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휴양지 부럽지 않다" 휴가로 다녀오기 좋은 국내 여행지
장호항 스노클링
. 해외 휴양지 못지않은 활기찬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동해는 이국적인 경험과, 편안한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1박 2일로 충분히 즐기기에 좋은 동해에서 가볼 만한 장소를 5곳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나홀로 여행객, 가족 여행객, 우정 여행객, 연인과의 낭만적인 여행을 세우고 계신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선바위
선바위의 여름
◆ 울산 울주군 범서읍 모두박길 6-1
선바위는 천혜의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금강산 해금강의 봉우리를 닮은 자연 명소입니다. 주변 암층이나 지질과도 다른 암질을 가진 신비로운 바위가 날카롭게 솟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선바위가 위치한 자리는 백룡담 여울로, 예로부터 백룡이 살았다고 전해지며, 날이 가물어 천지가 타오를 때 이곳에서 기우제를 지낼 만큼 영험한 기운이 있는 곳입니다.
향인들이 풍경을 감상하며 시를 읊고 노래를 부르며 풍류를 즐긴 장소로 정각을 지어 ‘입암정’이라 명명하였습니다.
울산바위
여름날 울산바위 신선대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원암리
울산바위는 다양한 전설을 품은 곳으로 신비로운 자연 경관을 선사하는 명소입니다. 고성에서 손꼽는 이곳은 변하지 않는 자연의 경이로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기암절벽의 매력적인 풍광이 잘 나타내고 미시령 터널을 지나면 울산바위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전망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껏 솟은 기암절벽과 주변을 둘러싼 초록빛 녹음이 이루는 절경을 바라보며 자연의 위대함과 마주해보세요.
장호항
장호항의 여름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리
장호항은 스노클링 명소로 잘 알려진 곳으로 부드러운 백사장과 얕은 수심, 반달형 해안을 간직한 이국적인 해변입니다. 파도가 평소에도 잔잔한 편이고 천연 바람막이가 형성되어 낚시꾼 사이에서 낚시 성지로 통하는 곳입니다.
장호항구에서 판매하는 갓 잡은 싱싱한 생선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둘러보기 좋습니다. 주차장, 야영장, 화장실, 샤워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편하게 자차를 갖고 여행 오기 좋은 명소입니다.
동호해변
동호해수욕장 바닷가
◆ 강원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41-26
동호해변은 수심이 얕아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이 자주 찾아오는 여름철 피서지입니다. 아담한 해변이지만 잘 알려지지 않아 때를 맞춰서 방문하면 프라이빗한 물놀이가 가능한 곳입니다.
매우 깨끗한 물과 주변 풍경이 아름답고 주변에 나무숲이 울창하게 둘러싸고 있지만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장소라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바다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어 스쿠버다이빙을 체험하는 다이브숍과 서핑숍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포해변
경포해변 파라솔 풍경
◆ 강원 강릉시 강문동 산1
경포해변은 울창한 송림숲과 아름답게 물결치는 해변이 조화로운 명소입니다. 동해안 최대 해변으로 순백의 모래밭과 맑은 공기를 유지해 주는 송림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평균 수심 1~2m를 유지하고 경사가 완만한 편이기에 매년 다양한 여행객이 여름철 휴양지로 선택하는 장소입니다.
해수욕과 산림욕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고 여름 시즌마다 경포 해변 상설무대에서 여름밤 예술제가 펼쳐져 볼거리, 즐길 거리, 먹거리가 다채로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