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전통의 ALTEN DORF의 F45를 소개합니다.
수십개의 옵션을 소비자가 직접 모든것을 고르는것과는 달리 F45에는 3가지 모델의 다른 옵션을 가진 F45가 있습니다.
그러나 3가지 옵션 모두 Alten Dorf의 자랑인 VARIO Drive, DIGIT X, USB interface for data and program Transfer장치가 포함되어있습니다.
VARIO Drive란 톱날의 스피드를 2,000 ~ 6,000 RPM사이를 디지털로 조정할수 있는 장치입니다. 속도조정이 마음대로 되기 때문에 부재에 따라 최상의 커팅을 할수가 있죠.
DIGIT X란 조기대 및 rip fence의 조절을 +/- 0.1mm를 디지털로 자동조정할수 있는 장치입니다.
USB Interface로 실행하고 있는 현재 작업의 데이타를 입력및 기록 할수 있어 똑같은 작업을 되풀이 할때 다시 세팅할필요가 없으며 USB Interface로 통해 다른 F45에도 같은 작업을 손쉽게 할수 있는 장치입니다.
모든 F45에는 기계자체내에 스스로의 이상유무를 감지할수 있는 Machine Diagnostics과 작업시간을 기록하는 Operating Hour Counter가 있습니다. 슬라이딩의 길이는 모두 3500mm이며 슬라이딩 맨끝부분에도 작동스위치가 있어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톱날의 높이 각도 모두가 디지털 LCD모니터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며 모든 F45의 모터는 7.5마력의 모터를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F45의 Full Option 사양인 Option Pack III에는 눈높이에서 제어할수 있는 제어판이 달려나오며 모든기능이 제어판을 통해 제어가 되는 최고의 톱입니다.
앞으로 소개할 ELMO같은 경우 F45에 CNC기능을 달았는데 가격대가 약 5,000만원정도 한다길레, 제가 그러면 CNC기계를 사지 누가 이톱을 사겠냐고 했더니 F45 ELMO는 컴퓨터를 통해 입력하면 슬라이딩 자체가 자동으로 움직여 일반 CNC나 다름이 없을뿐만이나리라 홈을 파는 Groving작업 45도 각도를 잘라주는 작업등 오히려 CNC쏘가 못하는 기능까지 해주기 때문에 더 설득력이 있다고 하네요...
말을 듣고 보니 일리는 있는것 같습니다. CNC톱을 살려면 공간도 많이 필요하고 최소 5천에서 1억사이에 가격이니까요...
물론 절단만 대규모로 하는 작업은 CNC톱이 더 빠르겠지만 일반 팬널쏘를 CNC톱의 능력을 달아놓은것은 역시 팬널쏘가 가장 진보할수 있는 레벨까지 왔다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F45
F45 Option Pack III
F45의 전자 제어판
Grooving / Concealed Cuts등을 제어할수 있는 제어판 모든 F45에 달려있는 디지털 제어장치입니다.
CNC기능이 내제되어 있는 F45 ELMO 입니다.
F45 의 심장입니다. 기본 7.5마력 (옵션 : 10마력, 15마력) 모든 심장부분의 연결부분및 모든 부품장치들이 주물로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