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령회원이었다가 다시 금 약간식 활동하고있는 르파겐죠입니다(아직도 유령인듯 ㅜㅜ)
참으로 황당한 일이 있어서 동호회분들께 알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게됬습니다
이 이야기는 어찌보면 굉장히 길수도 지루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꼭 알려야 겠다고 생각이되서...시작해보겠습니다 ㅠㅠ
저는 2007년식 AUDI A6 3.2FSI를 보유중입니다
운행한지는 10개월 쯤 되었고 16000KM를 탔구요
9월10일 경 미션에 이상이 있는듯하여 XX모터스에 차량을 입고 후 차체를 리프트로 떠서 미션쪽을 확인했습니다
미션오일이 묻어나오더군요...이 차량의 미션은 수리가 불가한 타입이라 무상보증쪽으로 이야기를 해주시더군요
토크를 다시 재서 조인후에 크리닝 작업을 하고 한달후에 재입고해서 그때도 새면 무상보증으로 교환을 해주신다고 하시드라구요
친절한 어드바이저님...
그래서 모 차량 탄지 1년도 안됬는데 미션 교환이라 좀 껄쩍지근했지만...오히려 더 낳은것일수도 있겠더군요
엔진 16000KM에 새미션이라...(어차피 재생품이겠지만...)
그래서 차량을 뺀후 한달뒤에 입고 하기로 하고 집에왔습니다
그 후 10월7일 경에 다시 한번 입고를 했죠
역시 새고있는 우리의 미션오일님...
이번엔 좀더 흥건해 졌더군요...
그래서 모 사진찍고 본사에 승인 요청을 보낸후에 연락을 주신다고해서 다시 집에 왔습니다
그 후 10월15일...저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고객님...차량의 SUB FRAME 왼편안쪽에 사고수리 흔적이 있어서 아무래도 무상보증은 안될것같습니다 본사 규정이라 저희도
어쩔수가없네요 자차처리를 하심이 어떠시겠는지요..."
먼 사고수리 흔적....참 난감하더군요...
미션에 아래 장착되어있는 SUB FRMAE...그것의 바깥쪽도 아니고 안쪽이 망가지려면...언더커버는 당연히 깨져야하고
휠은 물론 하체까지 밀려들어가야 함에도 불구하고...멀쩡했는데...사고 난적이 없는 부위를 가지고 물고 늘어지니...너무
황당했습니다
그래서 이야기했죠
"사진좀 보내주시죠...전 그쪽으로 사고난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메일로 사진을 받았습니다
확인을 해보았더니 SUB-FRAME 안쪽에 무언가 묻어 있는듯했습니다
게다가 그건 왼쪽이 아니고 오른쪽이었구요...
다시 전화를 해서 방향이 틀린것 아니냐고...
왼쪽이 아니라 오른쪽이라고 설명을 했더니 오른쪽이 맞다고 다시 번복하더군요...
어쨋든 방향을 잘못 이야기 하긴했으나 저는 양방향 SUB FRAME에 무리를 줄만한 사고는 낸적이 없었기에
자신있게 이야기했습니다
먼가 이상하다고 차를 다시 떠서 확인을 해보아야 할듯하다고
그러면서도 혹시라도 제가 어디 보도블럭이라든가 방지턱을 올라가다가...긁었을까 싶어서 곰곰히 생각해보았지만
그럼 분명히 언더 커버가 깨져야하고 하체도 데미지를 먹었어야 했는데... 도무지 이해가 안가더군요...
그래서 이건 데미지가 아니라 무언가 묻은것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당장 XX모터스로 향했습니다
XX모터스에 차량을 입고후 차를 바로 떠보았습니다
현장 직원들도 그렇고 어드바이저도 그렇고 다들 '데미지가 먹었을꺼야'라고 생각하는 눈치였습니다
아랑곳 하지 않고 차를 떠보았죠
언더커버를 떼고 확인을 했습니다..
어드바이저와 작업자가 둘이 붙어서 이야기를 하더군요
"어? 데미지 안먹었네...왼쪽도 확인해바바 어래 둘다 멀쩡하네...근데 이건뭐지? 에이...이거 은분이네...."
ㅡ.ㅡ 그렇습니다 미션을 죄는 볼트와 너트에 녹이 슬게 하지 않기위해서 은분을 뿌려놓은것이 SUB FRAME안쪽에
묻으면서 사진상으로 데미지가 먹은것처럼 울퉁불퉁하게 보인거죠...
참...머라 할말이 없더군요...
솔직히 어드바이저를 욕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분은 저와 같이 차도 떠보고 미션 무상보증 해주기 위해서 나름 노력했으니까요
하지만 본사는 정말 용서가 되지 않습니다
사진을 봐서 데미지가 먹은거 처럼 보여도...솔직히 그랬다고해도...무조건 안된다가 아니라 은분이 묻었을지도 모르니 다시한번
확인해보라고 이야기라도 한번 해주면 어디가 덧나나요...
작업 한두번해보고 보증 한두번 해줬답디까...
어케 은분 묻은걸 무조건 데미지 먹었다고...참내 말이 안나오더군요
여튼 그래서 어드바이저분과 보증처리 담당자 그쪽에 헤더분까지 오셔서 무상 보증해주는데 아무 문제없다고
결론을 내린후에 오늘 본사로 재 요청하기로 하고 연락준다고 하더군요...
아 진짜 울화통 터지고 승질나고 개 진상 부리고 싶었는데 거따가 화풀이 해서 뭐합니까
그냥 본사쪽에 화가 많이 난다고만 하고 돌아왔습니다
무조건 데미지 낫다 싶으면 한개라도 끄집어 내서 안된다고만 하고 치워버리는 폭스바겐아우디 코리아...
여기 뿐만이 아니라 다른곳도 그렇겠죠...허나
제가 만약에 여기서 재확인 해보지 않았다면...그리고 이 확인을 꼭 차주가 직접해줘야하는건지...
참 어이가 없습니다...
아!! 지금 전화받았네요
무상보증이 아니라 수리를 해주겠다는군요...
가스켓이 찢어져서 오일이 새는 것으로 판단하고 일단 올 가스켓 체인지라고 하는데...
첨엔 수리가 안되는 미션이라고 하더니...독일 본사에서 수리 해도 된다고 했다는군요...
독일 사업소에서 교육을 받은 정비사들이 본사쪽에 있다고 그사람들 불러서 수리를 한다는데...
허허...그냥 교환해주지 무슨 수리...
머 저야 교환이든 수리든 미션오일만 안새면 되기때문에 구지 교환을 해주지 않아도 모...별 불만은 없습니다
어차피 나중에 차팔때 "이거 미션 쌔거로 교환한 차에요"라고 말했다고해서 돈 더 받을수있는것도 아니고 ㅎㅎ
다만 가스켓 교환 후에 오일또새면...그땐 무상교환 안해주면 가만 안둘겁니다
가만안둔다는건 개진상을 의미하죠 ㅡ.ㅡ
교환해달라고 진상부리는 시간에 그냥 수리해달라하고 그 뒤에 또 문제생기면 그때 진상부릴려구요 ㅎㅎ
수리 잘 되서 안새면 다행이구요
어드바이저에게 신신당부했습니다 가스켓 교환으로 진행하는것도 괜찮다 다만 수리시에 미션에 하자가 있어서
오일이 새는거라면 무조건 갈아달라고...
어드바이저는 확답은 못하나 수리가 불가할 경우에는 당연히 교환 해드려야 한다고 이야기하더군요...
쳇...
앞으로 수리후에 한달에 한번 입고시켜서 새나 안새나 확인해야할듯합니다 한 6개월간은...
차는 한 10일후에 입고예정이구요 작업시간은 하루반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긴글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구요...
혹시 조언해주실분 있으시면 리플에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신)
미션과 간격이 많이 벌어져서 장착된 sub frame이 설사 데미지좀 먹었다고 미션이 틀어져 버리면...
엔진 루버마운팅 파손되면 엔진오일새고...
핸드폰 떨어트려서 모서리 파손되면 액정깨지겠네...
어이없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앗 종윤님이시네요 ㅎㅎ 브레이크는 잘드나요?^^ 수리 잘되야 할텐데요 ㅜㅜ 또 새면 가만 안놔둘꺼임 .....
아. 정말 어의 없네요. 차라는 것을 사람들이 너무 모르기 때문에 잃어나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정말 모르는 사람이 당하면 아 그런가 보다.. 하고 넘어갔을 건데요.. 정말 행태가 너무 어처구니 없군요.
진짜 저도 우연히 발견하게 된거라서요...솔직히 미션이 튀는 현상이 미미하게 잡혀서 의구심에 확인해본건데...오일이 샐줄이야 ㅜㅜ
르파겐죠님이 그나마 차에 대해 꼼꼼하게 관찰하고 알고 계셔서 일이 정말 억울하게 돌아갈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잘 처리된 듯 싶네요...정말 왜들 일을 그따위로 하는지, 무조건 책임 회피하고 차주한테 떠 넘기듯하면,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는 무지한 사람은 그냥 바보 되는 상황이 되는거죠...아무쪼록 일 처리 잘 되기를 빕니다, 저도 앞으로 조심해야 겠네요...
차를 팔았으면 끝까지 책임을 져야되는데 우리나라는 그게 안되는거 같아요 팔면 장땡??? 그럼 차값에 포함되어있는 a/s비를 받지를 말든가 ㅜㅜ roypark님도 조심하셔요^^
아우디코리아가 뭐라 딱 잡아서 뭘 잘못했다라고 말하기는 쉽지는 않은데, 참 괘씸하다는 생각은 사실 드네요.... 장사좀 잘하지...
전 잘못했다라고 느껴지는데ㅎㅎ 고객을 대하는 태도가 불량임 나까미치님 말씀처럼 참 괴씸합니다 ㅜㅜ
아우디 한국본사의 대고객서비스...개념이 없죠..할말 많지만 참습니다..손가락만 아파요...
본사가 이렇게 똥배짱인데 독일에서 이렇게 교육시킬리는 없고...먼넘의 자신감인가요...
본사..정말 개념 처먹어야 할 것 같네요...뉴A4에 관심갖고 있는데..이런 글 볼때마다..구입하고 싶다는 마음 접게 만듭니다..
정신차리지 않으면 현 아우디 오너들의 다음선택이 아우디가 아닐수도...
이런글을 보면 정말 가까이 하기 싷은데 아무튼 저는 기사들 이야기는 90%이상 믿지 않습니다. 증거가 없어면 무조건 오리발입니다. 아마 교육이 그런지 답답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확실한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 할려고 합니다. 아무튼 수고 하셨네요.
옙 저도 증거들고 물고 늘어져야겠네요... 에효...서비스 정신이 이래 엉망이어서야...ㅜㅜ
이거 미션새는거 어디를 봐야 알수있나요?
저의 첫 수입차로 뉴A4를 고려중이라 걱정스럽네요ㅠㅠ 아우디의 서비스에 대해 이런 저런 말이 많아 아예 고려하지 않고 있다가 신형 A4가 괜찮아 보이고 대구서비스센터는 그래도 친절다는 글이 있어서 구매 목록에 올려 놓았는데... 아우디 한국본사의 태도가 저렇다니 다시 생각해봐야 겠는데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