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졸업사진, 사진잘찍는법]이력서사진의 여성 헤어스타일
![]() ![]()
|
이력서사진!!
머리를 묶고 찍는것이 좋은가 안묶고 찍는것이 좋은가...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머리를 않묶고 찍는것이 좋습니다.
여성분들은 남성분에 비해 여러가지의 머리스타일을 가지게 되는데 이력서사진이라면
머리를 묶지않고 풀고 찍는것이 유리합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승무원 사진이야 할수없지만 회사 취업용이라면 참한 이미지와 지적인 분위기..똑똑해 보이는 이미지등을 연출하시는 것이 당연히 합격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는 얼굴을 성형할 수는 없고 이미지를 살려주는 머리켤을 최대한 이용할 수밖에 없는데 머리를 묶어 놓으면 그 이후는 머리컬을 다각적인 방법으로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머리를 묶으면 그 이미지가 깜찍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연출이 되고 이목구비가 뚜렷해 보일수 있습니다. 그러나 직원을 채용할 기업체에서는 깜찍 하다거나 귀여운 여성을 뽑고자 하는것은 아닙니다. 머리를 묶은여성은 귀여운 이미지는 있지만 자칫 그 이미지가 강해서 성숙한 이미지를 놓칠수 잇습니다.
기업체에서 여성을 채용할때에는 이러한 여성이 필요한것이 아니라 일 잘하는여성! 사리분별력이 빠르고 논리적인 여성! 조직사회에 잘 적응할것같은 여성! 등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므로 여성들은 이 기준에 맞추어 스타일을 꾸미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저희집에 오시는분들중에는 긴 생머리이신분이 50%이상!
긴머리에 약간의 웨이브를 준분이 있고 그다음이 보브스타일(아나운서 머리) 순입니다.
지금은 시기적으로 대학4년생분들이 미리 취업을 준비하기 위해 사진관엘 많이 오시는데 거의 생머리이신분이 많습니다.
그러면 이생머리를 어떻게 연출해야 참한 이미지와 지적인분위기 ..똑똑해 보이는 이미지등을 연출할수 있을까요.
저희집에서는 이러한 스타일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긴 생머리인 경우 머리끝을 등뒤로 넘겨라!!
머리컬을 뒤로 넘기면 일단 깔끔해보여서 좋고, 가지런한 머리는 참신함을 표현해 주고, 훤히 드러나 보이는 목션은 사람을 기품있게 보이게 하고 지적으로 표현해 줍니다.
그러나 저희집에 오시는 여성분들중 적지않은 수가 머리끝을 뒤를 넘기지 않으려 합니다.
이유는 여러가지인데 가장 큰 이유는 자신의 결점을 감추기위한 목적이 가장 크더군요.
그러나 머리를 축 늘어트려 자신의 결점을 가린다고해도 역효과는 만만치않습니다.
얼굴을 가리면 그렇지않은 사람보다 성격이 활발해 보이지않고... 무슨 결점이 있나 의심을 받을수도 있고... 사진이 기품이있다거나 지적인 이미지를 표현하기는 좀 어렵습니다.
머리컬로 자신의 약점을 커버하시는것 보다는 사진관엘 가셔서 자신의 약점을 말하고 고쳐줄것을 요구하구하시는것이 합리적인 밥법이 될수있습니다.
머리컬 하나에도 신경을 쓰시는 그렇지않은 사람보다 분명 앞설수 있습니다.
머리가 긴생머리인 여성분은 머리끝을 등뒤로 넘기는것에 대해서 공곰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강요하는것은 아니고요^^ 제 생각이 그렇타는 거예용~~
출처:증잘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