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 이호건 기자 | 입력 2013.02.17 21:03 | 수정 2013.02.17
22:27
<앵커>등산 열풍 때문에 요즘 등산용 스틱 쓰시는 분들 많습니다. 그런데 유명 업체들의 장비가 알고 보면
중소기업이 만든 똑같은
스틱이 브랜드만 바꿔 붙였을 때 얼마나 비싸질까요? [이호건 기자 :보시면, 해도 너무한다는 생각이 절로 드실 겁니다. 요즘 산행에
필수품처럼 돼버린 등산용 스틱인데요.] [한미숙/등산객 : (왜 메이커 쓰세요?) 아무래도 좀 인지도가 있어서. 좀 튼튼할 것 같기도
하고.] 가격 차이가 얼마나 나는 지 비교해봤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한 중소업체에서 만들어 다 같은
중소기업이 만든 제품입니다.
[스틱 납품업체 관계자 : 실질적으로 재료상 품질 차이는 없겠죠. 있는 건 아마도 로고 차이밖에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아웃도어 업체
측은 부가 기능을 추가했다지만 가격 차이를 해명하기엔 미흡 합니다.] [유명 아웃도어 업체 관계자 : 말씀하신 대로 자체 생산이 아니고
납품받아 하는 건데, 판매가 부분에 왜 갭(차이)이 있느냐 라는 부분에 대해선 말씀드리기 어려워요.] 브랜드를 사는 대가로 두 배에서
최고 여섯 배의 값을 치를 것인지 아니면 실속을 택할 것인지, 소비자들의 선택에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