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게시판에 올라와있는걸 퍼왔습니다. 중반이후에 활쏘는 법이 자세히 나와있네여.
일단 퀵바에 활을 올려놓고 인벤에 화살이 있으면 큇바의 숫자를 한번 눌러줍니다. 그럼 장전
하고여... 이때 다시 한번 퀵바의 숫자를 눌러주면 딜레이 시간이 다 되면 자동으로 발사합니다.
음 이걸 조금 빠르게 하는 방법이 역시 이글 중간에 있습니다. 참고 하시고여 즐 다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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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06-06 10:04:07)
안녕하세요... 미드 힐러 haerra입니다...
제가 아쳐 클래스도 좋아하다 보니.. 알비온에 스카웃도 좀 해보고.. 미드에 헌터두 좀 해봤는데.. 혹시나 첨 시작하시는
분들한테 도움이 될까 해서 그동안 경험을 약간 적어 봅니다.. :)
일단은 첫캐릭으로 이 클래스들을 선택하면 상당한 자금난에 휩싸이게 됩니다... 그래서 저 역시 다른캐릭이 퍼다주는 돈으로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키울수 있었다는.. - -;; 10렙 정도까진 2골드정도의 독립자금(?)이 필요하고 그 이후론 화살값은 벌수
있을정도의 수입이 됩니다.. :)
아쳐는 일단 dex, qui, str 이 중요한 스탯이므로 알아서 잘 주시구요..(저같은 경운 dex, qui에 몰아 줬네요..) 캐릭 생성후
5렙까진 그냥 그냥 올리시길.. 바이킹으로 플레이시엔 옐로우 몹까진 간당간당하게 잡았는데.. 로그로 할때는 오직 블루만
잡았습니다. --;; 옐로우 힘들더군요... 일단 무기류 스킬을 약간은 올리셔야 할껀데요... 쓰러스트로 할껀지 슬러쉬류로
할껀지 결정하셔서 초반엔 스킬 1 정도만 찍어주심 무난할듯 해요..(스타일이 하나 나옵니다.) 헌터의 경우 전 스피어계열을
올리길 원해서 5렙까진 무기스킬을 하나두 안찍었는데요.. 음.. - -; 정말 지원이 없었다면 고생무지 했을듯 싶습니다.
일단 5렙이 되서 전업이 될때부터 솔로잉 방식과 그룹 플레이 방식을 알아 보도록 하죠.. :)
일단 근접 무기류의 선택.. :
슬러쉬 계열은 데미지가 힘에 영향을 받죠.. 쓰러스트는 덱스 + 힘 입니다.. 아쳐클래스경우 덱스가 가장 많이 오르니까,
일반적으로 쓰러스트 무기 계열을 많이 선택합니다만.. 아쳐 클래스가 무기 휘두를땐 솔로잉때 말곤 거의 없습니다.. 그룹
플레이 시에도 옆에 그냥 서있기 민망하니 붙어서 치는 정도라구 생각 하네요.. - -;;(그래두 헌터의 경우 스피어 데미지는
잘나오더군요!!) 거기다 rvr을 바라 본다면 일단은 근접무기스킬은 약간의 투자정도 밖에 하지 않거든요..
활 선택시 조언 :
무기에는 dps라는 초당 데미지와 spd라는 속도의 개념이 있는데요.. dps가 높고 spd도 높은 무기는 한방 데미지가 쎈
무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신 휘두르는 속도가 느리죠... dps가 높은데 spd가 낮은무기는 휘두르는 속도는 빠른데
주는 데미지는 약하다구 보시면 됩니다. 타 무기 선택시엔 자기 입맛대로 고르면 되는데.. 활에서는 이게 중요한 문제죠.
속도가 빠르다는 말 자체가 날아가는 화살의 수가 많다는 것이고. 그만큼 돈이 날라간다는 말입니다.. - -;; 따라서 돈을
아껴야 하는 저렙땐 dps가 같은 무기라면 무조건 속도가 느린활이 더 나은 활입니다.. 이 이야기는 밑에 조금더..
화살 선택시 :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화살은 2실버 70쿠퍼 짜리 화살이네요.. 저렙땐 비싼 화살입니다만.. 그정도 가격을 합니다.. :)
사거리 중간에 데미지 x-헤비 인데요.. 블루까진 단 두발로 잡아 본적 있습니다.:) 미듐레인지 화살을 쓰게 되면 거리를
잘 잡았다면 3발정도는 충분히 쏠 시간적 여유가 있습니다. 활 속도가 빠르다면 4발 정도 나가겠지만 데미지 차이는
정말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제가 스카웃으로 10초(크리티컬) 5초(노말샷) 짜리 활과 8초(크리티컬) 4초(노멀) 짜리 활을
써본적 있는데요.. (설명을 쉽게하기 위해서 이렇게 적습니다..) 첫번째 활의 노말샷 데미지가 두번째 활의 크리티컬 샷의
데미지보다 약간 작게 나옵니다... 같은 화살을 사용하더라도 이정도 차이니.. 활은 무조건 속도가 느리고 데미지가 높은걸
선호해야 할듯 싶네요...)
솔로잉시 사냥 방법 :
별거 없습니다.. 갑옷만 받쳐 준다면 10대 중반렙까진 옐로우 잡고 다니셔두 됩니다. 사냥 방법은 첫발은 거리 잘잡아서 무조건
크리티컬샷을 날리고 두, 세번째는 노말샷을 날린뒤 근접 무기로 끝장을 보는 방법이죠. 약간의 팁이라면 활쏠때 키가 두번
까지 예약을 받을수 있는데요.. 아이콘 바의 첫번째에 활 아이콘을 꺼내두고 두번째에 크리티컬 샷의 아이콘을 꺼내둔
경우라면 거리잡고 키보드로 미리 눌러 줍니다.. 2, 1, 1 (크리티컬샷 조준하고, 조준끝나면 자동으로 쏘고, 다시 재장전 까지
예약) 그리고 잠시 쉽니다. 화살을 알아서 쏘고 다시 재 장전 하죠..(딜레이가 없이 바로 장전 합니다.. 하나하나 클릭하거나
눌러주면 느리죠.. 이렇게되면 두방정도 밖에 못 쏩니다.) 이때 1, 1 눌러 줍니다.(준비되면 바로 쏘고, 재장전) 또다시 쏘고
1 눌러줍니다. (쏘기) 그다음엔 무기들 준비를 하는거죠.. 마무리 하러. 렙이 낮은데.. 갑옷이 좀 안받쳐 준다.. 이럴때 옐로우
사냥시엔 첫발이 미스나면 뒤돌아서 바로 뛰세요....크리티컬샷 미스는 이길 확률이 30% 이하루 떨어 집니다. 솔로잉은
스카웃보단 헌터가 확실히 낮습니다... 동물을 참해서 다닐수도 있고 더군다나 근접무기가 스피어를 쓰면 데미지가 잘 나오니까요. (헌터가 사거리가 좀 떨어 집니다만. 어짜피 같이 3발 쏠수 있는 거립니다. 헌터의 컴포짓 보우가 장전에서 조준까지의
시간이 약간 짧기 때문에..)
그룹 플레이시..
아쳐 클래스는 그룹 플레이시엔 오직 풀러정도의 역활 밖엔 소화를 못해 줍니다. 하지만 정말 쿨~~ 한 풀러를 만나게 되면
그날의 헌팅이 즐거워 지죠.. (개인적으로 이런 쿨한 풀러는 speedup님이라구.. 미드에서 스칼드 하시는 한분 본적 있네요.. :)) 풀러는 몹이 에드 안나게 잘 끌고 와야 할뿐 아니라.. 어그로 개념도 확실해서 탱커가 타운트 확실히 할때까진
자신에게 몹이 안붙도록 조심해야 하거든요.. 그리고 파티 다운 타임땐 힐러, 캐스터의 마나와 밀리들의 엔드까지 체크해서
최소한의 다운타임으로 사냥을 계속해 나가도록 풀링을 하는 조절 능력도 필요하고.. 이 몹을 파티가 감당할수 있을지
없을지에 대한 지식두 잇어야 하니까요.. :) 무조건 경험입니다.. 사실 이런정도의 환상의 풀링 능력을 가지게 된다면.. - -;
접속을 하자마자 콜이 들어오는경우가 많을껍니다.. 플레이어의 컨트롤 능력에 따라서.. - -;;;
rvr시
안해봐서 모르겟습니다.. - -;; 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얻은 정보론.. 최신 패치에선 디텍트 하이딩 스킬이 생겨서
아쳐 클래스가 스텔스로 숨어봐야 어세신 클래스류들이 발견이 가능해서... 스탤스의 중요성이 떨어 졌다구 하네요..
뭐 하지만 아직 테스트 서버는 이런 스킬이 없으니.. 오픈되기 전까진 스텔스를 올리는것도 rvr을 염려 한다면 괜찮은
방법이 될듯 합니다.(아시다시피 rvr에서 주로 쓰는 스킬은 보우과 스텔스 둘뿐입니다..)
자자. 대충 끄적였네요.. :) 그럼 휙~
ps - 제 경험과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얻은 정보를 근거로 적은 글입니다.. 틀린점이 많을수도 있고, 다른분들의
경험과도 많이 틀릴수 있는데, '아 이렇게도 플레이할수 있구나 ' 하는 가벼운 맘으로 읽으세요.. :) 정석이 아니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