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지않은길
세계의 클래식 09
변신
글: 프란츠 카프카
옮김: 권세훈
그림: 이우창
형태: 145*200mm / 192쪽
발행일: 2006. 10. 20.
ISBN: 978-89-91146-60-0 43850
가격: 9,500원
* '가지않은길'은 세계의 고전을 펴내는, 해와나무의 청소년 도서 브랜드입니다.
◆ 청소년이 꼭 읽어야 할 세계의 문학 BEST 10 '세계의 클래식'
오랫동안 전세계인들에게 사랑받아 온 명작들을 엄선하여 문학성을 살린 문장과 충실한 완역, 젊고 감각적인 그림으로 새로 펴냈습니다. 청소년 세계의 클래식은 문학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의 마음을 가득 채워 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 '나'를 잊고 무의미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보내는 경고, <변신>!
프란츠 카프카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세 편을 통해 읽는 카프카의 기괴한 상상력과 현실 인식!
두 가지 자아의 충돌을 그린 작품이자 카프카 삶에 있어서 거울과 같은 역할을 했던 <선고>, 어느 날 아침, 벌레로 변해 버린 자신을 발견한 그레고르의 이야기 <변신>, 쥐의 세계를 무대로 하여 실제 사회 현실과 대조되는 세계상을 그린 <요제피네, 여가수 혹은 쥐의 종족> 등이 수록되어 있다.
◆ 목차
선고
변신
요제피네, 여가수 혹은 쥐의 종족
-작품 해설
-옮기고 나서
-프란츠 카프카 연보
◆ 저자 소개
지은이 프란츠 카프카
1883년 프라하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자수 성가한 유대계 상인이었으며, 어머니는 유복한 환경에서 성장한 여인이었다. 18세에 프라하의 카를 대학에 입학해서 법학을 전공했고, 뮌헨에서 독문학을 공부할 계획을 세웠으나 뜻을 이루지 못했다. 1년 뒤 문학적 동지이자 친구이며 나중에 카프카의 미발표 작품을 편집·출간하게 되는 막스 브로트를 처음으로 만났다. 1922년 건강상의 이유로 은퇴할 때까지 노동자재해보험공사에 근무하며 많은 작품을 집필했다. 대표작으로 <유형지에서>, <시골 의사>, <성> 등이 있다.
옮긴이 권세훈
고려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뒤 독일 함부르크 대학에서 카프카와 포스트모더니즘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옮긴 책으로는 <잘못 들어선 길에서>, <영혼의 수레바퀴>, <펠리체에게 보내는 카프카의 편지>, <혁명의 역사>, <부엌의 철학>, <영화>, <연극> 등 20여 권이 있다. 현재 한국문학번역원에 근무하며 고려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그린이 이우창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대학원 철학과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신인작가발굴전, 미술세계대상전, 한일교류전, 판화가협회전 등에 참여하였으며, 현재 mqpm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내 친구 고양이>, <난 이대로가 좋아>, <중국을 물리친 고구려 성> 외에 여러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