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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서비스대상] 취영루 .. 인테리어.입맛 차별화 | |
출처:한국경제 2004년 6월 14일 | |
고급형 레스토랑과 가족형 패밀리레스토랑,테이크 아웃형 델리 등 4가지 형태 를 띤 취영루 매장은 "맛(味)으로 아름다움(美)을 만드는 이름,취영루"라는 모 토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우리 입맛에 맞게 개량화한 퓨전 조리기법 으로 고객들로 부터 호응을 얻어 왔다. 취영루의 장점은 경기도 파주에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인증하는 "식품위해요 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적용한 물만두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곳은 현대식 위생시설을 바탕으로 전문조리사 없이도 단기 과정의 교육을 통 해 조리가 가능한 사업장이다. 또 물류공급망 및 거래공급망(SCM)시스템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취영루 는 기존의 정형화되고 표준화된 서비스에서 탈피,고객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일대일 고객만족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폭넓은 고객층 확보와 지속적인 기존 고객의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음식 맛과 메뉴를 정비하고 있다. 박성수 취영루 대표는 "현대는 생활패턴이 점차 개성화됨에 따라 고객의 만족 도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 차원의 만족을 넘어서 고객이 소중한 존재로 대우받 기를 요구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취영루는 최근 불거진 불량 만두소 사태와 관련해 식품의약안전청으로부 터 추가 조사를 받을 결과,불량 무말랭이를 만두 제조공정 및 성분배합시 사용 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또 으뜸식품으로부터 납품받은 절임무는 직원식당 부식용 재료로 사용됐다고 해 명했다.
* 쓰레기 만두 파동으로 중식 업계가 가장 큰 타격을 입었을 것이다. 그 가운데에서도 식품위해요소 중점 관리기준을 적용한 물만두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다니 소비자의입장에서는 신뢰감을 가질 수 있을것 같다. 개성있고 차별화된 서비스에 믿음이가는 음식제공이 가장 큰 마케팅 기술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