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월드비젼 주관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 위탁 외국인재직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이 6월 5일부터 순천 덕성능력개발원에서 시작되었다.
로드월드비젼 외국인재직근로자 직업능력개발훈련 개강
이날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남지사 한정섭과장의 외국인근로자 고용체류 교육을 비롯하여 근로자들이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한글 교육과 안전교육 및 웃음치료와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에 맞춰 위탁 훈련이 실시 되고있다.
로드월드비젼에서 실시하는 기초한글교육, 산업안전교육을 받으므로 작업수행 능력향상과 외국인근로자가 3년이상 같은 사업장 정착근무시 근로자에게 얻어지는 이익에대한 교육과 예의,예절교육까지 지도할 계획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전남지사 한정섭과장의 외국인근로자 고용체류교육
안전복착용과 산업안전보호구에 대해 알아야겠어요.
또한 컴퓨터활용 능력과 지게차운전을 배우므로 외국인근로자들의 직무능력과 생산성의 향상되고 사업장에서 고용주와의 애로점을 잘 해소하며 안정된 한국에서의 근로생활이 즐겁고 건강한 근로생활이 되어질것으로 바라보고있다.
한글공부(기초용어)
맛잇는 간식시간도 주셔서 감사해요..
이번교육을 참여하므로써 외국인 재직근로자들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각분야별 수료증을 받아 본국에서 취업 할때나 자국으로 돌아가서도 한국기업에 취업 할 수 있는 유익한 교육이 되어질것이다. 로드월드비젼 정숙정대표는 "여수,순천,광양지역 외국인재직근로자들이 새로운 꿈을 갖고 살아갈 수 있도록 이번 교육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즐거운식사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