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선 자차보험(CDW), 대인&대물보험까지는 의무적으로 가입되어 있습니다.
추가보험으로 완전자차보험, 인명보험, 타이어&유리창 보험, 긴급출동 등이 있습니다.
다른 보험은 선택사항이나 완전자차보험은 가입하시고 가시면 여행하는데 큰 부담이 없습니다.
렌트 대행업체를 통하거나 렌트회사에 직접하셔도 보통 완전자차보험을 빠질 수 있습니다.
이 금액에 대해 알고 싶은 분이 많으실것 같아 나라별로 알려드립니다.
국가별 렌트요금이 합리적인 렌트카를 추출하였습니다.
렌트카 예약시 꼭 비교 하도록 하세요.
운전자(임차인)으로부터 발생한 대여 차량의 손상에 대한 책임을 공제해 주는 보험입니다.( 단, 액세서리 및 플랫 타이어, 네비게이션, 차량 키 등에 대한 분실 및 손상은 차량 대여자 부담) 출국 24시간 사전 예약 시 적용되는 할인요금에 포함됩니다.
(예외 지역 적용)
CDW에 가입 되어 있더라도 사고 시 차량에 손상이 발생할 경우 임차인에게 “일정 한도 내의 고객책임 금액 (CDW NON-WAIVABLE EXCESS)”이 적용됩니다.
예)
- * 컴팩트, 미드사이즈 차량 : 1200유로
- * 7인승 밴 차량 : 1400유로
- * 풀사이즈 차량 : 1400유로
“일정 한도 내의 고객책임 금액 CDW NON-WAIVABLE EXCESS”와 “TP NON-WAIVABLE EXCESS”를 면책해 주는 보험이다.
완전자차보험은 절도 및 고의적 파손으로 인한 인차차량 손실 등 모든 손실에 대해 적용됩니다.
완전자차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경우는 타이어&유리창, 차량 열쇠 분실 및 파손, 혼유사고, 네비게이션 및 인테리어입니다.
현지에서 임차계약서 작성 시 완전자차보험을 선택, 가입할 수 있습니다.
렌트카 회사별 완전자차보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EUROPCAR : GOZEN (SCDW + TIRE&GLASS)
- AVIS, HERTZ : SUPER COVER
- SIXT : SUPER TOP COVER
- FLEET, ORYX : CD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