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 없는 내 머리 머리카락에 윤기가 없는 것은 큐티클 층이 손상되었기 때문이래요. 이럴 때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머리카락에 바르고 마사지와 지압을 해준 후 뜨거운 수건으로 5분 정도 감싸 트리트먼트 제품이 두피까지 골고루 스며들게 해야 좋은데요 트리트먼트 제품은 고농축인 것이 좋고, 머리 손질이나 드라이를 끝낸 다음에는 꼭 윤기와 수분을 주는 트리트먼트 제품을 발라주셔야 하죠. 윤기없는 건조한 모발의 경우 물기가 있는 머리카락에 마요네즈를 바른 다음 15~20분 후에 헹궈내는 마요네즈 팩을 해주는 것도 좋은 헤어케어 법!
-기름기 많은 모발 머리에 기름기가 많아서 매일 샴푸를 하셔야 한다구요? 머리를 매일 감자니 머릿결이 쉽게 손상되고, 안 감자니 머리가 떡지고...... 이럴 때는 순하고 자극이 없는 샴푸를 사용하거나, 매일 쓰지 말고 격일로 사용해야 합니다. 또 꼭 따뜻한 물로 감아야 해요. 그래야 두피의 모공이 열려 피지까지 말끔히 제거되거든요. 머리를 헹굴 때 린스 대신 식초나 레몬즙을 한두 방울 떨어뜨리는 것도 방법! 머릿결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유분도 제거해 주거든요.
-끝이 갈라지고 끊어져요.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는 거 보셨나요? 잦은 파마나 염색, 드라이가 머릿결 손상의 주범! 끝이 갈라지고 끊어지는 머리는 큐티클 층을 정돈시켜주는 헤어 팩이 효과적인데요. 헤어 팩 제품을 샴푸 후 모발에 바른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면 되는데, 손상 정도가 심하다면 린스 대신 헤어 팩을 사용하거나 우유나 달걀노른자 같은 천연팩을 하는 것이 좋아요. 천연팩은 우유나 달걀노른자를 머리카락에 바른 다음, 스팀타월을 머리에 두르고 비닐캡을 쓰고, 30분 정도 둔 후 따뜻한 물로 헹궈내면 되는데요. 머리카락이 심하게 상했다면 과감히 잘라내는 것이 상책입니다. 과감히.... 컷트하여 다시 기르는 것도 좋습니다.
-뻣뻣하고 굵은 모발 이런 모발은 비교적 외부 환경에 손상되지는 않지만 스타일링이 쉽지 않죠. 그래서 보습과 유연 성분이 좋은 헤어 제품을 사용하여 모발을 차분하고 부드럽게 가꾸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목욕할 때 먼저 머리를 감고 트리트먼트젤을 바른 다음 스팀타월로 감싸두었다가 목욕이 끝날 때쯤 헹구면 머리카락에 단백질이 스며들어 한층 촉촉한 모발이 된답니다. 특히 마른 머리에 드라이를 하면 머리가 더 거칠어지고 뻣뻣해지니까 반드시 스프레이로 적당하게 수분을 준 후 드라이하는 거 잊지 마시구요.
-염색으로 거칠어진 내 머리결 염색을 하면 수분과 유분이 빠져나와 모발이 건조해지고 거칠어지게 되죠. 그래서 특히 염색 후 일주일간은 규칙적으로 트리트먼트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만일 염색으로 심하게 모발이 손상되었다면 샴푸 전 트리트먼트제를 충분히 발라준 후 비닐랩을 10~15분간 쓰고 있다가 샴푸하면 한결 모발 상태가 호전됩니다. 달걀노른자에 올리브 오일을 몇 방울을 넣고 잘 섞어 머리에 바르고 스팀 타월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구요..
|
첫댓글 쎈님 스크랩 할게요..즐거운 하루되세요..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