 포인팅 없이, 지상 팀은 우주선의 낮은 이득 안테나를 통해서만 약한 전송을 받고 있습니다.
"딥 스페이스 네트워크의 고유 한 기능이 없다면, 임무 팀은 우주선의 상태에 대한 정보를 거의 또는 전혀 갖지 못했을 것"이라고 Advanced Space는 말했다.
좋은 소식은 우주선이 문제를 겪었을 때 9 월 8 일 코스 수정 기동이 완료되었거나 거의 완료되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우주선이 의도 된 궤적과 달의 직선형 후광 궤도에 가까운 궤도에 머물러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NASA는 말했습니다.
NASA는 월요일에 "문제의 원인을 진단하는 작업이 진행 중이지만, 팀은 우주선의 자세 통제력을 회복하기 위해 텀블링 작전을 시도하기 위해 CAPSTONE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디텀블 작업은 7 월 발사 상위 단계에서 분리 된 후 성공적으로 시연되었습니다."
자세 통제를 회복하면 CAPSTONE 우주선이 태양 전지판을 태양에 배치하여 디텀블 작업 중에 전력을 소비 한 후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 할 수 있다고 NASA는 전했다. 그런 다음 CAPSTONE은 임무 통제의 지시를 기다리기 위해 땅을 가리켰습니다.
복구 노력은 "추진 서브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 서브 시스템의 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시작될 것"이라고 Advanced Space는 말했다.
NASA는 "이러한 복구 작업은 앞으로 며칠 동안 더 평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복구 타이밍은 성공적인 우주선 작전의 확률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데이터와 분석에 의해 안내 될 것입니다."
CAPSTONE은 Cislunar Autonomous Positioning System Technology Operations and Navigation Experiment의 약자입니다. 55 파운드 (25 킬로그램) 우주선은 NASA가 게이트웨이라고 불리는 미래의 미니 우주 정거장을 위해 선택한 달 주위의 후광과 같은 길쭉한 궤도를 정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NASA의 Artemis 달 프로그램의 일부인 게이트웨이 스테이션은 지구와 달 표면 사이를 여행하는 우주 비행사를위한 실험 플랫폼과 중간 기착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다른 우주선은 달 주위의 독특한 경로로 비행하지 않았으며, 직선형 후광 궤도 (NRHO)라고 불립니다. 후광 궤도는 CAPSTONE과 결국 게이트웨이 스테이션을 달의 북극에서 1,000 마일 (1,500 킬로미터) 가까이에, 남극에서 43,500 마일 (70,000 킬로미터)까지 걸릴 것입니다. NASA에 따르면 달의 각 궤도는 약 육 일 반 동안 지속될 것입니다.
우주국 관계자들은 지난 6월 CAPSTONE이 발사되기 전에 패스파인더 임무가 중요한 데이터를 수집하겠지만 NASA가 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성공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과거의 아폴로 우주 비행사들처럼, 미래의 아르테미스 승무원들은 달로 향하는 임무가 CAPSTONE보다 더 빨리 후광 궤도로 이동하며, 불과 닷새 만에 분기 백만 마일 거리를 커버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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