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르고 별렀던 계류 출조를 겸한 차박 여행을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번 일정에 1일차는 산민님과 함께 제천 백운면 운학천(상류에 송어 양식장 1곳)과 원서천(덕동 계곡)을 탐색해
보기로 하고, 이후에는 혼자서 평창, 미탄, 기화천, 차박겸, 낚시 여행으로 ~~
<일정>
전체 일정 : 10월 23일(목) ~ 10월 25일(토) 2박 3일.
세부 일정 : 10월 23일(목) 새벽 5시 대전 출발 -> 07시 20분 덕동계곡 초입 도착. 간단히 아침을 먹고 산민님과 함께
- 오전은 운학천 송어 양식장 위(산민), 아래(저) ... 열심히 탐색! 결과는 갈겨니 얼굴만!
- 오후는 덕동계곡 1차 중리교 상,하 구간 탐색, 2차 상류 숨넘이 다리 상,하구간 탐색 .... 결과는 갈겨니 얼굴만!
10월 23일(목) 오후 산민 귀가, 혼자서 강원도 평창군으로 go go~~(원래는 평창읍내 바위공원에서 1박 예정)
- 해지기 전에 고길천 몇 곳을 탐색해 봤으나 갈겨니, 피라미 외에 계류 어종이 없는 것 같아 철수 -> 미탄으로 이동.
미탄의 창리천 양식장 상, 하 구간을 탐색해 보기로 하고, 10월 23일(목요일 밤)은 이곳에서 차박함.
10월 24일(금) 아침을 맞이하고
- 오전은 용천수산 상류구간, 그리고 송어 양식장 하류 구간을 탐색했으나 송어 1마리만!!
- 오후는 기화리로 이동, 기화천 양식장 주변 탐색.
기화천 주변에는 송어 양식장이 많고, 동강에서 올라오는 산천어, 송어 등 나름 자원이 좀 있지만, 유혹해 내기는 만만치 않음.
기화천으로 낚시를 가서 차박할 곳을 찾는다면?
① 상류 1번째 송어 양식장 입구인 용수골교를 건너 물가 오른편에 넓은 공터가 나옴, 10여대 차량 주차가 가능한 넓은 곳으로
바닥은 평탄한 편이나 화장실 등 편의 시설은 없슴.
② 기화 양어장 조금 아래로 내려가면 기화탐방 안내소 (유지비용 문제인지? 운영을 안함)의 마당에 4~5대 주차 가능.
이곳에는 원래 화장실이 있었으나 유지비용 문제인지? 폐쇄되어 사용 불가!
※ 소변은 가지고 다니는 플라스틱 용기로 처리 할 수 있으나 대변은?? 하류 어름치 마을 주차장의 공동 화장실을 이용해야 함.
이곳은 수세식 화장실(화장지 비치)에 세면대도 있어 세면과 손을 씻을 수 있슴.
어딜가나 조과는 늘 아쉽지만, 그래도 잘잘한 송어들 손맛도 보고, 드라이브 겸, 낚시를 겸해서 유유자적 좋은 여행이었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