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모니터에 다르면 2023년
국내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전 세계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 152잔 대비
두 배 이상 높은 결과를 보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커피는 단순히
기호식품을 넘어 문화가 되었고
카페라는 공간이 주는 특별함은
하나의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이에 힘 입어 한국의 커피 시장은
매년 성장 중이며 다양한 형태의
커피가 출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19 이후에는 홈카페의
유행도 시작되 한국인의 커피사랑은
더욱 더 급성장하게 되었는데요.
카페라는 공간을 집으로 옮겨오면서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눈높이가 점점 더 달라지게 되었죠.
커피에 대한 수요가 끊이질 않기에
많은 예비 창업자분들은 카페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도 많은데요.
하지만 거리만 걸어도 틈틈이 보이는
개인카페와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들만
보아도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가늠이 가기에 무조건 카페창업이
잘된다고만 할 수는 없습니다.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오랫동안
살아남기 위해서는 독특한 인테리어,
컨셉, 공간의 이미지만 잘한다고 해서
그 카페가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카페 본연의 역할을 잘해내기 위해
맛 좋은 커피를 개발하고 제공하는게
롱런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원두의 맛과 레시피, 위생 등을
소홀히하게 될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소비자들의 선택도 멀어질지 모릅니다.
특히 커피의 맛은 원두가 좌우한다고
해도 될 정도로 영향이 크기 때문에
맛, 향미, 바디감 등을 잘 살펴
원두를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요.
값이 싸면서 품질이 좋은 원두는
없기 때문에 원두를 고르는 안목을
기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실력있고 기술이 좋아도
원재료가 정직하지 않다면
맛있는 요리가 될 수 없듯이
커피 또한 원두 자체의 퀄리티가
맛을 좌우하기 때문인데요.
원두 자체의 품질도 중요하지만
그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위생입니다.
하루에도 수백잔의 에스프레소와
음료들을 만들어내는 커피머신청소가
지저분하거나 오염이 되있을 경우
원두의 맛에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커피의 맛 뿐만 아니라 손님에게
불쾌감을 주고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어
카페 영업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부분이 위생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양한 부분들을 신경쓰고
관리해야하기 때문에 매일 매일
커피머신청소 완벽하게 해내기는
체력적으로 소모가 클 수 있는데요.
때문에 전문 업체의 도움을 통해
커피머신청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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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커피머신119
커피머신 청소의 중요성
마띠니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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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6.01 1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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