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종속복제
복제명령과 복사의 방법은 같습니다. 하지만 종속의 성질을 갖는다는점만 다릅니다.
종속의 성질이란 '기호'에서 설명한것과 같이 복제원본의 변형시 복제개체도 함께 변형되는 성질을 말합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2. 특성복사
특성복사는 일반 복사와 같이 복사한 개체를 생성하는것이 아니라 기본이 되는 A라는 개체의 특성
(외곽선색상, 외곽선 두께, 채움색상, 문자열 특성)등을 B또는 C라는 개체에 똑같이 적용시킬 때 사용하는 명령입니다.

특성복사의 경우에는 한개의 문서안에 최소 2개이상의 개체가 존재해야 명령이 활성화 되며
문자열 특성의 경우는 문자열을 선택 후 특성복사를 선택하였을때 활성화 됩니다.
코렐드로우 작업시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3. 모두선택
현재 작업중인 문서에서 정해진 개체를 모두 선택할 경우에 사용되는 명령입니다.
코렐드로우 문서상에 존재하는 개체를 개체, 안내선, 문자열, 노드점으로만 구분하여
4가지 개체중 한가지 종류의 개체를 모두 선택시 사용됩니다.
노드점의 선택은 아무것도 선택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활성화 되지 않으며
일정 개체 선택후 개체에서 노드점만 선택시 활성화 됩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4. 찾기/바꾸기
모두 선택과 비슷한 성격의 찾기와 바꾸기 명령입니다.
다만 모두 선택은 지정된 개체 모두를 한번에 선택하는 기능이고 찾기/바꾸기 명령은 조금더
세분화 하여 선택시 사용하는 가능 입니다.
찾기 / 바꾸기 명령은 주로 1차적인 작업 완료 후 오류부분을 찾아내어 수정할 때 사용합니다.
찾기 명령은 효과가 사용된 부분을 찾아낼때 유용하게 사용되고,
바꾸기 명령은 잘못사용된 색상변경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인쇄소에 넘기기 위한 안정된 데이타는 색상사용시 컬러모드가 CMYK색상과 Grayscale만 존재하는
데이타 이기때문에 RGB색상 또는 PANTONE과 같이 별색을 사용한 부분이 있을경우
꼭 바꾸기 명령을 사용하여 CMYK색상 모드로 변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밖에도 문자열 내용중 일정 내용을 바꾸어 주거나 찾을 경우에도 사용가능합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5. 인터넷개체 삽입
전에도 설명을 했듯이 코렐드로우는 인쇄용 편집디자인 뿐만아니라 웹상의 홈페이지제작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인터넷개체 삽입기능은 홈페이지 제작시 필요한 단순 도구등을 모아놓은 기능입니다.
하지만 아직 웹용으로 사용하기에는 기능적으로 부족한 점이 많기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코렐드로우 상에서 웹 홈페이지제작은 제작을 거의 하지 않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6. 바코드 삽입
바코드를 만드는 기능입니다.
코렐드로우로 바코드를 많이 제작하여 사용한다고 하는데
저의 경험상으로는 원하는대로 정확한 바코드가 만들어지지 않아서 그냥 바코드 전문제작업체에 의뢰하여
제작을 했었습니다.
다양한 형식의 바코드제작을 지원하고 있으니 바코드 제작이 필요한 경우에는 코렐드로우에서 직적 제작해
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7. 새개체삽입
코렐드로우에 포함된 파일이 아닌 외부프로그램과 연결된 OLE파일을 추가시키는 기능입니다.
OLE개체란
(Object Linking and Embedding,개체 연결 및 포함) 응용프로그램 간의 정보 교환 방식입니다.
OLE를 사용하면 임의의 원본 응용프로그램에서 선택된 개체나 파일 전체를 가져와서 다른 대상 응용프로그램에
놓을 수 있습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선택옵션창이 생성되며 원하는 프로그램의 문서를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과 연결된 OLE개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삽입되어있는 OLE개체는 꼭 인쇄소에 넘기기전 비트맵처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8. 개체
작업중인 문서에 OLE파일이 있을 경우에 활성화되며, OLE개체를 수정 편집하는 기능입니다.
OLE개체는 불안한 상태의 데이타이므로 편집작업시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인쇄소에 넘길때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OLE개체의 사용은 자제해야 합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19. 연결
작업중인 문서에 포함된 OLE파일과 관련된 명령같은데 제가 OLE개체를 사용하지 않는관계로 자세한 내용은
확인이 안되네요. ㅡㅡ;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
20. 특성
선택된 개체의 특성을 보여주는 추가창을 띄우는 명령입니다.
특성을 선택하면 화면 오른쪽에 개체특성과 관련된 추가 특성창이 생성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선택된 개체에 따라 특성이 각각 다르기때문에 표시되는 옵션 내용이 바뀝니다.

기본 단축키는 없습니다. (차후에 자주 사용할 경우 사용자 정의로 단축키 지정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