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한의사회,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위해 최선 다할 것”
격월마다 직접 방문해 한의진료 및 건강상담 서비스 등 제공
강환웅 기자 한의신문 2022.02.11
중랑구한의사회(회장 오현승)가 지역사회 어르신 건강 증진을 위해 나선다.
지난 9일 중랑구한의사회는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관장 김옥상)와 업무협약을 체결, 양 기관의 교류협력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 어르신의 건강한 노후를 위한 한의의료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제공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앞으로 중랑구한의사회에서는 홀수달 셋째 주 수요일마다 용마경로복지센터를 방문해 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에게 한의진료와 더불어 건강정보 및 건강상담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용마경로복지센터에서는 진료시 각종 시설과 인원, 진료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 오현승 회장은 “2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모든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특히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의 경우에는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중랑구한의사회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한의의료서비스를 제공, 지속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옥상 관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선뜻 재능기부를 해준 중랑구한의사회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용마경로복지센터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관련 사업들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출처 : 중랑구한의사회, 구립용마경로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뉴스 | 한의신문 (ak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