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전자세금계산서 사용신청하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는 유료로 지원되는 서비스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시려면 먼저 아이퀘스트 홈페이지 [서비스]-[전자세금계산서]페이지에서 유료신청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얼마에요x2 를 이용하시는 분께서는 별도 전자세금계산서를 신청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2.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정부에서 인정한 인증기관을 통해 발행된 범용 공인인증서로만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하실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사업자용 범용인증서와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사용가능.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5개 공인인증기관(금융결제원, 코스콤, 한국무역정보통신, 한국전자인증, 한국정보인증)에서 발급가능.
아이퀘스트용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공인인증서는 인증기관 중에서 한국전자인증에서 발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인증기관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행받은 경우라면 인증서 발급비용이 \110,000원 입니다.
한국전자인증에서 <아이퀘스트 전용인증서>를 발행하시면 할인혜택을 드려 \11,000원에 공인인증서를 발행해 드리도록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용도제한용 인증서 신청하기]를 눌러 공인인증서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신청을 먼저 하시고 공인인증서 발급서류에 대한 절차는 해당 기관(한국전자인증)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전자인증:1566-0566)
[3.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한 모듈 설치]
1)전자세금계산서 발행서비스를 신청하셨다면 전자발행을 위한 모듈을 설치합니다.
사용중인 얼마에요를 종료하시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사용하시는 제품의 최신패치를 다운 받아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패치를 다운 받아서 설치하실 때는 반드시 사용중인 얼마에요를 종료하시고 얼마에요가 설치된 경로에 설치하셔야 됩니다. **
☞홈페이지 자료실로 이동하기
2)최신패치 후에 인증서 설치파일을 설치합니다.
3)한국전자인증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인증서 모듈을 갱신합니다.
[4.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설정 및 발행방법]
[기타관리]-[환경설정]-[우리회사정보]탭에서 담당자 이메일주소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대방 거래처의 이메일주소는 [거래처원장]에 등록된 거래처장부의 [장부수정]창이나 [기타관리]-[세금거래발행처]에 등록된 거래처의 자료수정창을 열어 [E-Mail]란에 이메일을 입력하여 두시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시기 바랍니다.
1)얼마에요에서 세금계산서를 작성하시고 세금계산서 작성화면 하단의 [전자발행] 버튼을 눌러 전자발행을 하시면 됩니다.
3)전자발행을 위한 범용 공인인증서를 선택 하시고 비밀번호를 넣고 [선택]을 누르시면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면 상대방 거래처 담당자는 이메일에서 수신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전자세금계산서 수신사이트인 매직빌(www.magicbill.co.kr)에서 수신하여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