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침과 서금요법에 대하여
1.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침입니다.
고려수지요법학회장 유태우 박사에 의해 처음 창시된 것입니다.
2. 위험 부담이 거의 없습니다.
침이나 뜸 , 자석, 압봉 등 모든 치료기구를 이용해야할 부위가 전부 손안에 있어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 까닭은 손가락에 가시가 박힌다든가 , 손바닥을 칼로 베었다 해서 손을 영영 못쓰게 된다든가 생명을 잃게 되는 경우가 없기 때문입니다.
3. 배우기 쉽습니다.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영어 단어 외우듯이 공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체와 손과의 상응관계만 잘 이해하시면 언제 어느 장소에서든지 활용이 가능 합니다.
4. 배우는 기간이 매우 짧습니다.
복잡한 기술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고려 수지침에서 쓰이는 기구의 사용법만 익히면 됩니다. 이것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면 침관을 사용해서 수지침을 놓게 되는데 이 침관의 사용법이 너무 쉬워 1 분이면 배웁니다.
5. 때와 장소를 불문 하고 어느 때, 어느 장소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기구가 간편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쉽게 휴대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주머니에 간단히 넣고 다니다가 쓸 수가 있습니다. 산에서도 해수욕장에서도, 교실에서도, 차안에서도, 길거리에서도, 필요할 때 언제든지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6. 자기의 병을 자기가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고려수지침을 연구하다 보면 자기의 병을 자기가 알고 치료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여기서 병이라 함은 양의학 적인 견해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병을 허와 실로 구분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의 상태를 진단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병원에서 위염이라고 할 때 수지의학에서는 위실 이렇게 얘기합니다. 위궤양, 위하수, 위암, 십이지장 궤양, 위산과다 등등도 모두 위실로 진단이 됩니다. 따라서 병명에 관계없이 자기가 진단한 대로만 치료 하면 됩니다.
7. 효과가 매우 뛰어 납니다.
고려수지침이라고 해서 만병을 다 치료 할 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갑자기 체했다든가 , 발목을 삐었다든가 , 허리를 삐끗 했다든가 , 갑자기 머리가 아프다든가 , 차멀미를 한다든가 등등에서 기적과 같은 효과를 보는 수가 종종 나옵니다. 신기한 효과를 수지침을 활용 하고 있으신 분께서는 수시로 느낄 수 있는 때가 많습니다.
8. 효도의 기회와 가족사랑 기회 제공합니다.
몸이 아플 때만큼 괴로운 것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이보다 더한 것은 아파서 죽겠는데 누구 하나 관심을 가져 주지 않을 때 이보다 더 서글픈 것은 또 어디 있겠습니까? 오랜 병엔 효자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병들기 전 자기의 건강관리가 제일이지요. 그러나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 또한 건강입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신체는 노화 현상을 가져 오게 됩니다. 차차 아픈 곳이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 합니다. 이들 가운데는 원인이 확실한 것도 있고 불확실한 것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 가장 적절한 것이 수지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중요한 것은 수지침의 효과에서보다 관심을 가져 주었다는 데서 더 한층 만족감을 드릴 수 있습니다. 며느리가 놓아주는 침 , 시부모님은 여기서 보다 더 큰 위안은 없습니다. 자식들이 나를 이만큼 생각해 주고 있구나 하는 안심감은 어떤 치료 방법보다도 더 많은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부수적인 수확도 대단히 많습니다. 우선 시간 절약 입니다. 병원을 찾거나 또 다른 침구사를 찾아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많이 덜 수가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경비의 절약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만 하더라도 큰 수확이 아니겠습니까?
9. 자연 치유력의 향상
수지침의 치료 원리를 여기서 간단히 결론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단언 할 수 있는 것은 자연 치유력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주 가느다란 머리카락 같은 것으로 깊이 찌르는 것도 아니고 1~2 mm 정도만 찌른다면서 어떻게 병을 낫게 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우리 몸은 밖으로 부터의 공격을 받게 되면 이에 맡서 싸울 수 있는 비상 체제가 갖추어져 있습니다. 이 비상 체제를 신체의 자연 치유력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힘이 강하면 우리가 아픔을 느끼기 전에 물리쳐 버리고 말지요. 그러나 외부의 힘이 너무 강력하면 우리는 아픔을 느끼게 됩니다. 이 아픔은 우리 몸의 방어력과 질병과의 싸움에서 나타나는 결과라고 할 수 있지요. 자연 치유력이 떨어지거나 신체가 허약해지면 우리는 언제 어디서 병마의 습격을 받을 지 아무도 모릅니다. 아무리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한다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질병으로 부터의 해방은 자연 치유력의 향상이 급선무 입니다.
10. 봉사자로서의 보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고려수지침은 활용하기가 쉽고 배우기가 쉬워 남에게 봉사할 수 있는 계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봉사적 차원으로 수지침을 연구하고 있는 분들이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나눔의 기쁨이 자신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첫댓글 배우기도 쉽고... 치료는 더 잘 되고... 초보자라해도 위험 부담이 없고.... 약처럼 몸에 해가 없고.... 중심 원기도 향상시키고.... 또 봉사도 할 수 있고.... 한번 시작하면 수지침의 매력에 흠뻑 빠집니다...
한본새님 계속 이어갈수 있게 밀어주세요 혹 게을러질때 용기를?
너무관심많습니다 열심으로배울께요
글을 읽을때는 지금 당장 가야겠다고 생각하면서도 왜이리 실천으로 연결이 어려운지요 선생님의 말씀마다 가슴에 와 닿습니다. 주변에 처해 있는 모든 부분들이 정리 되는 대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작이 반이면 두번 시작하시면 되고, 작심 삼일이면 삼일에 한번씩 새맘 자시면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삭제된 댓글 입니다.
보사법이 있지요. 부족하면 채워주고 넘치면 덜어내고... 강제적으로 조화와 균형을 맞춰주는 방법이 보사법입니다. 보사법을 스기 위해서는 장부의 허실을 구분 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맥진을 공부하는 것이지요.
그래서 배우려고 합니다. 열심히 들어와야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자주 들리세요.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안녕하세요.저는뇌종양을앓고있는48 세남성입니다혼자다니기도힘들고해서집에서배워볼까하는데가능할까요책이랑 수지침쑥뜸으은어디서 구입하나요좋은답변부탁드려요cd 교재도 있나요너무두서없이질문을 드렸네요글쓰기도힘이들어요
수지침에 관한 모든 것이 우리 학회에 있습니다. 관리를 잘하시면 부정적인 병만은 아닙니다. 우선 전화로 문의바랍니다.
수지침 만큼 배우기도 쉽고 효과적인 의술은 이 세상에 없는 것 같습니다. 잘 배워서 아픈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습니다. 대구복현지회 화이팅!!!
감사합니다. 수지침을 잘 활용하시면 건강해질 수 있으며 가족의 주치의가 될 수가 있답니다.
많이 배워가겠습니다^^
배워보겠습니다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좋은 카페 만남은 제게 행운 입니다.
많은도움 배우고자 가입했습니다. 부탁드립니다.
경험도 해봤지만 구구절절 맞는 말씀에 동감 감동합니다. 수지침 아니었으면 병원에 누워 살날 많았을테고
병원 문턱이 닳았을텐데 때때로 많은 덕분에 건강 유지하고 삽니다. 자신의 건강 지키는데는 수지요법밖에 없습니다
정말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