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푸른 바다가 멋있는 울진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울진은 제가 살고 있는 봉화랑도 무진장 가까워서 저는 많이 가본 곳중 한곳입니다.. ♣*^^*
자 지금부터 본격적인 소개를 하겠습니다... 우선 해수욕장부터 소개해 드릴께요...
나곡 해수욕장
아름다운 바위섬 경치가 해금강을 방불케 하는 곳.
여관이 있고, 야영과 민박이 가능하며, 20분 거리에 덕구 온천이 있다.
후정 해수욕장
푸른 소나무와 모래밭이 매혹적. 봉평 해수욕장과 마찬가지로 죽변항을 끼고 있다.
30분 거리에 국내 유일의 자연 용출 온천인 덕구 온천과 덕구 계곡이 있다.
봉평 해수욕장
파도가 조용한 날 백사장에서 조개줍기가 그만인 곳. 걸어서 2-3분 거리에 국보인 [봉평 신라비]가 있다.
야영이 가능하며, KBS 주말극 [야망의 전설] 촬영지인 죽변항에 장급여관이 있고, 싱싱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망양 해수욕장
7번 국도를 달리다 근남 수산교에서 우회전을 하거나덕신 해수욕장에서 해안 도로를 따라 올라오다 보면 만경창파가 한 눈에 들어오는 곳이 망양
해수 욕장이다.
불영 계곡으로부터 흘러내리는 왕피천을 끼고 있어 강물 수영도 할 수 있는 곳. 해수욕장 바로 뒤 야트막한 야산 위에 망양정이 있다. 해수욕장에서 자동차로 5-6분 거리에 태고의 신비경 성류굴이 있고, 굴 앞을 흐르는 왕피천의 은어 낚시도 강태공들의 발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선계의 비경을 자아내는 불영 계곡도 인근 수산교에서 시작된다.
울진읍내의 여관을 이용하거나 30분 거리에 있는 덕구온천에서 숙박할 수 있다.(민박 0565-782-6583)
덕신 해수욕장
해안 절벽 위에 지어진 망양 휴게소에서 울진 방면으로 2-3분 쯤 달리다 보면 나타나는 원남-근남 간의 해안 도로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다.
스쿠버 다이빙과 수상 스키 등 레저 활동이 가능한 곳으로, 양식장에서 갓 잡아 올린 우렁쉥이와 바로 옆 오산항에서 내린 생선회가 일품.
원남 덕신에서 근남 수산교를 잇는 해안 관광 도로 18Km구간은 드라이브 코스로 최적.
민박을 이용하거나 20여분 되는 울진읍내의 장급 여관을 이용하면 된다.
기성망양 해수욕장
하늘을 향해 시원스럽게 뻗은 해송과 십리에 가까운 백사장이 어우러진 곳.(망양 해수욕장과 다름) 수심이 비교적 얕고, 백사장이 완만한 것이 장점. 쉴새없이 밀려드는 파도의 포말을 보며, 한적한 백사장을 걷는 기분은 도심에선 맛볼 수 없는 정취.
야영과 민박이 가능하며, 백암 온천과 덕구 온천이 1시간 거리에 있다.
구산 해수욕장
평해를 지나 북쪽으로3Km쯤 달리다 보면 도로변에 우거진 송림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구산 해수욕장. 아름드리 소나무 사이로 불어오는 해풍은 해수욕을 하지 않아도 무더위를 식혀줄 만큼 시원하다. 3Km나 되는 백사장과 수심 1.2m 안팎의 바닥에서 발로 비비며 건져 올리는 백합 채취도 톡톡한 재미.
인근 솔밭 언덕에 월송정이 있어 옛 선현들의 풍류를 즐기는 것도 추억거리. 어느곳이나 야영이 가능하며, 민박 1백여집과 30분 거리에 백암 온천이 있다.
후포 해수욕장
영덕과 군 경계지인 지경 검문소를 지나 울진 방면으로 1.5Km쯤 올라오다 보면 쪽빛 바다가 시원스럽게 펼쳐진 후포 해수욕장이 나타난다.
남색 바다와 깨끗한 백사장이 인상적이고, 후포항이 가까워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특히 MBC 주말극[그대 그리고 나]의 주 촬영지인 이 일대에서 드라마의 주인공처럼 낭만을 즐기는 일도 오래 기억될 추억거리.
주변에 민박과 장급 여관이 많고, 30여분 거리에 백암 온천이 있어, 숙박 문제는 걱정없다.
울진은 음 농촌과 어촌이 같이 있는 곳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또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울진버스정류장에서 내려서 걸어서 삼십분정도만 가면 되는 곳입니다.
거기에는 갈매기가 아주 많이 있는데 이유인즉 강과바다가 만나는 곳이라 민물고기가 바다의 소금성분으로 인해서 사망(?)하는 경우가 아주 많기 때문이죠 고로 물고기 때문입니다.
거기도 해수욕장은 안되짐나 겨울에 한번 가시면 정말 멋진 갈매기쇼를 볼수 있을 것입니다.
울진은 봉화에서도 가까워서 저도 자주 가는 곳입니다 바다가 보고 싶으면~~~
그럼 지금부터 우리나라에서 소문난 풍경을 자랑하는 울진의 계곡울진의 가볼 만한 계곡을 소개해 드릴꼐요
불영사 계곡
근남면 행곡리에서 서면 하원리간 15Km 계곡. 환상의 드라이브 코스.
비구니의 청정도량인 [불영사]가 있고, 인근에 통고산 자연 휴양림이 있다.
계곡을 흐르는 맑은 물과 기암괴석, 울창한 숲으로 어우러져 신비롭다.
울진읍에서 불영사까지 30분 소요.
덕구 계곡
울진군 북면 덕구리에 있으며, 온천을 끼고 있어 온천욕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웅장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기자기한 맛이 있다. 인근에 구수곡 휴양림이 조성되어 곧 개장을 기다리고 있다.
울진읍에서 40분 소요.
그럼 지금부터 전국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울진의 온천을 소개해 드릴께요
백암 온천
평해읍으로부터 14.2Km 떨어진 곳에 있는 백암 온천은 수온이 섭씨 46도 이고, 라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국내 유일의 방사능 알카리성 온천으로 숙박 시설, 놀이 시설을 비롯한 여러 가지 편의 시설이 잘 되어 있으며, 주위에는 여러 해수욕장과 백암산의 절경이 있다.
이곳 온천수는 신경통, 만성 관절염, 동맥 경화증 등 여러 질병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한다.(백암관광호텔0565-787-3471~9, 백암스프링스호텔787-3771, 백암온천호텔787-3044~7, 성류파크호텔787-3711~3, 백암한화콘도787-7001)
덕구 온천
국내 유일의 자연 용출 온천수로서, 섭씨 43도의 중탄산 나트륨 온천. 이 천연 온천은 신경통과 피부병에 특효가 있다고 한다.
이 일대는 1983년 군립 공원으로 지정되어 현재 민간 자본을 유치, 계획적인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호텔 1동, 콘도 1동을 비롯하여 여관과 민박집이 많이 있다
강릉에서 약 3시간, 울진읍에서 40분 소요.(덕구온천콘도0565-783-0812~4, 덕구온천장782-0671~80, 덕구온천783-5160~4, 매봉장여관783-8373)
이제 마지막 그 밖에 자잘하게 구경하면 아기자기한 추억이 생긱는 곳들!!!!!
천혜의 관광지! 그 밖의 볼거리
성류굴
근남 망양 해수욕장 인근에 있으며, 2억 5천만년 전에 이루어진 것으로 추정되는 종유굴로, 석순과 석종, 석주, 석탑 등이 무수히 있는 석회암굴이다. 동양 제1의 무수한 종유군과 석순, 석탑이 볼 만 하며, 금강산에 맞먹는다 하여 지하 금강이라고 하기도 한다. 천연 기념물 제 155호.
울진읍에서 20분 소요.
망양정
울진읍에서 동남쪽으로 5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이곳에서 바라보면 동해가 한 눈에 환히 펼쳐지고, 수평선 너머로 해 뜨고 달 떠오르는 광경은 물론, 고깃배를 따라 휘도는 갈매기의 풍경이 한 폭의 그림 같다. 그 옆에는 왕피천이 흘러드는 망양 해수욕장과 성유굴이 있으며, 관동팔경의 하나.
월송정
관동 팔경의 하나인 월송정은 신라의 영랑, 술랑, 남속, 안양이라는 네 화랑이 울창한 소나무 숲에서 달을 즐겼다 해서 월송정이라 하기도 하고, 월국에서 송묘를 가져다 심었다하여 월송정이라고도 한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아름답고, 주변에 해수욕장과 백암 온천이 있어 연계 관광지로도 좋다.
언니 오빠야 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자료였음 좋겠습니다 보시고 더 필요한게 있으심 연락주세요 멜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