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황씨 대상공파 선조는 위대 하셨습니다.
우리 창원황씨 대상공파는 고려시대에는 대상을 배출 하였고
조선 시대에는 판서,대사헌,우찬성 등 수 많은 훌륭한 선조님들이
계셨습니다.
우리 선조님들은 역사적인 변천 과정에서 선비정신의 지조를 지켰습니다.
세조가 단종을 폐위 하였을 때는 미련없이 관직을 버리고 낙향하였습니다.
그리고 유생들 후학에 전념 하셨습니다.
또한 경상북도 북부 영주,봉화 지방에서 가장 우뚝한 문중으로
자리 매김 하셨습니다.
그러한 근거는 소수서원 임사록 기록을 살펴보면 당시 유림의 대표들이
모여서 활동하는 소수서원 원장을 우리 선조님들이 가장 많이 역임 하신
기록으로도 확인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선조님들은 개인의 영달 보다 문중을 먼저 생각하시어
후손들이 미래 벌족의 후예로 천세 만세 뻗어 갈수 있는 튼튼한 터전을
경북 북부 지방 모든 성씨들 중에서 가장 우뚝하게 해 놓으셨습니다
그 근거는 영주,봉화 지역 임야와 전답을 우리 문중에서 가장 많이
소유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일제강점기 36년과 해방후 72년이 지나면서 지금의 창원황씨 대상공파의
현실은 어떠합니까?
그렇게 위대하고 훌륭 하셨던 선조님들에게 우리는 현재 어떻게 숭조 하고 있으며
찬란했던 그 유적과 유물은 어떻게 관리 되고 있습니까?
저가 전국 우리 선조님들의 유적지를 찿아 다니며 보고 느끼고 알고 있는
창원황씨 대상공파의 심각한 당면 10대 현안 과제를 살펴 보면.
첫째:대상공파 시조 정조호장 휘 량충님의 제향 시향 걸위 문제입니다.
한국에서 자기 조상 시조 제향과 시향를 하고 있지 않는 성씨는
거의 찿아 볼 수 없습니다.
둘째:대상공파 시조에 묘소도,신단도,추모비도 하나 없습니다.
한국에서 자기 조상 시조의 묘소,신단,추모비 하나 없는 성씨가
어디에도 없습니다.
셋째:3세조 대상공 휘 석주님에 대한 문제 입니다
3세조 대상공 휘 석주님을 우리는 중 시조로 하여 대상공계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대하신 중시조님에 대하여 평해,창원 대구 상각사등에 위패등 약간의
역사적인 흔적은 있지만 3세조 대상공에 대하여 우리 대상공파의 힘으로는
그 흔한 추모비 하나 세워 놓은 곳을 볼수 없었습니다.
넷째:7세조 중량장공 휘 승후님에 대한 문제입니다
7세조는 창원에서 병산으로 세거지를 옮기신 우리의 입향조 입니다.
그러나 창원황씨 대상공파 세거지에는 표지석 하나 조차도 없으며
입향조의 추모비 하나도 없습니다.
다섯째:위대하신 선조님 들에 대한 제향과 시향의 걸위 문제와 제향에 참석자가 줄어들고 있는
문제입니다.
우리는 지금 조상님에 은덕으로 배불리 먹고 잘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창원황씨 대상공파 시조 부터 24세조 까지 살펴보면
몇 분을 제외 하고는 제향과 시향이 모두 걸위되고 있습니다.
몇 분의 제향,시향을 올리는데 관심이 멀어지며 참석 종원 참석이 줄어 들고 있습니다.
여섯째:허물어저 가는 유적 문제입니다.
병산의 첨모정,백동의 수락당,숭덕사,정암정자,송간공 배 경주최씨 열녀비,
풍수암 제실,문단의 추원당(단구공 강당),추원사(단구공 사당)등이
후손으로서 보기가 민망 할 정도로 심각하게 허술합니다.
일곱째:선조님들에 대한 소중한 역사적 가치가 있는 문집,서예품,고문서 등 흩어지고
없어지고 있는 유적 수집 문제 입니다.
영주에서 달성서씨,평해황씨등은 선조에 대한 유적 ,문집,서예,문헌등을 개인이 소장하다 보
면 소실,분실,훼손 될수 있다 하여 문중에서 수집해서 순흥 소수서원 박물관에 영구 존존 의뢰
하여 영주시 예산으로 도록을 출판하여 문중 각 가정에서 볼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러하지 못하여서 지금도 선조들에 소중한 문화 유산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여덜째:추락하고 실추된 대상공파의 명예 회복 문제 입니다.
아홉째:창원황씨 대상공파 싸이트,카페등 홍보 부족 문제입니다.
지금시대는 정보화 시대입니다.
타문중 종친회는 보편적으로 싸이트(홈페이지,카페)등을 개설하여 종친회 각종 홍보와 소식
을 실시간으로 싸이트를 통하여 홍보하며 젊은 종회원에 관심을 갖도록 하고 있습니다.
열번째:근대사에 왜곡,폄하 전달 되고 있는 선조님 흠집 내는 역사 문제 입니다.
대표적인 외곡된 역사 문제는
1.영주시사 편찬위원회에서 출판한 영주시사에 우리 선조님 소개가 잘못되었습니다.
2.황씨종친회 홈페이지 싸이트에 12세조 용현공 사우님을 폄하,흠집내어 훌륭한 선조에 명예
훼손내용 입니다.
3.한국중앙종친회에서 발간한 종보 내용 중에 우리 3세조 대상공 석주님을 시조로 하고 있는
상주황씨를 우리 대상공계보다 높게 먼저 올려 놓았습니다.
그 외에도 개선 해야할 수 많은 현안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대상공파 10대 현안 우선순위 과제를 올립니다
우리의 선조님들은 위대 하셨습니다.
저는 현재 오늘에 살고 있는 우리들은 선조에 대한 죄인이라는 마음과 생각으로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라건데 나의 생전에 창원황씨 대상공파가 경북 북부 지방에서 더 나아가 한국에서
과거 전성기의 모습으로 될 수 있는 것을 볼수 있기를 쌍수 모아 기도 합니다.
2017 년 12 월14일
창원황씨 대상공파 26세 황윤진 배상
첫댓글 대부님의 문제의식과 지적이 구구절절히 옳습니다.
저 자신도 심히 부끄러울 뿐입니다. 저만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다 부끄러워 해야 합니다.
인간이 부끄러워할 줄 모르면 인간이 아닙니다.
학식이 뛰어나고 사회적인 지위가 대단하고 돈이 많다고 하여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이 더욱 부끄러워해야 진실된 인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왜 대부님은 괌심을 가지셨는데 우리들은 그렇게 못했을까요? 생각의 차이입니다.
조상님을 잘 모시면 무조건 자손들이 복을 받는다~~
이것을 믿으면 됩니다. 의심하니까 그 소망에 대한 결과도 약하다고 봅니다.
가장 짚고 넘어가야 할 정신개조가 그것입니다.
그랬을때 우린 생각하게 되고 행동하게 됩니다.
조직을 결성하는데는 재원마련이 아주 중대한 문제입니다.
뭐 돈 달라는거 아니야???
이렇게 하면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무임승차와 무전취식은 60년대70년대나 할 일이지 2017년도에는
모두 그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 시간내에 안되면 시간을 두고 준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단 무리하게 바라지도 않습니다. 형편껏 참여 하면 됩니다.
참여만이 대상공파 발전의 원동력이 됩니다.
대부님 감사합니다~~
10가지 문제에 대하여 차근차근 준비 해 보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아!! 제가 글을 쓰면 하족도라고 별명이 뜨는군요.
何足道 이 닉네임은 사용한지 약 30여년이 되는것 같습니다.
별로 내세울게 없는 사람입니다 라는 뜻입니다.
이름은 20년도 더 전에 제 스스로 지은 이름입니다.
역학공부도 조금하였기에 그리 하였지요.
그리고 2016년12월 법원에서 이름도 改名을 했는데 鼎普라 했지요.
솥귀정. 보통 보.
종을 쳐서 식솔들을 불러 모아서 다 같이 둘러 앉아 밥을 먹는다.
이런 뜻으로 개명을 했는데
정말 제가 대상공파 종친일에 뛰어 들 줄 몰랐네요~~
조상님들께서 그리 시키신것 같습니다.
저도 조상님들의 준엄한 부르심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