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경북의 양돈농가에서 신종플루에 감염된 돼지가 전국 처음으로 발견됐습니다.
해당 농가는 격리조치됐지만 인체에 대한 감염 우려는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하늬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북 군위의 한 농가.
농림부 모니터링 검사결과 이 농가의 돼지 17마리가 신종플루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군위의 또 다른 농가와 김천 2곳 등 경북 4개 양돈 농가의 돼지에서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국내에서 사람이 아닌 돼지가 신종인플루엔자에 걸린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전문가들은 일단 동물의 신종플루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된 사례는 없다며 돼지가 숙주가 될 가능성이 낮다고 말합니다.
<녹취> 김기석 / 경북대학교 수의학과 교수
전 세계적으로 신종플루 감염 동물은 20건 발견, 사람에게 감염시킨 건 없어..
보건당국은 이에 따라 매몰처분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대신 돈사 격리와 방역, 농장주에 대한 백신 접종을 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이준구 군위군청 축산담당
격리조치로 모니터링 한 뒤 문제가 없으면 3주 내에 출하하도록 할 계획..
보건당국은 신종플루가 호흡기성 질병이어서 돼지고기를 통한 감염 가능성은 낮으며 70도 이상 익힐 경우 바이러스가 죽는 만큼 지나친 우려는 경계했습니다.
KBS 뉴스 이하늬입니다.
이하늬기자
동영상 화면을 넣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KBS홈피에 들어가셔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총무 임 혜정
첫댓글 ㅠㅠ울집에는 TV가 없어 바깥세상소식을 접할 수가 없나이다. 그래서 오늘 아침에 그냥 군위에 최초로 돼지신종발생 소식을 들었는데.... 카~~방송을 봤어야 하는데....
오호......글쿠나....고생이 많습니다. 과대님~ 화이팅~ 추운날 감기조심하셔요~//
울집에도 TV~가 엄쓰요~ㅠㅠ 내가 이래 가만있어가 안되겠다..드뎌~우리꽈대님이 유명인사가 되는데..싸인이라도 미리~ ㅎㅎ 방송탄거 축하드리구요..우리시댁도 양돈하는데...걱정스런 마음이 앞서네요..
누구집이지
난 벌써부터 울집걱정이 앞서네 지금은 다 나가고 하나두 없지만...
안그래두 다행이다 싶었지,,,ㅠㅠㅠ
KBS홈피 검색중...ㅋㅋ 날씨가 추우니 사람뿐아니라 짐승도 걱정이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