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이 "시리즈 하이브리드 '라는 새로운 기술을 투입 한 소형차를 만들어왔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 이미 어코드 HV와 아웃 랜더 PHEV 등에 채용되고 있으며, 뛰어난 연비와 주행을 실현 할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필요한 소형 자동차는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왔다.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기본은 모터로 달리는 전기 자동차이다. 이번에 출시 된 '노트 e-POWER'도 전기차 '리프'와 같은 모터를 사용한다. 단 전지를 대량으로 탑재하면 고액이되어 버린다. 그래서 전기 자동차로 달릴 거리는 2 ~ 3km로 대신 엔진 구동 발전기를 탑재. 발전하면서 달린다는 치수.
이렇게 솔직하게 달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없다!
장점은 연비와 주행의 장점을 양립 할 수있는 것. 도요타의 하이브리드 카 '아쿠아'와 혼다의 하이브리드 자동차 '피트 HV」를 탈 기회가 있으면, 순항 상태 (50km / h 정도라면 기본적으로 엔진 정지 모터만으로 달리는)에서 액셀 전개하려고하고 받고 싶다. 아쿠아 풀 가속 상태가 될 때까지 2 초 가까이 걸린다. 피트 HV라고 2 초 이상 필요.
양차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순항 상태라고 인간으로 말하면 "쉬지!"상태로되어있다. 갑자기 풀 파워 명령을 내도 여러가지 일을하지 않으면 안. 피트 HV이라면 멈춰있는 엔진을 걸고 또한 6 단이나 7 단에있는 기어를 변속.거기에서 엔진 회전을 잘 맞춘다.
각 파워 트레인 구조의 차이
아쿠아 악셀 밟은 직후부터 모터의 파워만으로 가속 할 수 있지만, 주행 용 배터리 파워가 작기 때문에 25 마력 분 정도의 가속 밖에 없다. 본격적인 가속을 시작하려고하면 엔진 시동 무거운 발전기를 돌려야하기 때문이다. 전기 자동차 모터 + 고출력 리튬 전지를 탑재하는 e- 파워는 단숨에 마력을 낼 수 있습니다.
짧은 거리면서 시승 해 보았지만, 액셀 반응의 장점은 아쿠아과 맞는 HV를 상대하지 않는다. 액셀 밟은 직후부터 기분 좋게 가속 해주는 것이었다. 게다가 야야越井변속 기능이 없기 때문에 액셀을 밟거나 되돌 리거나했다고 육포하지 않는다. 이렇게 솔직하게 달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없다고 생각한다.
연비도 디자인도 충분히 기대할 수
신경이 쓰이는 디자인도 평판 좋은 정보이므로 문제 없음! 이미지는 "모드 프리미어 투어링 패키지 장착 차량 슈퍼 블랙"
그러면서도 연비가 좋다. 노트 e-POWER의 히트 등급 인 'X "JC08 연비는 34km / L. 카탈로그 연비 37km / L를 어필하는 아쿠아이지만 히트 'G'에 사이드 & 커튼 에어백 붙이면 33,8km / L. 마찬가지로 36,4km / L를 카탈로그에 드 ~ 아이콘으로 기재하고있는 피트 HV의 히트 상품 "F 패키지 '도 33,6km / L 식.
지금까지 컴팩트 카 클래스에 ECO 자동차를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눌려 닛산 이었지만 겨우 승부 할 수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신경이 쓰이는 가격이지만, 장비 내용을 갖추면 경쟁자들과 나란히 (히트의 X에서 195 만 9120 엔). 또한 신경이 쓰이는 디자인도 평판 좋은 정보이므로 문제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