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인 겨울철로 들어 섰습니다. 그 동안 겨울답지 않은 겨울로 겨울시즌상품의 판매가 부진한 면도 있었으나 이제 본격적인 시즌 성수기에 들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떤 상품들이 뜨고 있나 분야별로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의류 아이템 분야
*프레피룩
11월에는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수능시험도 있었고 미국 명문대를 배경으로 한 김태희 주연의 드라마도 있고 해서 공부 잘하는 명문 스타일의 옷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대표하는 패션 스타일이 바로 프레피룩(preppylook)이라는 것입니다. 프레피란 미국동부 명문 사립고교에서 공부하는 명문가의 자녀를 뜻하며 그들이 즐겨 입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을 프레피룩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주인공이 입은 프레피룩 스타일>
아이비룩과 유사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보다 클래식하고 엘레강스한 요소를 강화한 스타일이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소에 들어 보지도 못한 패션 스타일이 11월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무려 3,774번이나 검색이 되었으며 전체 지식쇼핑 검색순위에서 333위를 차지 했습니다. 특히 김태희 프레피룩 스타일을 찾는 고객이 많았으며 드라마가 계속 인기 몰이를 할 분위기라 이런 유행은 더욱 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겨울 의류 중 프레피룩 스타일에 근접한 일명 ‘떡볶이코트’가 네이버 지식쇼핑 전체순위 중 750위를 차지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의류 쇼핑몰 운영하시는 창업자분들 꼭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봄버
겨울철 유니섹스 의류 아이템의 대표주자로 나서고 있는 봄버입니다. 봄버란 공군이나 비행사들이 즐겨 입는 옷으로 영어로는 bomber 라고 합니다. 폭탄(bomb)이란 단어가 암시하듯 봄버는 폭격기 조종사를 말하며 사파리 정도의 길이에 모자가 달려 있으며 모자에 긴 털이 달려 있는 것이 대표적인 스타일 입니다.
<봄버 스타일의 잠바>
봄버도 그렇지만 올해는 때아닌 밀리터리룩의 잠바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봄버가 11월 네이버 지식쇼핑 상품검색에서 전체 433위(검색수 3,051번)에 올랐으며 군용잠바도 전체 484위(검색수 2,805번)라는 높은 순위에 위치했습니다. 그 밖에 의류 아이템에서는 밍크도 아닌 토끼털코트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니트류 중에는 꽈배기니트 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 패션 아이템 분야
*셔링부츠
어그부츠로 시작된 올 겨울 부츠패션이 셔링부츠로 넘어가는 듯 합니다. 셔링부츠는 주로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는 스웨이드를 소재로 하며 주름을 다양하게 처리해 개성을 살린 부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 가을부터 많이 나온 셔링부츠는 오래되고 낡은 듯한 느낌의 ‘빈티지 룩’과 잘 어울리며 목 부분이 홑겹으로 돼 있어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그부츠가 좀 부담스러운 패션이라면 셔링부츠는 자연스럽고 부담 없이 신을 수 있는 부츠라 할 수 있습니다. 11월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셔링부츠는 5,818번이나 검색 되었으며 전체순위 194위에 링크 되었습니다.
<어그부츠의 인기를 이어 받은 셔링부츠>
*체게바라
패션계에 제임스딘도 아닌 1967년에 총살당한 아르헨티나 출신의 쿠바 정치혁명가가 등장 했습니다. 이미 영화화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체게바라 관련 책은 스테디셀러 대열에 오르는 듯 합니다. 자유로운 의지와 정열을 가지고 고독하고 영원한 혁명가로 칭송되는 체게바라는 티셔츠, 깃발, 스티커 등의 아이템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의 얼굴이 그려진 티셔츠와 소품을 갖은 남자들이 보다 멋스럽게 보이는 계절이기도 하지요. 체게바라는 11월 네이버 지식쇼핑에서 1,784번 검색되어 전체순위 794위에 올랐습니다.
• 주얼리/시계
*젤리와치
아래 그림에서 보듯 여름철에나 유행할 것 같은 아쿠아스러운(언듯 보면 장난감 시계 같은) 시계가 겨울을 맞이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TV의 영향이 너무 강한 것 같아 보이는데(X맨 출연진을 비롯 NRG, 개콘 출연진 등의 연예인이 젤리와치를 차고 나온 것이 많이 목격됨) 계속해서 돌풍을 일으킬지는 의문입니다. 겨울에는 너무 추워보이거든요. 지금은 아니더라도 내년 여름 즈음하여 많은 인기를 끌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때 아닌 겨울철에 인기를 끄는 젤리와치>
*큐링크
큐링크란 미국의 클라러스 연구소와 스탠퍼드대학이 양자이론과 교감신경 공명기술을 응용해 개발한 것으로 내부에 들어있는 22.8m의 구리 코일 등이 교감신경계에 얽혀 있는 스트레스와 혼돈파를 체외로 방출시켜 준다고 합니다(물론 수입업자 주장임). ‘큐링크’를 착용하면 심신을 안정시켜 집중력과 지구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주장인데….. 물론 아직 검증되지 않은 것으로 비싼 가격만큼 그 효능을 입증할지 의문입니다. 하여간 아직까지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남자용 팬던트와 웰빙트렌드의 영향으로 네이버 지식쇼핑 검색어 순위 895위(검색수 1,586)에 올랐습니다.
<웰빙과 팬던트의 인기를 반영한 큐링크 팬던트>
• 리빙/건강
*필라테스
“요가는 좋긴 한데 너무 어렵고….스트레칭처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이 있었으면..” 이런 개념이 바로 필라테스라는 운동방법입니다. 필라테스는 인도의 요가와 중국의 기예, 서양의 스트레칭을 섞어놓은 것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지요. 하루 20분 투자로 바른 자세와 균형 있는 몸매 만들기가 가능하다는 소문과 쉽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요즘 인기몰이 중입니다. 필라테스 관련 상품들도 매출이 솔솔 한데 비디오, 필라테스복, 매트, 필라테스볼 등이 대표적인 것입니다. 피라테스는 1900년대 초에 개발된 운동으로 그 역사도 길고 그 장점도 뚜렷해 우미꼬 다이어트 등과 같은 순간적인 인기와 돌풍으로 끝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11월 네이버 지식쇼핑 검색수 1,773회를 기록했으며 전체순위 중 801위를 기록했습니다.
*쿠키하우스
핸델과그레텔에서 나오는 숲속의 과자집. 동심을 대표하는 과자와 쵸코렛, 사탕으로 만든 집이 크리스마스 시즌의 영향과 함께 빠른 속도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필자와 친분이 있는 쿠키 전문 쇼핑몰의 운영자의 말로는 온라인,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아파트 모델하우스에서 분양행사를 위해 1미터짜리 쿠키하우스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도 자주 들어 온다고 합니다. 이 어려운 경제에 동심을 불러오는 쿠키하우스는 뭔가 공감을 d주는 것 같습니다. 쿠키하우스는 네이버 지식쇼핑 검색순위에서 스넥, 과자류 중 최고 순위인 317위(검색수 3,901번)를 기록했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더울 활기를 칠 테니 이 기록도 다음달이면 깨질 예상이지요.
<동심의 상징, 쿠키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