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을 이긴스타 이용식편

전국민의 뽀식이 1997년 어느날 멥고 짜고 한 음식 1주일에 고기는 4~5번이상 100kg 이 넘는 몸무게 산에 올라가려고 이사간 곳에 7년 동안 2번만 갔었다. 운동을 거의 하지 않은 상태 늘 성격이 예민하여 녹화장에 가면 늘 스트레스와 긴장을 받는 성격
그러던 어느날 아버지를 여위고 상심 갑자기 쓰러지 어버지 심근경색 2년전 어머니 심장병으로 돌아가신 부모님의 유전
더 조심해야 하는데 무방비 상태로 살아가고 있었다.
아버지를 잃고 상심하던 어느날 샤워중 갑자기 심장통증을 일으키면서 쓰러짐( 2주전에 돌아가심) 즉 심근경색시 받아야 하는 고통을 느낌 명치쪽에 송곳으로 계속 찌르는듯한 극심한 통증을 느낌
어떠한 경우에 심근경색을 의심해야 하나
1) 30분이상 가슴통증
2) 그로 인한 호흡곤란 (가슴이 답답하고 식은땀이 흐름)
3) 체한증상이 오래갈때
이럴때는 돌연사 할 수 있으므로 바로 응급실로 와야 한다.(심근경색의40%가 돌연사) 돌연사의 95%가 심근경색임
7살 먹은 딸을 시집갈때 가지만 살게 해주세요 기도함 방송이 걱정이 되어 심장이 뛰었는데 녹화pd 가 담당의사의 동생이라고 하여 편하게 마음을 먹게 해준 의사 덕분에 힘을 얻어 수술할 수가 있었음(7살먹은 딸 때문에 더욱 힘을 얻음)
관상동맥 성형수술을 받음 심장은 하루에 10만번이상 움직이면서 펌프질을 하는데 그 심장에 영양과 산소를 공급하는것이 관상동맥임 그 관상동맥에 노폐물덩어리가 갑자기 터져나와 혈관을 막으면 심장에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그결과 심장활동이 멈추는 것이 바로 심근경색임, 관상동맥 성형술이란 좁아진 혈관에 관을 집어 넣어 관끝에 풍선이 확장되면서 좁아진 혈관을 넓히고
작은철망 즉 스텐트만 남겨 놓고 빼내는 시술이다.(혈관두군데에 4번이나 스텐트 수술함)
이용식씨가 45세에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이유
1) 가족력
2) 담배
3) 콜레스테롤 (잘못된식습관)
4) 복부비만(혈당도 당뇨는 아니지만 위험, 고혈압)
5) 조급한 성격(공격적이고, 내가 해야만 된다는 완벽주의자에게 잘 발생)
자선공연을 열심히 하면서 좋은일을 하면서 살겠다고 결심
이용식에게 전하는 전남식교수의 건강메세지
1) 금연하세요
2) 저녁에 과식하지 마세요
아프면서 느낀것 가족은 소중하다. 첫번째는 하나님이 살려주셨고 두번째는 딸의 간절한 기도 그 눈빛이 나를 살렸다고 말하는 이용식씨10월 25일 대한민국1회 희극인의 날 제정해서 희극제 열어 좋은일을 하고 있다.
병원사용설명서
한국인의 영양상태
단백질 인은 과다, 비타민B1 칼슘 절대부족- 영양 불균형
당신의 건강 이제 건강기능식품으로 지키자(여성편)
1)가는세월멈추는 항산화제 2)근육탱탱 쌀은 쏘옥 빼주는 단백질 및 아미노산 보충제 3)지친 내몸에 활력을 무기질 (미네랄)
4)스트레스 우울감 기능성 식품 5)내몸의 필수 영양소(비타민)
다이어트에 목숨거는 당신- 칼슘 부족으로 지방분해를 막는다.- 칼슘이 우리몸에 충분할 경우 지방세포가 쉽게 분해된다.

황보씨-영양섭취상태는?
하루에 1000kal 대부분영양소 미달 특히 비타민과 엽산은 기준치 미달이다.
철분과 아연의 섭취도 절대 부족
황보씨는 너무 다이어트에 열중하여 칼로리가 절대 부족하여 에너지 지방 식이섬유 무기질을 섭취하여야 하고 너무 적게 먹으면 근육질이 없어져서 사람같지 않은 사람이 된다. 그래서 최소 1200칼로리는 먹어줘야 한다. 고기류 , 지방 섭취와 더불어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아연이 첨가된 건강기능식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칼슘을 많이 먹어줘야 한다.
즉 황보씨의 맞춤식단은 단백질과 에너지 식단 준비, 종합비타민과 무기질(마그네슘 ,아연섭취) 단백질과 섬유질 보충을 위해
단백질보충제와 클로렐라 섭취권장
노화의 시계를 멈추고 싶은 당신
인의 과다 섭취는 뼈의 노화를 촉진 시킨다.
인이 많은 음식을 먹게되면 칼슘 흡수가 떨어지고 적은 음식을 먹게되면 칼슘흡수가 많아진다.
인이 많은 음식중 하나가 사골 국물인데 칼슘의 섭취가 적어져 골다공증의 원인이 된다.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정은아씨의경우-2000kal 골고루 섭취하고 있지만 단백질, 인,나트륨을 과다 섭취하고 있음
대부분은 음식을 고루 섭취하고 있지만 짜게먹고 있다.
나트륨 섭취 줄이고 미네랄복합제 ( 마그네슘, 칼슘, 아연), 항산화제(레스베라트롤,비타민E) 추천 ,녹차라든지 색깔을 가진 과일과 채소를 추천함
아름다운 황혼을 준비하는 당신
나이가 들수록 비타민A의 요구량은 줄고 비타민D의 요구량이 많아진다.즉 나이가 들수록 간에서 비타민A를 합성하는 능력이 떨아지기 때문에 요구량은 줄어들고 비타민D는 피부에서 만들어지는 것인데 햇볕을 보면 피부에서 비타민D를 합성하는 것인데
나이가 들수록 피부의 능력이 떨어져서 비타민D를 잘 못만든다 그러므로 요구량이 늘어난다. 그러므로 골다공증이나 암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려면 비타민D를 많이 섭취하여야 한다.

사미자 씨의 식단을 보면- 1400칼로리 단백질 인, 나트륨은 과잉섭취(70대의 칼로리의 90% ) 비타민A, 비타민B2, 엽산은 부족하였다. 가공이 된 맛있는 음식보다 가공이 덜된 자연식품을 권장
주로 먹는 홍삼은 인삼의 사포닌이 변하여 우리몸에 좋은 항산화 효과를 많이 가진 성분으로 연세와 상관없이 항산화 효과를 얻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 다른것 없이 홍삼만 섭취하면 그 자체로 모든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골고루 다른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같이 섭취해주어야 한다.
종합비타민, 미네랄(칼슘 , 마그네슘, 아연) ,오메가3(중성지방을 떨어뜨리는),폴리코사놀(콜레스테롤이 수치를 떨어뜨리고 지방이나 비만예방) 즉 사미자씨는 노화 방지를 위해 라스베라트롤과 비타민 A,C,E 섭취 면역력 증강을 위해 무기질 (칼슘 , 마그네슘, 아연) 섭취 콜레스테롤수치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어 주는 폴리코사놀과 오메가3를 섭취하면된다.
영양제도 궁합이 있다.
좋은궁합 칼슘과 비타민D ,오메가3와 비타민E(지용성) , 비타민C와 비타민E 가 서로 궁합이 좋다.
칼슘이 흡수되려면 우리몸에 비타민D가 있어야 한다. 즉 장에서 칼슘의 흡수를 돕는다. 오메가3와 비타민E는 찰떡 궁합
비타민C는 강력한 항산화제이지만 체내에서 잘 산화되어 버린다.비타민E는 비타민C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항산화 효과를 얻으려면 채소와 과일을 적당히 섭취하여야한다. 하지만 과일을 너무 섭취하면 과당때문에 살이 찔염려가 있다.
비만이 있는 사람은 채소를 섭취해야 한다.
오메가3 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생선기름이다. 예를 들면 광어회먹을 때 기름진 지느러미가 바로 오메가3이다.
생선구이에서 생선껍질을 버리는데 그 껍질에 바로 오메가3가 많다.
나쁜궁합은?
칼슘과 철분 칼슘과 클로렐라이다.
칼슘과 철분은 서로 흡수를 방해한다. 그래서 아침에는 칼슘을 먹고 점심에는 철분을 먹는다.
클로렐라 역시 칼슘의 흡수를 방해한다. 그러므로 시차를 두고 먹어야 한다.
내몸에 들어가는 음식은 좋은 것으로 먹어야 한다.
비타민 검색 검색어
5위-패혈증:미생물에 감염되어 몸에 염증이 나타나는것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주로 나타나고 사망까지 이를수 있다.
38도 이상의 발열 저체온증 , 분당24회이상의 빠른 호흡,90회 이상의 빠른 맥박이 뛰면 병원으로 빨리간다.
4위-감-호흡기 건강을 지킨다. ,비타민A 가 풍부한 단감 , 비타민C 가 풍부한 홍시, 각종영양성분의 결정체 곶감, 감기에 좋은 감잎차,
3위 - 안구건조증 10명중 7명이 안구건조증 증상으로는 눈시림, 자극감,이물감,건조감이 있으면 의심이 된다. 심하면 시력저하, 각막염등 이차질환 유발-장시간 컴퓨터 사용금지,실내 습도는 60% 유지,
2위 - 치질-수험생을 괴롭히는 치질, 장시간 앉아있다 보니 항문 근육이 약해져 있어서 생긴다. 평소 물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좌욕을 해주는 것이 예방
1위-핑크리본-유방암 10년간 사망율50% 증가 그러나 조기 발견하면 완치율90%이상 조기 발견해야 함을 강조하는 것이 핑크리본 캠폐인이다.1) 초경이 빠르거나 폐경이 늦거나 첫출산을 30살이후에 한경우 2) 비만이거나 잦은 음주 3)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20대 부터 정기 검진을 해야 한다.
첫댓글 알찬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