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희정의 생년월일은 공식기록과 다르게 인터뷰에서 실제의 본인 생일이 양력 1964.12.1. 이라고 했다더군요.
안희정의 1차 판결(무죄)이 큰 사회적 충격을 주었고, 이것이 요즘 떨어지고 있는 문재인의 지지율에 날개없는 추락을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떨어질것입니다. 이번사건으로 문재인정부의 레임덕은 시작된 것입니다.
-
안희정의 시를 맞추는 문제는 난이도가 아주 높은 문제입니다.
일단, 정치인의 사주가 어떠하냐를 알아야하고, 또 올해 일어난 구설수는 어떻게 구성되는가를 알아야 합니다.
<사시>
사시가 정치인의 사주인가?
일단은 비겁이 강하고 식신이 있으므로 못할것은 아닌데, 대운을 보면
그는 일찌기 20대부터 학생운동을 했다고 하는데 대운이 그다지 학생운동을 할만한 대운이 아닙니다.
학생운동을 했다면 식상이 반드시 있어야 하니까요.
그러면 갑일간은 모두 대운이 같으므로 계일간인 자시나 축시로 돌려보죠.
<자시>
오~
비겁이 강하고 식상이 강하네요.
정치인이라고 할 만하고, 특히 전형적인 모사꾼의 사주입니다.
그의 이력을 살펴보면 참모로서의 활동이 많은데, 잘 부합하는 사주입니다.
(장수가 되려면 반대로 식신이 강하고 상관이 약해야합니다)
house : 시주는 전력이 화려한 운동권 정치인이고(대운에서 인사신 삼형이 어울린다고 생각됨),
=> 대운에서 인사신 삼형이면 다 학생운동하나요?
아니면 다 깜방이라도 가나요?
house : 신사대운(정관/식신)에서 정치적으로 유명해졌고 선거운도 좋았음을 감안하여 사시(정재/식신운)로 설정하였습니다.
=> 신사대운은 52세 이후의 대운인데, 안희정은 이미 노무현때부터 유명했습니다.
그냥 막 갖다붙이기 시작하는군요..
house : 1989년 결혼은 기사년 (정재/식신운)이고 일지 편관 지장간(편재, 편인, 편관), 시지 식신 지장간(정재, 편관, 식신)운이 중복되므로 든든한 정치적 지원군이 생기는 결혼(클린턴 대통령 부부 같은 느낌)으로 해석하였습니다.
=> 정인(편인)운이 안보이면 일단 결혼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자시로보면 1989년에 정재,정인이 모두 들어옵니다.
house : 2018년 무술년(편재/편재운) 지지 편재 진술충, 사술 식신 원진으로 구설수때문에 정치인으로 입지가 흔들린다고 분석하였습니다.
=> 지지편재진술충, 식신원진은 구설수가 아니며 정치적인 입지와도 무관합니다.
house : 방송폭로일 3월5일은 2월운 갑인운에서 일지 편관 인신충, 인사신 삼형운이 성립되어 정치생명에 심각한 타격을 입는다고 보았습니다.
=> 이것도 막 갖다붙인거임.
막 갖다 붙이기 시작하면 답이 안나옵니다.
안좋다고 하면 온갖 신살 둘러대고, 신약해서 그런다는 둥..
그럼, 기존의 사주학은 왜 그러냐?
모르기 때문에..
명확하게 성질과 작용을 구분해야 합니다.
사주학이 학문이면 그래야 합니다.
안희정 스캔들은 여자의 문제입니다.
따라서 여자가 나와야 합니다.
그런데 그의 사주에는 정재가 없습니다.
그런 사주에서 정재가 나올때 여자의 문제가 일어납니다.
자시로보면 올해 천간합으로 정재가 들어옵니다.
따라서 여자의 문제가 일어나는 해가 되고, 2월운이 상관운이므로 구설이 일어납니다.
2월운 지지 상관 아래 정재가 들어있자나요.
그리고 년지 정관이 충이므로 망신살이 들어온 것입니다. 이게 정치적 타격이 되겠죠.
그런데 그것뿐입니다.
해운으로 상관이 들어와야 구설이되고 깜방에도 가고 하는데, 해운으로 상관이 안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안희정스캔들의 결과는..
그러한것입니다.
첫댓글 감사합니다. 실제생일 양력 12월1일인데 음력으로 착각하고 작성해서 원래 게시물을 수정하였습니다.
가장 궁금한 사항은 재판의 결과 예측이었습니다.
해운에서 상관운이 들어오지 않으므로 재판 결과는 무죄이고, 불륜이 공개된 것 뿐이다라는 양상으로 흘러가는군요.
무술해운에서 년지 정관 진술충으로 간판/명예, 즉 정치적으로 타격을 입는다로 해석되는 군요.
예전에는 운동권에서만 유명했고, 도지사 당선 이후 진보 쪽에 관심없던 사람들에게도 인기가 높아져서 화오행이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냉혈한(?)처럼 느껴져서 계미일주/자시 사주는 아니라고 착각했나 봅니다.
재성/비겁 대운은 정치운동이 아니군요. 역시 정치싸움이나 학생이 공부하는 일 모두 식상대운이 필요하군요.
계미일주에서는 결혼한 1989년 기사년에 편관/정재운 사화 지장간에 편관,정인,정재운이 들어오네요.
결혼운에서 인성운(정인>편인)이 필수임을 꼭 기억하겠습니다.
참모형 정치인 : 수오행, 비겁, 상관>식신
원국에 재성이 없는 사주, 일간 무계합 병화(해운으로 들어온 정재 - 여자문제), 2월운 갑인 상관/상관운(구설수, 소송), 8월운 경신 정인/정인운 상관 갑경충, 식신 을경합, 신자진 삼합(재판 결과가 무죄여서 구설수에 오르고, 싸울 힘을 얻었다?)
위 풀이는 일반론적인 풀이입니다.
그가 정치인인것을 상정하고 풀이를 한 것입니다.
만약 안희정과 친분이 있어, 개인적인 면모를 안다면 달라질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갑신일주 진시로 사주를 분석하면 결혼한 1989년은 원국에 없는 정재운이 들어와서 일간과 갑기합, 월지 편인 해수 지장간에 뿌리를 내리더라구요.
2018년 해운은 편재 술 토의 지장간에 상관운이 들어오구요. 3월운에 삼합으로 들어오는 정재 지장간에 상관운이 있습니다. 8월운은 겁재 을경합, 신자진 삼합 정인운이 들어옵니다.
정말 태어난 실제 시간이 궁금합니다.
부록 사주로 보는 2017년 대선 전망을 다시 읽었습니다. 을사년 경진월 을묘일로 풀이 하셨습니다.
개정판이 필요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