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20 월드컵 참가 선수들을 위주로 올림픽대표팀을 구성한 홍명보 감독 ⓒKFA |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이 19일 열리는 일본과의 친선경기에 참가할 26명 명단을 발표했다.
올림픽대표팀은 오는 19일 창원축구센터에서 '하나은행 초청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 한국-일본전'을 치를 예정이다. 이번 명단에는 지난 이집트 FIFA U-20 월드컵에 참가했던 20명의 선수를 중심으로 기성용(서울)을 비롯한 새로운 선수 6명이 추가로 합류했다.
홍 감독은 "U-20 월드컵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중심으로 소집했으며, 대학선수권이나 U리그 등을 통해 새로운 선수를 보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홍 감독은 기성용의 발탁에 대해 "올림픽대표팀을 위해 꼭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고, 선수 본인도 처음 출범하는 올림픽대표팀에 합류하고자하는 의지가 강했다"라고 설명했다.
올림픽대표팀은 오는 7일 남해 힐튼 리조트에서 소집해 훈련에 들어가며, 13일 창원으로 이동해 창원축구센터에서 마무리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홍 감독은 "대부분의 선수들이 휴가 상태였기 때문에 컨디션을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둘 것이다. 13일 창원으로 이동한 이후에는 조직력을 가다듬고, 한일전을 대비한 전술훈련에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홍 감독은 올림픽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그는 "처음 출범하는 올림픽대표팀인 만큼 새로운 각오로 팀을 이끌 생각이며, 첫 경기가 공교롭게도 한일전이라 선수들과 코칭스태프가 더욱 정신적으로 무장하여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번 한일전의 티켓은 2일부터 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티켓 사이트(www.kfaticket.com) 및 하나은행 전국 각 지점, 그리고 창원시 각 동 주민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티켓 가격은 일반석 5천원)
* 올림픽대표팀 한일전 대비 소집 명단 (2009년 12월 1일 현재)
GK: 김승규(울산), 이범영(부산), 김다솔(연세대/포항 입단)
DF: 김민우(연세대), 장석원, 이종찬(이상 단국대), 김영권(전주대/FC도쿄 입단), 홍정호(조선대/제주 입단), 임종은(울산), 윤석영(전남), 정동호(요코하마 마리노스), 오재석(경희대/수원 입단)
MF: 구자철(제주), 최성근(언남고/고려대 입학), 문기한(서울), 기성용(서울/셀틱 입단), 조영철(니가타), 홍철(단국대/성남 입단), 조지훈(연세대)
FW: 서정진(전북), 김병오(성균관대), 김동희(연세대), 이승렬(서울), 김동섭(도쿠시마), 박희성(고려대), 김보경(홍익대)
글=이상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