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계속되는부정적인 부동산시장 각종글들에 피로감들 느끼시죠.이런글도 있습니다.^^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에 운행될전차와급행전차 이야기입니다.
최근개통된 서울~춘천전차와
비슷한 기종이라네요.
이전차를타고 시발역인 부전역을 출발종착역인 울산역까지는 약78분이 소요된다고합니다.급행은약45분소요.
부산구간만 계산하면 38분내외 ....전차로서는최고의 시너지효과를 발휘한다고합니다.그것은 그때가봐야하지만^^
울산에서일하고열차타고 부산시민공원에서휴식을취하고 영화도한편때리고 쇼핑도하며 잡다한일들을마무리하고
가정으로돌아가도 충분한여유와윤택한생활을 할수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매6분마다 운행되는열차는 8량에서10량의 승객칸을달고 달릴 예정이랍니다.
각설하고 수도권전철의경우 지상구간이 지하구간 역세권보다는 선호도가높다네요.
각종여론조사를 해본결과는 지상구간역세권이 선호도가높다네요.
우리부산도1호선온천라인이나 2호선화명라인이주거만족도가 높은지역으로지상라인지역같더군요.
그러면 동해남부선라인은시발역부터종점까지 전구간이 지상라인으로 최적의주거지가 될것으로보입니다.
여기살고있는주민들은복받은거지요.
교대역,우동역.남문구역.동래역등은지하철환승구간으로(교대1호선우동2호선남문구3호선 동래4호선)더욱번성할것으로보임미다.
밑에나오는이미지가앞으로운행될일반전철.급행전철두개타입입니다.
구경한번하시죠.
급행의경우 러쉬아워 때는물론평시에도괘적하게 의자에안자서 갈수있을것같군요.
그러고 철로는전부다리위로다니고다리밑에폐선부지는공원으로개발 자전거길쉼터 인도등으로개발
그러면 또하나의 갈매길이 생기는샘이지요.
해운대에서 서면시민공원까지 새로운공원길이겠군요.하여든 동해남부선 개통기대됩니다.
밑으로일반열차.급행열차.노선도.철도구조물(구조물이미지클릭하면확대됩니다).구조물밑공원
출처: 텐인텐 부산 원문보기 글쓴이: 동부산(김보영)
첫댓글 항상 좋은글 고맙게 잘 읽고 있습니다~
자주가는 까페에서 퍼온글입니다. ^^
첫댓글 항상 좋은글 고맙게 잘 읽고 있습니다~
자주가는 까페에서 퍼온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