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http://my.netian.com/~ianhan/313.htm 한우진님의 미래철도DB중 대구3호선 페이지입니다. 3호선 본선을 빼고 나머지 노선의 경우 말그대로 구상만 해놓은 단계입니다. 언제 될지 기약이 없는..;;
대구에 6호선까지 만들 필요가... 개발계획이 있는 것도 아니고 무슨 중요한 기관이 밀집해있는 곳도 아니고..
그러나 사람 참 많고 교통축이 주로 동서축으로 이루어져서 남북 및 사선형교통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인구밀집지역이 중앙로를 동심으로 방사형으로 퍼져 있기에 최소한 순환선까지는 꼭 필요합니다. 현재 지하철의 수송분담률이 낮은 것은 동대구역 이후의 안심방향의 수요가 적고
대학교와 공단등 밀집수요지역을 비껴가기에 그렇습니다만 앞으로 계획대로 된다면 버스보다 월등한 수송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호선은 계명대-반월당-영남대 축으로 시종점이 인구밀집지역+대학교이고 도심을 통과하기에 엄청난 수요가 예상되죠. 3호선도 칠곡과 수성구란 대구 제2,3의 인구밀집지역이 종점입니다.
배산임수의 원칙을 따지자면 칠곡이 시가지가 되었어야 할 터인데.... ㅡㅡㅋ
부산지하철4,5호선을 시급히 계획하여야 합니다.
배산임수로 따지자면 그렇죠 대구가 서울이랑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죠 다만 그렇게 되지 않은게 대구자체가 청동기때부터 신천과 금호강주변으로 발달한 자연형으로 성장했기 때문입니다...서울도 물론 그렇겠지만 한양도읍이후 급격히 성장했기에 대구와는 틀리죠
인천지하철 2호선부터 중전철화 되어야 합니다. 대구보다도 월등히 인구가 많은 대한민국 제 3의 도시에서 대구보다 더 지하철 노선이 덜어진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건지....
대구시청 게시판에는 3, 4호선은 반드시 중형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난리났더군요.... ㅡㅡㅋ
인천시청 계시판은 왜 조용한 걸까?
인천시청 측에서 언제나 똑같은 앵무새 대답만 하는 까닭에 한 사람이 올리면 더 이상 올릴필요가 없겠지요- ㅁ-
첫댓글 http://my.netian.com/~ianhan/313.htm 한우진님의 미래철도DB중 대구3호선 페이지입니다. 3호선 본선을 빼고 나머지 노선의 경우 말그대로 구상만 해놓은 단계입니다. 언제 될지 기약이 없는..;;
대구에 6호선까지 만들 필요가... 개발계획이 있는 것도 아니고 무슨 중요한 기관이 밀집해있는 곳도 아니고..
그러나 사람 참 많고 교통축이 주로 동서축으로 이루어져서 남북 및 사선형교통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인구밀집지역이 중앙로를 동심으로 방사형으로 퍼져 있기에 최소한 순환선까지는 꼭 필요합니다. 현재 지하철의 수송분담률이 낮은 것은 동대구역 이후의 안심방향의 수요가 적고
대학교와 공단등 밀집수요지역을 비껴가기에 그렇습니다만 앞으로 계획대로 된다면 버스보다 월등한 수송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2호선은 계명대-반월당-영남대 축으로 시종점이 인구밀집지역+대학교이고 도심을 통과하기에 엄청난 수요가 예상되죠. 3호선도 칠곡과 수성구란 대구 제2,3의 인구밀집지역이 종점입니다.
배산임수의 원칙을 따지자면 칠곡이 시가지가 되었어야 할 터인데.... ㅡㅡㅋ
부산지하철4,5호선을 시급히 계획하여야 합니다.
배산임수로 따지자면 그렇죠 대구가 서울이랑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죠 다만 그렇게 되지 않은게 대구자체가 청동기때부터 신천과 금호강주변으로 발달한 자연형으로 성장했기 때문입니다...서울도 물론 그렇겠지만 한양도읍이후 급격히 성장했기에 대구와는 틀리죠
인천지하철 2호선부터 중전철화 되어야 합니다. 대구보다도 월등히 인구가 많은 대한민국 제 3의 도시에서 대구보다 더 지하철 노선이 덜어진다는 것이 말이나 되는건지....
대구시청 게시판에는 3, 4호선은 반드시 중형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난리났더군요.... ㅡㅡㅋ
인천시청 계시판은 왜 조용한 걸까?
인천시청 측에서 언제나 똑같은 앵무새 대답만 하는 까닭에 한 사람이 올리면 더 이상 올릴필요가 없겠지요-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