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6월 중순에 전기차을
인수받고 현제까지는 아무런
이상없이 타고있습니다
감속기 기어오일 8만에서
10만까지 타고 교환해도 된다고 하네요 오일가격 7만원정도
시내주행시 Lv2에서 운행을
하고요 고속도로 에서는
Lv1로 운행을 합니다
시내주행 Lv1을 넘무빨라서
브레이크를 자주밨게 됨니다
시내주행시 LV2
개개인의 다른방식 으로
운행들 하시드라 고요
전기충전 우리아파트
완속요금이 kw 292원 합니다 너무비싸서
급속을로 하는데요
월28.900원 내면
1300kw 까지50% 할인 받습니다 그런데요
급속을 연속으로 하면
안좋다고 하는데요
전기차 전담정비사들
말이다 급속도90%로
하면 된다고 합니다
전기차 오래하신분들
의견을 받고싶습니다
오늘도 안전운행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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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전기차 아이오닉5을 11개월 째타고 있습니다 현제64.000km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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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저는 항상 회생제동4단계 원페달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신경 안쓰고
항상 100%입니다.
과충전은 상관없고 과방전이 안좋다
합니다.
회생제동4단계 하시면 손님 멀미는 괜찮는지 궁금합니다?
LV2사용 하고 있습니다.
@박정우 (서울 동대문) 멀미 한다는 손님 한명도 없습니다만.
제가 대부분 단거리 손님이라
확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죠.
제생각엔 차라리 회생제동 2단계
3단계에서 더 멀미가 나는 게 아닌지
추정해 봅니다. 브레이크 밟을 때
회생제동에서 브레이크로 넘어 갈 때
속도차가 덜컹 생겨서 그러지 않을까.
회생제동4단계면 운동에너지를
전부 회수하고 원페달하면 브레이크를 밟지않아 브레이크 패드도 닳지 않고 발도 편하고
순전히 회생제동으로 속도를 줄이기 때문에 속도차가 완만하죠.
운전습관에 따라 원페달이 더 자연스러울 수도 있을 거 같아요.
@김종주(서울 강남) 답변 감사합니다.원페달 연습 해 보겠습니다.저는 두달된 전기차 초보자 입니다.
@박정우 (서울 동대문) 원페달 조금만 해보면 금방 적응되고
재미있습니다. 전비 효율도 최고죠.
연습되면 정지선에 맞춰 정확히
멈출 수 있죠.
숙달되니좋아요 저도 원 폐달로
저는 에코 모드로 운행하고 회생제동 기본 2로 설정하고요.
운행하면서 코너링이나 빗길 미끄러운 도로는 i-pedal로 레벨업 하고,
벗어나면 바로 2단계로 설정합니다.
충전료 50%할인은 뭔가요?
럭키패스요
저는 손님들이 하도 멀미난다해서
회생제동0으로 하고 다닙니다
그러니 훨씬 손님반응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회생제동0으로 몇달다니다
회생제동 1~3로해보고 운행해보니
저도 멀미가 나더군요
그래서 전 항상 회생제동0입니다
그러면 연비가 안좋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