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28장
14 항상 경외하는 자는 복되거니와 마음을 완악하게 하는 자는 재앙에 빠지리라
14 Happy is the man that feareth alway: but he that hardeneth his heart shall fall into mischief.
마음이 하나님께로 향하지 않는 것이 재앙임을 말씀해주시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저의 마음이 항상 하나님께로 향하는 복을 취하고 누리며 지키게 하옵소서.
어떻게 하면 주님을 진실하게 대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여호와를 항상 경외하는 자가 될 수 있을까요? 완전한 사랑과 완전한 믿음의 주님과 어떻게 온전히 연합할 수 있을까요? 성령님 계시하여 주시옵소서.
너무나 많은 일들을 감당하며 하나님의 뜻이라면 죽기까지 순종하시는 목사님과 열심으로 전도하며 순종하며 섬기는 지체들 한 분 한 분들을 보며 턱없이 자격 없는 저에 대해 늘 주님 앞에 가난한 마음입니다. 수로보니게 여인과 같이 삶의 문제는 크고 저 자신은 한 없이 연약합니다.
그러나 성경의 말씀은 로마서8장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26절)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27절)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도 은혜의 하나님을 바라봅니다. 의지합니다. 이 순간 경외함으로 하나님 아버지께 사랑을 드립니다. 저를 통하여 이루실 아름다운 주의 뜻이 있으시겠지요. 가장 낮은 저를 통해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시옵소서. 저는 다만 경외함으로 주님의 발을 씻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