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여는세상" 이 날개짓을 시작합니다.새로운 도전, 함께여는 세상,모두 동참하시어 생명지기가 되어주소서 ,,,, 영농회사법인(주)“함께여는세상”사업계획서
영농회사법인(주)함께여는세상 목적 : 풀 한포기 벌레 한 마리도 소중히 여기는 생명농업의 선두주자로서 자연을 가꾸고 복원하며 농업의 가치를 높이고 생명존중을 근본으로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행복한 삶을 영위하고 지속가능한 삶의 터전을 이루는데 목적을 둔다. 목표 : 자연과사람 생명농업을 바탕으로 농부들의 권익과 이용고객들의 감동을 만듦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과,미래, 복지가 보장되는 사업장을 만들며 누구나 참여하고 싶은 세계최고의 사업장을 추구한다.
슬로건 : 함께 여는세상 !! 이세상최고의 행복을 만들어 갑니다. 회원 자격:? 20 ~ 200주(20만원~200만원) 이내의 기본 주식을 보유한다. ? 회사의 목적과 목표에 동의하여야 한다. ○ 주식대금을 입금한 시점부터 회원의 자격이 부여된다. 혜택: 1.각종 체험행사및 교육에 참여권한을 우선한다. 2.회원가입후 2년동안 투자금액의 년 1할에 해당하는 이윤을 받는다(단 현물(계란,닭)로 봄철에 한 한다. 3.2년동안 년 1회에 한하여 황토방(사용료6만원)을 무료로 이용할수있다. 4.생산되는 농산물에 대하여 할인혜택(10~20%)을 받을수 있다. 5.입금계좌번호 농협 ~ 302-0481-7205-01 이채준 6. e메일 ~ cowns2195@hanmail.net 생명살림,생명농업,안전한먹거리,더불어 행복한 삶, “함께여는세상”이 앞장 서겠습니다 함께 동참하셔서 생명지기가 되어주세요. “ 님은 이 순간부터 최고의 생명 운동가 이십니다.”
사업계획서
I. 사업개요 1. 사업배경 ○ 사업 아이템과 관련한 현재 상황 - 현재 안전한 먹거리의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음. - 알부자 토종란은 안정성과 신뢰도에서 인정을 받고 있지만 높은 생산비와 비 안정적인 생산으로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며 수익을 올리지 못하고있 음. - 토종닭은 좋은 육질과 맛으로 인기가 있지만 도계의 어려움으로 매장판매 및 통신판매가 어려움. - 토종닭은 현재 일부 단골고객과 황토방 체험객에게만 제공되고 있음. - 황토방은 주로 주말에 한 살림 실무자와 조합원 들이 이용하고 있음.
2. 핵심기술(아이템) 내용 ○ 기술개발(아이템)의 사업성 개요. - 바닥계분의 미생물 발효기술로 쾌적한 환경. - 무 항생제 사료및 점등하지 않는 자연적 환경. - 자가 종란 이용 순 종계 유전자 보유, 종자 비 절감. - 양질의 계분공급으로 생명농업 저변 확대 및, 순환농업체계화. ? 향후 아이템개발 - QR코드및 SNS 를 이용하여 홍보, 생산이력 및 고객과의 소통확대. - 주주회원 위주의 체험개발, 우수고객 포인트 적립, 함께여는 작은 축제등. - 아이디어 웹 설치 ~ 참여고객 포인트 및 선물증정. - 황토방 쉼터 건축 및 이용(체험, 생명교육장, 펜션활용). - 토종닭 외에 새로운 분야 개척 (참옻 가공품, 이웃농장 농산물유통) - 참옻 가공품및 친환경농산물 매장및 대리점 참여 (주 주)
II. 기술(아이템)의 시장 현황 1. 동종업종 기술(아이템) 현황 ○ 국내 - 순수 토종닭과 토종란 생산 농가는 한 살림 조합에 2가구, 전국적으로는 전체양계농가의 0.1 % 미만으로 추정됨 ○ 국외 - 유럽 전체 닭 생산량의 12%를 차지하는 프랑스는 육계의 75%정도가 계약을 통해 사육하며, 공장형 육계산업에 대한 대안으로 유기양계가 발달하여 고품질의 차별화된 닭을 생산하고 있음
2. 기술(아이템)의 수요시장 현황 ○ 순수 토종닭은 산닭 재래시장에서 아주 적은숫자로 유통되고 있음. ○ 토종란은 한 살림 생협조합을 통해 유통되고 있음. 미래에도 친환경 직거래 조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
3. 사업 아이템 기술성
4. 기술(아이템)의 파급효과 ○ 시장측면 - 토종닭은 내수 시장 및 해외시장 수출로 약 2조원의 성장 잠재력이 있다고 조사됨(대한양계협회,2010년) - 국민소득 향상 및 농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부각됨에 따라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는 더욱 늘어날 전망
○ 산업측면 - 토종 종자의 우수성과 수입로열티를 지불하지 않고 수출할 수 있는 품목으로 산업적으로도 큰 가치가 있음 - 난황 유는 동의보감과 과학적으로도 증명된 우수한 기름으로 레시틴과 비 타민A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현재와같은 육식, 인스턴트식품 중심,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보조식품으로써 수요가 늘 어날 전망임
○ 소비자 측면 - 토종닭과 계란은 영양이 높고 풍미가 좋아 기호성이 우수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애호하며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식량임 - 웰빙에서 로하스로, 친환경에서 순수자연의 회귀를 꿈꾸는 삶의 변화는 생명의 근본이 되는 안전한 먹거리를 갈구하는 현대인의 마음을 잘 대변함 5. 기술(아이템)의 시장 경쟁력 분석 ○ 동종농가가 너무도 부족하기 때문에 동종농가 확대, 기술보급, 정책적 지원이 시급하다고 생각됨 ○ 본 양계기술은 전체 양계산업의 0.1%에 해당하기 때문에 품질 및 가격의 차별성은 있다고 판단(판로 확보가 전제) ○ 앞으로의 시장성은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가고 있기 때문에 시장 잠재력 및 경쟁력은 충분
III. 사업추진계획 1. 사업추진 방향
2. 부지(농장)/시설 보유 현황 및 활용 계획 가. 시설 및 부지(농장) 보유 현황
나. 부지(농장) 및 시설 활용 계획 - 확대 및 축소는 하지 않으면서 현재 가지고 있는 시설 및 장비를 유지하면서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는 영농을 할 계획임
3. 마케팅 계획 가. SWOT 분석
나. 시장과 고객분석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전략) - 고객특징에 따른 시장세분화
- 상품관련 특징에 따른 시장세분화
- 포지셔닝 전략(소비자의 마음을 끌어 당기는 마케팅 포지셔닝)
다. 상품계획
라. 가격계획 - 토종종자 특성상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지만 품질과 영양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 - 가격결정은 한 살림 생협조합과 연간 물량 및 가격 계약을 체결
마. 유통 및 홍보계획 - 유 통 ?기존 생협 조합과 지속적인 교류, 농장의 규모에 비해 시장은 무한함 ?봄철 집중산란시 생협 계약물품 외의 잉여 상품은 전자상거래 판매및 지분 배당 - 홍 보 . SNS및 홈페이지 활용 홍보, QR코드(생산이력 및 토종의 가치 쉽게 알림) ?체험학습 등을 적극 추진, 고객 만족도 설문 조사 ?블로그 관리 (매일 일기쓰기) ?황토방 쉼터 적극 활용하기 : 재미있는 체험, 생명교육장, 펜션활용 ?고객에게 편지쓰기 ?생명농업 마인드 부각(동영상 제작 홍보) ?이야기 농업 전파 (이야기농업연구소와 협력)
4. 인력현황 가. 경영자 이력
5. 사업추진일정
【 사업관련 사진 】
Ⅳ. 자금조달계획( 12년) 1. 추정 소요자금 : 20,000,000원 ○ 초생추 입식, 사육 소요자금(3,000수) : 15,000,000원 ○ 운전자금 : 5,000,000원
2. 자금조달계획 가. 투자자금: 20,000,000원 ○ 기조달액 : 10,000,000원 ○ 추가조달액 : 10,000,000원
나. 차입금액 : 없음 ○ 금융기관 차입 : ○ 기 타 : V. 재무제표 수립 1. 추정 대차대조표
2. 추정 손익계산서
|
출처: 함께여는세상 토종닭 원문보기 글쓴이: 함께여는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