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간호학을 전공하여 한동안 간호사로 일하다가 10여년 전에 손해사정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지금은 손해사정사로 일하고 있으며 이따금 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강의합니다.
2. 전자책 소개(코비, 골프)
하나는<코비는 영원히 우리 곁에 > 우리 가족이 사랑했던 반려견 코비에 관한 이야기이고, 다른 하나는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즐기는 골프>로 우리 부부가 태국골프 여행을 하면서 경험한 골프와 부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둘 다 최근에 저에게 있었던 스토리를 중심으로 솔직하고 담백하게 썼습니다.
3. 전자책을 쓰게 된 동기
온라인에서 페이스북 활동을 하다가 소셜서포터즈코리아 그룹에 가입하여 춘계캠프 전자책 출판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전자책을 발간하게 되었습니다. 그룹의 많은 회원이 함께 참여하여 진행한 프로젝트라 전자책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혼자 계획하고 실행하였더라면 중도에 포기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4. 전자책을 쓰고 난 후 반응
전 사실 전자책을 제가 썼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기쁜 일이었습니다. 또 주위 분들이 축하한다는 말씀과 함께 응원해 주셨습니다.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5. 종이책을 쓸 계획?
전자책을 내고 보니 한단계 올라 종이책을 써야지 하는 욕구가 솟구치네요. 사실 내 안의 꿈 중의 하나가 나의 책을 쓰는 것이 있었어요. 그동안 마음만 있었지요. 또 어떻게 책을 써야 하는지도 모르고 모든 것이 막막했습니다. 소셜서포터즈코리아에서 조경애 코치님을 만난 것도 저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기회라 생각합니다.
6. 왜 건강에 관한 책을 쓰려고 하는지?
아무래도 간호학을 전공하였고 무엇보다도 건강이 중요하므로 건강에 관한 책을 쓰려고 계획 중입니다. 또한 건강에 대해 조금 더 안다고 할까요? 크크크
7. 건강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다는 데 주로 어떤 부분인지?
과거 대학에서는 응급처치학, 직업병 예방, 의학용어 등 다양한 것을 강의하였고, 지금은 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노인장기요양보험과 관련하여 어르신 돌봄에 관한 내용을 강의하고 있습니다.
8. 건강은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가능한 건강에 나쁜 것은 피하고 건강에 좋은 것은 실천하려고 합니다. 이를테면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으려고 하고 가공식품은 최대한 적게 먹고, 소식하려고 하는데 잘 안되네요. 또 많이 움직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습니다. 그리고 약을 멀리합니다.다행히 건강하게 지내와 현재 약을 복용하는 것은 없습니다.
9. 마지막으로 한마디?
건강도 공짜는 없습니다. 본인이 노력한 만큼 건강한 삶을 누립니다. 물론 유전적으로 건강을 타고 난 분들도 있지만 그래도 후천적으로 얼마나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나가 중요합니다. 코치님도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