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본주의 사회에서 발생하는 모든 악재가 받아들여지는 것에는 순서가 있습니다. 분명 커다란 사회적 이슈가 될법도 한데 별 반응이 없다가도 이곳에서 문제로 받아들이는 순간 커다란 문제가 됩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네. 바로 주식시장입니다. 몇 달전 돼지독감이란 이름으로 멕시코에서 발생했던 SI(신종인플루엔자)를 주식시장은 하루동안의 폭락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당시 주식시장이 크게 하락하면서 모든 언론에서 기사화하고 공포감을 심어줬지만, 그 이후 주식시장에서 별다른 반응이 없어지자 그냥 독감이구나 정도로 후퇴하였습니다. 이런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받아들여지는 SI가 우리 곁에 가까이 와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확산되고 있는 이 SI가 이제 점점 공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도 크게, 무섭게 느껴지지 않고 있지만 주식시장에서 이를 악재로 받아들이는 순간 모든것이 달라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대비를 해야 합니다. 이글을 보시는 제 고객 여러분은 반드시 경제적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준비를 하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한국에는 현재 예방백신이 약 200만명 정도 분량밖에 없기 때문에 커다란 문제로 이슈화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첫째, 반드시 달러화/유로화/엔화 등을 작은 금액이라도 갖고 계시기 바랍니다.
결국 안전통화의 문제로 귀결이 됩니다. 한국에 인플루엔자의 감염속도가 빨라지면 빨라질수록 한국 돈 보다 달러를 비롯한 기축통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너무 많은 주식시장에의 노출은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지금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이제 위험을 감수할 수 있을 정도로 위험을 축소하시기 바랍니다. 위기는 순간입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못하고 바라만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 주식시장이 1,600이라고 볼때 여기서 아무리 *랄 발광을 해서 2,000까지 간다고 해도 25% 수익입니다. 그러나 떨어지면 적어도 50% 수준은 될 것이라 볼 때 줄이시는 것이 맞습니다.
세째, 비상시를 대비한 비상자금은 현금으로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위기때는 항상 현금이 최고입니다. 금도 현금이 아닙니다. 결국 돈이 있어야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네째, 간단한 비상 식량(라면, 물, 기타 등등)은 준비를 해두셨으면 합니다. 원래 대 유행병이 창궐하면 결국 아무도 문을 열어두지 않을 것이기에 간단한 것이라도 있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결국 초기에 대유행이 되면 공포감에 아무것도 하지 못할 것이니 적어도 일주일정도는 버틸 수 있어야 합니다.
다섯째, 보험에 대한 점검입니다. 제가 푸르덴셜생명보험 라이프플래너로써 말씀드리는 것이지만, SI에 노출되면 이후 보험에 가입하시는 것은 제한이 많을 것입니다. 지금 우리 푸르덴셜생명에서도 미국 등 해외에 다녀오신 고객에게는 7일 정도 보험가입이 유보되고 있는 것에서도 반드시 사전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글을 보시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주셨으면 합니다. 원래 신종인플루엔자 특성상 더위가 가고 선선해 질경우 대 유행이 될 것이라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이제 8월이 지나고 있는데 갑자기 많은 감염자가 나오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위험은 아차 하는 순간 옵니다. 미리 준비해 놓았다고 그것들이 낭비되는 것이 아닙니다. 미리 준비했는데 아무일 없으면, 그것이 가장 좋은 것이고, 혹시나 일이 발생했을 때에도 당황하지 않을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승미소드림
(뷰스앤뉴스에서 퍼온 기사) 신종인플루엔자가 마침내 국내에서도 대유행 단계에 진입, 최대 800만명까지 감염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공포가 급속 확산되고 있다.
| ||
|
|
첫댓글 삭제하신 글이 이 글이군요. ^^ 사람들 마음이란 참 이해하기 어려울 때도 있으니 너무 속상해 하지 마세요. 제가 여기서 알려 드리는 신종플루에 대한 최소한의 대비책도 참고 하세요. 아마 65세 이상인 경우는 정부에서 독감 접종과 신종플루 예방접종을 해 줄 테니 너무 걱정마세요. 다만, 보건소 업무 폭주 관련으로 독감 접종이 언제 시작될런지 자신 없네요. 불안하신 어르신들께서는 9월 부터 시작되는 독감 접종을 미리 자비로 맞아 두시는 것도 한가지 방편으로 보입니다.
또하나 늦은 감이 있지만, 폐렴 예방 접종을 꼭 하셨으면 합니다. 근데 벌써 신종플루 + 김대중 대통령 서거 영향으로 거의 주사제가 품절 상태이네요 그래도 잘 구해 보시면 있을 겁니다. 그리고 젊으신 분들은 신종 플루 접종은 기대하지 마시구요. 일단 독감 접종이라도 올해는 꼭 맞도록 하세요. 또 하나 N95 마스크 아니면 최소한 3중 필터 마스크라도 우선 구입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원장님. 고맙습니다. 그런데 원장님의 의견을 이렇게 댓글로 보기에는 아깝습니다. 제가 자유게시판으로 다시 올려놓을께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