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안마을 공동체> 공동경작팀 7차 모임 공지
1. 일시: 2016년 10월 22일(토) 오전 7시 30부터 ~
2. 장소: 연다산동 공동텃밭 & 파주 검산동 유승아파트 이김홈 가정
3. 준비물: 기본 숙제(오줌 & 쌀뜨물, 음식물 쓰레기)
<기타 전달 & 협조 사항>
-> 이번 7차 모임에서는 가볍게 연다산동 공동텃밭을 잠시 돌보고요(액비 주기와 방제 작업), 곧바로 검산동 이김홈으로 넘어가서 간단한 아침식사와 서로 교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하시는 엄마들은 저희 밭에서 얼른 부추를 베어 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 이제 계란 껍데기는 충분히 많이 있으니, 각 가정에서 식초를 1병씩 구입해 와서 각자 <난각 칼슘>을 한번 만들어서 사용해 보아도 좋을 듯합니다.
-> 혹 시간이 괜찮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고양동 텃밭으로 가셔서 양파에다 물을 좀 주셔도 좋겠습니다. ㅎㅎㅎ
-> 오늘 오후 3시경 제가 노루뫼농장(구산동)으로 김재광 선생님에게로 마늘을 가지러 갑니다. 그러면 내일 1접씩 댁으로 가져가셔서 마늘을 한 쪽씩 다 쪼갠 다음, 심기 하루 전 양파망 같은 곳에 담아서 목초액을 500:1로 희석한 물에다 30분 이상 담궈서 소독한 이후에 서늘한 곳에서 말립니다. 그런 다음에 심으면 됩니다.
-> 다음 주에는 고양동에서 좀 일찍 모여서 마늘을 심은 다음, 고파네 모임으로 넘어오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그럼, 내일 아침에 뵈어요.
<원안마을 공동체> 공동경작팀 7차 모임 이모저모
이번 모임은 연다산동 공동텃밭에서 모여 액비와 난각칼슘액을 주고 목초액과 자닮오일로 방제 작업을 간단히 한 후, 검산동의 이김홈 가정으로 이동했습니다.
못 본 사이 배추가 많이 자라 있어 아이들도 저도 신기해 했답니다. 그런데 배추에 구멍이 슝슝~~
배추도 많이 자랐고, 벌레도 잡을 겸, 한랭사를 제거하고 배추를 열심히 먹고있는 달팽이들을 잡았습니다.
이번에도 임종원 선생님, 이묘범 선생님댁 부추를 얻어왔답니다.
특별히 이번 모임에는 텃밭관리는 간단히 하고 교제의 시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이김홈에서 맛있는 샌드위치와 향 좋은 커피와 우유를 준비해주셔서 든든하게 아침을 먹었답니다. 어린 아이가 셋인데 아침부터 바빴을 이김홈 두분의 섬김에 감사합니다.
아침식사후 마음나눔홈의 두 아들이 '양파,마늘 농사'에 관하여 조사한 것을 발표 했습니다.
둘이 의논해서 간단하게 파워포인트로 자료를 만들고 차분하게 발표를 했답니다.
아이들이 발표 재미있다고 다음에 또 하고 싶답니다. 이런 시간을 통해 아이들이 배우는 것이 많으리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마음나눔홈은 여러가지 일들이 있어 발표 후 먼저 일어났답니다. 아주 아주 무거운 발걸음이었습니다. 함께 이야기 나누지 못해 아쉬움이 가득하지만, 왕립가정공동체와 이김홈 두 가정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7차 모임을 영상으로 감상해보세요~~^^
첫댓글 영상을 곁들인 멋진 후기, 감사합니다. 수고 많으셨어요! 최고십니다.
비쁜 일정에도 열심히 발표를 준비해 준 박하준, 박하성 두 친구에게도 고마운 마음입니다.
차분하고 재미있게 발표를 진행하는 모습이 우리 나라의 미래 지도자들을 보고 있는 것같아 참 흐뭇했답니다.
마늘, 양파 재배와 관련한 ppt자료도 함께 붙여주시면 더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