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평점: ★★★★★]
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닌 '인식'의 싸움이라고 정의하고
마케팅 과정에서의 잘못된 통념과 오해를 걷어내기 위하여,
저자들은 22가지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소개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반짝 유행하는 전술이 아니라 유행 속에 깔려 있는,
즉 유행을 움직이고 만들어가는 거대한 마케팅 원칙을 다룬다.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를 통해 거인으로 성장한 회사들이 어떻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었는지,
또 좋은 아이디어들이 왜 실효를 거두지 못했는지를 명쾌히 설명한다.
더 나은 효과를 올릴 수 있었을 나름의 아이디어도 제안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22가지는
인간관계에도 그대로 적용될 수 있다.
단편적인 예로
"인식의 법칙"의 경우, 마케팅 관리자들은 '제품'이 마케팅 프로그램의 열쇠이며,
제품의 장점여부가 승패를 결정짓는다고 믿는다.
인간관계, 사회역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이 뛰어나기에
조직내에서 사회에서 성공할 것이라고 믿지만,
중요한 것은 "인식"이다.
어떤 능력이 뛰어나다 라는 것 자체도 동료나 다른 사람들에게 그렇게 인식되어야 한다.
하지만, 싸가지가 없는 넘들은, 너무 잘난체 하거나 다른 사람들을 무시하는 넘들은
그런 인식을 받을 수 가 없기에, 오히려 얼마나 잘 하나 보자는 식의 반대인식을
심어주기에, 성공할 수 있는 확률은 정말 적어지게 마련이다.
너무 극단적인 표현이겠지만,
실제로 세상은 냉정하다. 중요한 거은 인식이다.
인식은 아부가 아니고, 비겁한 처세가 아니다.
마케팅 불변의 22가지 법칙
제1장 _ 리더십의 법칙 The Law of Leadership
제2장 _ 영역의 법칙 The Law of the Category
제3장 _ 기억의 법칙 The Law of the Mind
제4장 _ 인식의 법칙 The Law of Perception
제5장 _ 집중의 법칙 The Law of Focus
제6장 _ 독점의 법칙 The Law of Exclusivity
제7장 _ 사다리의 법칙 The Law of the Ladder
제8장 _ 이원성의 법칙 The Law of Duality
제9장 _ 반대의 법칙 The Law of the Opposite
제10장 _ 분할의 법칙 The Law of Division
제11장 _ 조망의 법칙 The Law of Perspective
제12장 _ 라인 확장의 법칙 The Law of Line Extension
제13장 _ 희생의 법칙 The Law of Sacrifice
제14장 _ 속성의 법칙 The Law of Attributes
제15장 _ 정직의 법칙 The Law of Candor
제16장 _ 단일의 법칙 The Law of Singularity
제17장 _ 예측 불가의 법칙 The Law of Unpredictability
제18장 _ 성공의 법칙 The Law of Success
제19장 _ 실패의 법칙 The Law of Failure
제20장 _ 과장의 법칙 The Law of Hype
제21장 _ 가속의 법칙 The Law of Acceleration
제22장 _ 재원의 법칙 The Law of Resources
서태웅 적음.
첫댓글 마케팅 불변의 법칙 ^^* 인간관계에도 그대로 적용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맞습니다. 학교 다닐 때 "마케팅은 what it is가 아니라 how it is perceived" 라는 말 너무 와닿아서 아직도 잊혀지지 않네요. 그래서 그 때부터 고가의 물건이 반드시 고품질은 아님을 완전 믿게 되었지요. (--)(__) . 수많은 보통 사람들이 마케팅에 속고 물건을 산다며 교수님이...예치과 예도 들었었는데...;;; 동네 노장 치과 의사랑 예치과의 갓 의대 졸업하고 몇 년 종합병원에서 근무한 새파란 애 중 누가 더 치료를 잘 할까 라며. 정답은?^^
^^* 와..날카로운 지적이십니다.~ 마케팅은 알다가도 모를 녀석이죠.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