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지금 벌린 입이 안다물어집니다. 혹 sunn이라는 메이커 아십니까? 지금이야 다양한 메이커들이 앞다투어 베이스앰프를 만들어 내지만 7-80년대까지 ampeg이나 hi-watt와 함께 베이스앰프 시장을 선도한 회사입니다. (베이스 앰프 시장에서 마샬과 펜더는 큰 재미를 못봤습니다.)
로컬벼룩시장에서 SUNN서 나온 앰프헤드를 구했는데 그게 200대 밖에 안만들어졌다는 희귀기종입니다. 가격은 15만원. enforcer라는 모델입니다. 6L6GC 4개로 100W급 출력을 냅니다.(진공관앰프) 아예 출력트랜스가 두개 달려서 60W/100W 출력조정이 가능합니다.
이 앰프를 비롯한 SUNN 앰프의 특징은 엄청난 펀치감입니다. 하모니센트랄에도 SUNN의 괴력을 그리워 하는 이들이 꽤 있더군요. 소리가 파묻히지 않고 그대로 뚫고 나간다고나 할까요. 그 때문에 베이스헤드를 그냥 기타앰프용으로 쓰는 이들도 꽤 된답니다.
불행히도 SUNN은 이 앰프를 생산하다가 말고 펜더사에 합병이 됩니다. 그게 80년대 중반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첫댓글 로컬벼룩시장이란 동네 중고 벼룩시장인가요?? ^^; 하긴 그런데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하는 명품이 있을수도 있겠네요.. 우리동네 중고상들 뒤져볼까나.. ㅎㅎ
sunn..부럽습니다. 좋은 가격에 잘사셨네요..
그럼 이제 펜더베이스맨앰프를 사면 되는거아닌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