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제법 선선해졌습니다. 가을이 오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코스모스, 고추잠자리, 황금빛 들판 등등 .....
그리고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가 생각나진 않으신지요?
전어의 이름은 참 재밌습니다. 전어(錢魚)는 맛이 좋아 사는이가 돈을 아끼지 않고 먹는 맛있는 생선이라고해서 전어(錢魚) 라고합니다. 참 재밌죠?
전어의 지방은 오메가3 지방산인 EPA, DHA가 많이 들어있어 동맥경화, 뇌졸중 ,혈전 등 순환기계통의 성인병 예방효과가 있으며 당뇨병, 치매, 암발생등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전어는 잔뼈가 많아 뼈째먹으면 칼슘공급원이 되므로 골다골증,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촉진효과까지 있다고합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전어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집나간 며느리의 발길마저 돌린 전어의 참맛을 느낄수 있는 '광양전어축제'를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사진출저 : 광양시 홈페이지-
기 간 : 2012년 9월 7일(金) ~ 2012년 9월 9일(日) 3일간 장 소 : 진월면 선소리 무접섬 광장(규모: 약 5,500㎡)
(전어잡이 노래)
섬진강 오백오십리 물길과 남해의 바닷물이 만나 전어를 비롯한 각종 해산물이 천국을 이루던 곳! 전어를 잡던 어부들이 만선을 기원하며 불렀던 전어잡이 노래가 신명나게 울려 퍼졌던 곳!
전남 광양시 진월면 망덕포구에서 '광양전어축제'가 개최됩니다.
그냥 먹고만 가는 축제가 아니~ 아니~ 아니랍니다.
'가야금 연주' 에서부터 '전어잡이노래' , 맨손전어잡기 , OX퀴즈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함께 진행되는 광양전어축제 참 재밌겠죠?
'광양전어축제' 에 오시면 다른 곳에서는 느껴볼 수 없는 전어의 참맛과 남도 특유의 향토민요와 섬진강의 아름다운 풍광을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행사일정을 알아봅시다잉■
○ 9월 7일(금) 일정
○ 9월 8일(토) 일정
○ 9월 9일(일) 일정
깊어가는 가을 밤, 짭짤한 갯내음과 구수하게 익어가는 전어의 맛이 함께하는'광양전어축제'
온 가족이 함께 가을밤... 맛있는 전어도 먹고 즐거운 추억도 만드는 좋은 기회입니다.
|
출처: 우정마을 원문보기 글쓴이: 우정사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