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락산
도락산은 월악산국립공원과 소백산국립공원에 인접해 있으며 상선암, 중선암, 하선암과 사인암등 단양팔경을 품에 않고 있는 산이며, 나머지 팔경도 인접해있어 관광지로도 손색이 없다.
도락산은 산 자체만으로도 뛰어난 암릉미를 제공하기 때문에 암릉산행지로 최적인데다 주변에 단양팔경이 인접해 있어 더욱 좋은 산행지이다.
도락산의 이름은 "깨달음을 얻는데는 나름대로 길이 있어야 하고 거기에는 또한 즐거움이 뒤따라야 한다"는 뜻에서 우암 송시열 선생이 지었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신선봉에는 숫처녀가 물을 퍼내면 금방 소나기가 쏟아져 다시 물을 채운다는 바위 연못이 있기도 하다.
사진은 신선봉에서 검봉쪽으로 내려서다 올려다본 신선봉의 남쪽 바위지대 전경이다.
산행은 상선암휴게소에서 시작하여 상선상봉쪽 능선과 검봉쪽 능선을 이용하여 오르고 내리면 되겠으며, 산행시간은 5시간이면 충분하다.
제 1 코스 (7.8km, 약 4 시간 30분 소요)
상선암휴게소(10분/0.5km) - 상선암(40분/1.5km) - 상선상봉(60분/1.0km) - 능선분기점(40분/0.8km) - 신선봉(바위연못) - 정상(30분/0.8km) - 신선봉(바위연못) - 능선분기점(40분/0.8km) - 검봉(50분/2.4km) - 상선암휴게소
* 출발일시 : 2006. 8. 12(토) 07:30
* 출발장소 : 쌍다리 풍물시장 앞(세종예식장 옆)
* 준비물 : 개인등산장비, 점심, 간식, 식수, 우의(고어텍스 자켓 또는 비옷)
* 회 비 : 20,000원( 차량비 , 보험료, 입장료, 음료, 사진인화비 포함 )
* 참가자격 : 원주누리산악회 회원 및 산을 좋아하는 모든이들
* 참가신청 : 8월 10일(목)까지 카페에 꼬리글 달아주시고,
전화도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 가입관계로 반드시 사전신청하셔야 합니다.
(745-2722)
네 환영합니다. 좋은 자리로 준비해 놓겠습니다.
한달이 훌쩍 지나갔네요. 회장님, 12일날 풍물시장 앞에서 뵐게요.
이번에도 참석합니다. 12일 뵙겠습니다.
한번 용기내 도전해 볼랍니다
님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함께하면 더 아름답고 즐겁습니다.
신고식 해야겠죠....참석합니다.....
감사합니다. 참 기쁜 마음으로 만나고 즐거운 산행 기대됩니다.
죄송해요~사정(아이들이 온다고해서)이생겨서~~담 산행때 인사할께요....
거제도님, 나이테님 께서도 참가하십니다.
당일치기 입산 수도하여 도를 닦아볼까요~~~~~~도락산 이니까요 !
회장님 ,미안합니다. 11일날 먼길 갈 일이 생겨 이번에 부득이 참석을 못하게 되었습니다. 잘 다녀오십시요. - 거제도 -
잘다녀오십시오. 더운날 안전운행하시구요.
농사 일이 바빠 이번 산행 함께 하지 못하네요 ...친절이님 도 잘 닦고 오세요
바쁘신데 도와드리구싶은데 ...어찌하나요. 마음은 원인데 여건은 허락하지 못하는게 우리들 삶의 모습인가요.
친구와둘이 가야죠! 이번 산행은 좀 여유가 있을까요? 지난번 산행에서 넘 힘이 들어서 많이많이 괴로웠어요 .회장 접수해주세요..그럼 더운날씨 건강 유의 하시고 그날 건강한 모습으로 뵙곘습니다.
재미있는 산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옛말에 더울땐 이열치열, 누리회원님들은 산행을 통한 이산치열 !회장님 저도 참가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산행 기대됩니다.
저는 삼실 야유회와 겹쳐서 이번 산행때는 못뵙겠네요. 다음산행때 뵈울께요.^^*
좋은 시간되시기를...
사정상 산행이힘들것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즐거운산행다녀오시기바랍니다....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