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엘세라 라는 검이 있습니다. 혈투의 전장에서 낮은 확률로 퀘스트 시작템을 입수한 후, 까다로운 연계 퀘스트를 거쳐야 비로소 손에 넣을 수 있던 아이템 쿠엘세라는 오리지널 당시 최고의 에픽 탱킹 도검이었습니다. 퀘스트 시작템인 '폴로르의 용사냥 개론'은 거래가 가능했기 때문에 입찰 분쟁도 잦았고 수많은 작업 캐릭터가 혈투의 전장으로 향하기도 했습니다. ▶폴로르의 용사냥 개론 보러가기

 |
그런데 쿠엘세라에게는 자매검인 쿠엘델라가 있습니다. 다섯 용군단이 뜻을 합쳐 벼려낸 희귀한 검을 오색검이라고 하는데, 그 중 쿠엘세라와 쿠엘델라가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용의 여왕 알렉스트라자는 각각 칼도레이 전사에게 쿠엘세라를, 쿠엘도레이 용사에게 쿠엘델라를 맡겼습니다.
그 후 쿠엘델라는 하이 엘프 전사인 탈로리엔과 함께 쿠엘탈라스를 침공하던 스컬지에 최후까지 항전하다, 아서스와 그의 룬검 서리한에 패배한 후 라나텔이 우연히 발견하기 까지 잠시 행방을 감춥니다. 탈로리엔의 친구이자 노련한 전사였던 라나텔은 스컬지에 대한 복수를 가슴에 품고 리치왕을 치러 가는 캘타스 왕자, | 일리단과 함께 노스렌드로 향하지만 패배했고, 생존자들은 뿔뿔이 흩어졌습니다.
리치왕은 자신에게 도전했던 이들을 하나씩 찾아냈고, 이윽고 라나텔도 그 표적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쿠엘델라로 아서스를 상대하려 했으나 역부족이었습니다. 라나텔은 서리한의 힘으로 되살아 났고, 이후 아제로스의 스컬지의 작전을 감독하는 집단인 산레인의 여왕이 되어 리치 왕을 섬기게 되었습니다.
라나텔은 새로운 역할(리치왕의 수하)에 충실하려 했으나, 자신의 검을 볼 때마다 과거의 삶이 떠올라 혼란스러운 마음을 견디지 못하고 쿠엘델라를 조각내 멀리 던져버렸습니다. |
 얼음왕관 네임드로 등장할 라나텔 | 다가올 3.3패치에서 이 쿠엘델라의 조각을 찾아 복잡한 과정을 거쳐 다시 제련하고, 본래의 모습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쿠엘세라의 자매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쿠엘델라는 탱킹용 도검일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되는데, 쿠엘델라를 사용할 수 없는 직업은 다른 무기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고도 합니다.

*테스트 서버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쿠엘델라도 쿠엘세라와 마찬가지로 에픽 퀘스트 시작템을 입수해 다시 제련하고 달구어 힘을 불어넣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1. [80] 마모된 칼자루

퀘스트 시작템 '마모된 칼자루'를 우클릭 해 퀘스트를 수락하면, 은빛 마상시합 남쪽의 '쿠엘델라의 쉼터'로 가서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얼라)/미랄리온 선블레이즈(호드)를 만나라고 합니다. 아직 정확한 퀘스트 시작템 입수경로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2. [80] 용이 아는 것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얼라)/미랄리온 선블레이즈(호드)는 고룡쉼터 사원의 크라서스와 대화한 후 달라란에 가서 신비술사 티발린(얼라)/마법학자 하소렐(호드)와 만나라고 합니다.

퀘스트 도중에 칼렉고스가 등장하고, 짧은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크라서스: 너무 늦었구나. 달라란에서 다른 이가 와서 그대와 마찬가지로 오색 용검에 대해 물었다. 그대의 설명을 들어 보니, 앞서 온 이에게 빌려준 책을 보면 그 무기가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을 듯하구나. 미안하지만 그자에게 가서... 칼렉고스?
칼렉고스: 필멸자들이 검을 찾게 도와줘야 한다고 확신하십니까?
칼렉고스: 크라서스, 이 검은... 아주 오래전에 만들어졌습니다. 그땐 지금과... 상황이 달랐죠.
크라서스: 우리의 동맹이 검에 담긴 힘을 제대로 제어하지 못하리라 생각하시오?
칼렉고스: 한때, 적은 우리의 가장 강한 무기를 우리에게 들이댔습니다. 오색검은 다르리라 생각하시는 이유가 있습니까?
알렉스트라자: 필멸의 용사들은 이 무기들로 오랫동안 악에 대적해 왔소. 그러니. 이 전투에서 그들이 검에 손대지 못하게 할 이유가 없소.
칼렉고스: 뜻을 따르겠습니다, 나의 여왕님. 그들을 방해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눈을 떼지는 않을 겁니다.
크라서스: 우리 모두 그리할 것이오.
크라서스: 자, 필멸의 존재여, 달라란에 있는 신비술사 티발린과 이야기하기 바란다. 그가 선리버와 협상해 책을 볼 수 있게 해줄 게다. |
 티발린은 휘장 상인 옆 방에, 하소렐은 불결한 야수 여관에 있다
3. [80] 선리버의 계획 / 은빛 서약단의 계략
책을 얻기 위해서는 선리버 요원/은빛 서약단 요원을 처치해 명령서를 입수해야 합니다.
 각각 암시장/마법과 까마귀여관에 있다

4. [80] 꼭 맞는 변장
 세탁기 대신 물정령
섄디 글로스글림은 달라란의 운명의 실타래 2층에 있습니다. 대여 휘장/변장복을 얻기 위해서는 세탁을 도와줘야 합니다.
 제 때 클릭해 주지 않으면 처음부터 다시해야한다 -_-
섄디의 주문대로 물동이, 속옷, 바지, 셔츠를 클릭해 세탁을 도와주면 퀘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5. [80] 마법학자와 만나기 / 신비술사 알현
티발린/하소렐은 위장복에 마법을 부여해 5분간 상대 진영에 구역에 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고대의 용철로 칼날'책을 받아 티발린/하소렐에게 돌아가면 다시 얼음왕관의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미랄리온 선블레이즈에게 가라고 합니다.

6. [80] 칼라디스 브라이트스피어에게 돌아가기/미랄리온 선블레이즈에게 돌아가기
쿠엘델라의 쉼터로 책을 가져가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쿠엘델라에 얽힌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은빛 서약단 파수병: 리치 왕의 하수인들아, 여기는 너희가 올 곳이 아니다!
피의 여왕 라나텔: 쿠엘델라다.
피의 여왕 라나텔: 입 다물어라, 멍청이들. 죽일 생각이 있었다면, 너희는 이미 죽은 목숨이었다.
피의 여왕 라나텔: 용이 벼려낸 쿠엘세라를 칼도레이가 받았을 때, 그 쌍둥이 검인 쿠엘델라는 우리 종족이 받았다. 왕께서 그 검을 내 친구인 탈로리엔 돈시커에게 하사하셨지. 하지만 탈로리엔의 능력이나 쿠엘델라에 깃든 마력으로도 스컬지 세력으로부터 실버문은 지켜내지 못했다.
피의 여왕 라나텔: 탈로리엔은 다른 사람들이 탈출할 시간을 벌면서 태양샘 문 앞에서 쓰러졌다. 그 전투 후에, 전장에서 그 검을 찾아냈다. 그리고 그 검을 지닌 채 왕자님을 모시고 노스렌드로 가면서 우리 종족의 패배를 복수할 방법을 모색했지.
피의 여왕 라나텔: 아서스는 우리 병력을 산산조각 내고 가장 강력한 이들을 받아들여 산레인으로 섬기게 했다. 탈로리엔에 대한 기억은 차갑게 식었고, 그 검도 식어 버렸다.
피의 여왕 라나텔: 쿠엘델라를 만든 이에게 돌려주고자 여기로 가져온 것이 바로 나였다. 이 검을 깨뜨리면서, 그 힘도 깨뜨렸지.
피의 여왕 라나텔: 쿠엘델라는 결코 다른 이를 섬기지 않는다! |
7. [80/던전] 검 재련하기
쿠엘델라 파편을 제련하려면 마력깃든 사로나이트 주괴 5개, 대장장이 망치가 필요합니다. 마력 깃든 사로나이트 주괴는 던전 사론의 구덩이의 구덩이 부근에서, 대장장인의 망치는 괴철로 감독관 가프로스트를 처치해 얻을 수 있습니다. 재료를 모은 후 대장장인의 모루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론의 구덩이 정보 바로가기


재련된 쿠엘델라를 얼어붙은 전당 입구에 있는 칼라디스/미랄리온에게 가져다 주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8. [80/던전] 검 달구기
재련된 쿠엘델라는 영혼의 제련소 가장 안쪽의 영혼의 도가니에서 달궈야 합니다. 영혼의 도가니는 던전의 마지막 보스인 영혼의 포식자가 있는 곳에 있습니다. ▶영혼의 제련소 정보 바로가기


9. [80/던전] 투영의 전당 (테스트 서버에서 오픈되지 않아 이 다음은 해외사이트의 정보를 참고했습니다)
쿠엘델라를 투영의 전당 안에 있는 검의 안식처로 가져가야 합니다.
10. [80] 태양샘으로의 여정
쿠엘다나스 섬의 태양샘 고원 입구에 있는 할두론 브라이트윙과 대화.
11. [80] 탈로리엔 돈시커
탈로리엔 돈시커를 찾아 쿠엘델라를 다룰 수 있도록 축복 받기.
12. [80] 쿠엘델라 정화
태양샘에 쿠엘델라를 담그기. 태양샘 고원에 들어갈 준비가 되면 태양샘 교도관에게 말을 거시오.
13. [80] 은빛 서약단/선리버의 승리
복원된 쿠엘델라를 달라란 보랏빛 성채에 있는 베리사 윈드러너/대마법사 에이타스 선리버에게 가져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