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교호함상공원 항공샷
충남 당진은 녹음과 바다가 펼쳐지는 자연 감성이 가득한 도시입니다. 자연 친화적인 명소가 많아 힐링 여행을 원하는 분들에게 제격인 장소입니다.
한여름에 방문하면 해수욕을 할 수 있고, 피톤치드 가득한 산책길을 걸으며 낭만적인 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충남 지역에서도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천혜의 자연과 신비로운 동굴, 황홀한 야경이 있는 당진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삼선산수목원
삼선산수목원 삼선산
삼선산수목원은 2017년 개장한 1,160여 종의 식물이 식재된 자연체험학습장입니다. 당진시에서 자생하는 식물의 유전자원을 수집하고 보존하며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또한 일상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되어주고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관광지로 조성된 공간입니다. 사시사철 다채로운 꽃을 구경할 수 있고, 다양한 나무가 식재되어 늘 푸르름을 잃지 않는 여행지입니다.
서해대교
서해대교 야경
서해대교는 충남 당진과 경기 평택을 잇는 하늘다리로 장엄한 바다뷰가 펼쳐져 마치 하늘 위를 날아가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특히 해가 질 때쯤 지나면 주홍빛으로 물들어 가는 하늘과 바다, 다리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절경을 연출합니다. 동북아 물류를 수송하는 중심지 서해안의 관문으로 경기도와 충청도를 연결하는 중요 연결다리입니다.
서해대교 상에 위치한 행담도 휴게소는 섬 하나를 통째로 휴식처로 사용하고 서해대교 기념관, 모다 아울렛과 온갖 먹거리와 기념품숍, 수유실, 주유소, 안마의자 체험존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삽교호 함상공원
삽교호 함상공원 전망대
삽교호 함상공원은 우리나라 군함이 명예로운 퇴역을 한 해군과 해병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이색적인 공간입니다. 해군과 해병을 주제로 한 전시관과 함정의 내부 및 외부를 탐험할 수 있고 전시된 항공기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바다로 떠나는 동경을 심어주고, 해군과 해병에게 친밀감을 선사하는 체험 테마공원입니다. 또한 3D 영상관, 게임센터, 카니발 프라자 등 실내 위락시설을 통해 해군, 해병과 좀 더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왜목마을
왜목마을 해식동굴 풍경
왜목마을은 서해의 최북단에 자리한 마을로 가늘고 기다랗게 뻗은 독특한 지형을 하고 있습니다. 바닷가에서 환상적인 일출을 감상할 수 있어 방문하면 해돋이를 꼭 감상해야 하는 곳입니다.
왜목마을에는 바다 건너에 우뚝 솟은 노적봉과 특이한 바위의 비경이 펼쳐져 자연을 주제로 삼는 사진작가들에게 무궁무진한 영감을 주는 장소가 되어줍니다.
오랜 세월 동안 바다에 깎이면서 형성된 해식동굴도 자리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미미술관
아미미술관 산책길
아미미술관은 폐교된 유동초등학교 건물을 활용해서 조성한 사립미술관입니다. 지역의 문화와 풍속, 생활상, 건축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여 나타내는 생태미술관입니다.
다양하고 다채로운 전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시민들의 창의력을 드높여 미술 문화를 활성화 하기 위한 여러 가지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