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베이젼:Part2> ✨멀티버스워✨
[BF끄투] 대회종목(진행 룰 및 진행 인원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진행 룰
경기 일정은 선수들끼리 상의 후 정해집니다
종목 진행은 선수 등록이 먼저 된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조 인원은 사다리타기 or 선착순으로 뽑습니다.
개인전 종목은 4명으로 진행합니다.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하며, 탈락자는 진행 인원의 절반입니다.(8명 진행시 4명 탈락하는 식으로)
팀전의 경우는 2:2:2로 진행합니다.
개인전 종목에서 같은 팀 2명이 점수가 높다면 팀원 두명 모두가 진출하는 것이 아닌 상대팀에서 점수가 높은 선수 한명 내 팀에서 점수가 높은 선수 한명 이렇게 두명이 진출합니다.
개인전에서 팀끼리 짜고치기 발각시 그 선수는 실격 처리되며 경기 중단하고 그 상태의 점수로 바로 진출자가 결정됩니다.
참가자가 4명만 있을 경우 바로 결승전 진행(팀원 숫자 상관없이) 2판 진행해서 최종스코어로 우승자 판별합니다.
팀전 종목은 청vs백vs연합팀의 세 팀으로 진행됩니다(연합팀이 결승 올라갈 경우여도 그대로 진행합니다.).
연합팀은 팀전에서 청팀이나 백팀이 되지 못한 각 팀 멤버 1명씩 연합팀이 됩니다.
연합팀이 승리 시 승점은 절반씩 나누어 갖습니다.
각 종목의 결승전은 4인으로 진행합니다.
팀전 결승전의 경우는 2:2로 진행합니다.
인원이 홀수라면 부전승자를 먼저 뽑고 나머지 인원으로 종목 진행합니다.
팀 종목은 심판진들이 심판을 봅니다.
#쿵쿵따
●종목1●
3-3 히스토리전
(매너/어인정/히스토리/5라운드/9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파쿵처럼 일반적인 쿵쿵따 히스토리 공격이 가능한 종목이다.
※3라운드부터 히스토리 공격가능※
승패기준=점수로판정
●종목2●
3-3 미들전
(매너/어인정/히스토리/아이템/7라운드/6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파쿵처럼 쿵쿵따 아이템전 이라고 보면 되며, BF끄투의 아이템은 사용 횟수 제한이 있으며, 각 라운드마다 횟수가 초기화된다.
※한바퀴돌고나서 미들 공격가능※
승패기준=점수로판정
●종목3●
3-3 한방전
(어인정/한번만/7라운드/6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일반적인 쿵쿵따 한방전. 한번만 특수규칙은 한번 단어를 사용했다면 그 판이 끝날 때까지 사용 불가능인 특수규칙이다.
※한바퀴돌고나서 한방가능※
승패기준=점수로판정
#단어대결
●종목4●
단어대결<프리스타일>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단어대결은 주제가 설정되어 있다면 그 주제에 맞는 단어를 입력하는 모드이다.
프리스타일 특수규칙은 주제에 상관없이 BF끄투 단어사전에 등재된 단어는 전부 사용할 수 있는 특수규칙이다.
(프리스타일/5라운드/120초)
승패기준=투표로판정
#자음퀴즈
●종목5●
자음퀴즈<파워쿵쿵따>
(파쿵모드/10라운드/3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자음퀴즈는 파쿵에서 하던 것과 비슷하며, 힌트는 두 번 주어진다.(첫 번째는 시간이 3분의 1이 지났을 때, 두 번째는 시간이 3분의 2가 지났을 때 주어진다.)
※3판 진행※
승패기준=최종스코어
#끝말잇기
●종목6●
끝말잇기<장문전>
(매너/어인정/4라운드/15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장문은 9글자 이상의 단어를 일컬으며, 효과음도 바뀌게 된다.(과거 캔디바의 영어쿵쿵따 처럼) 끄투는 장문 단어들이 많으므로 거의 한두개 이상의 장문은 알고 있다.
※한바퀴돌고나서 9글자이상 장문사용가능※
승패기준=점수로판정
●종목7●
끝말잇기<한방전>
(어인정/두음무시/10라운드/20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끝말잇기의 한방단어전.
두음 무시는 말그대로 모든 두음을 인정하지 않는 특수규칙이다.
※한바퀴돌고 한방단어 사용가능※
승패기준=점수로판정
●종목8●
끝말잇기<아템한방전>
(어인정/랜덤턴/아이템전/10라운드/60초)
진행인원 4명
종목 설명 : 랜덤턴은 말그대로 턴이 랜덤하게 오며, 자신이 연속으로 하게 될 수도 있다. 이로 인해서 한방전이 더욱 재미가 있고, 또한 아이템전이 가미되서 누가 한방폭탄을 맞게 될지 모르는 긴장감도 상당한 특수규칙이 랜덤턴이다.
※부연설명※
모두에게 턴이 한번씩 공평하게오고나서 한방단어 사용가능
(단, 1라운드만 해당 그 이후 라운드는 자유형식)
승패기준=점수로판정
●종목9●
랜덤잇기<한방전>
한국어 랜덤잇기
진행인원 4명
(어인정/10라운드/200초/두 글자 금지)
종목 설명 : 랜덤잇기는 랜덤턴의 단어 버전이라고 볼 수 있다. 심지어 제시어도 랜덤으로 오게 되므로 더더욱 긴장감을 느낄 수 있다.
※자유형식※
승패기준=점수로판정
●종목10●
팀 자음퀴즈
자음퀴즈(동요, 파워쿵쿵따)
(10라운드/30초)
팀 선정은 사다리타기로 선정
4:4로 진행(인원 부족시 3:3으로 진행)
종목 설명 : 끄투에서는 최대 4팀까지 대결할 수 있다.
(2:2:2:2도 가능하고 2:2:2도 가능하다.)
자음퀴즈, 쿵쿵따, 끝말잇기류 모드는 팀전이 가능하다.
3판 2선승으로 진행
승패기준 = 최종 팀 스코어 합산
(2판째에서 끝났다면 팀 스코어 합산하지 않고 경기 종료)
●종목11●
팀 쿵쿵따 미들전
한국어 쿵쿵따
(매너/어인정/7라운드/60초/아이템전/히스토리)
2:2:2로 2선승으로 진행
팀 선정은 사다리타기로 선정
한바퀴 돌고나서 아이템 공격 가능
승패기준 = 최종 팀 스코어 합산
(2판째에서 우승팀 결정시 팀 스코어 합산하지 않고 경기 종료)
●종목12●
팀 주제쿵쿵따
한국어 쿵쿵따
(매너/어인정/10라운드/90초/히스토리)
2:2:2로 진행 팀 선정은 사다리타기로 선정
매 라운드마다 선공 팀이 주제를 선정해서 그 주제에 맞는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획득
(끄투에 등재된 주제 기준임)
같은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불인정
승패기준 = 추가점수로 판정
●종목13●
팀 주제한방전 쿵쿵따
한국어 쿵쿵따
(어인정/10라운드/90초)
2:2:2로 진행 팀 선정은 사다리타기로 선정
매 라운드마다 선공 팀이 주제를 선정해서 그 주제에 맞는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획득
한방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2점, 한방단어 아닐시 추가점수 1점
(끄투에 등재된 주제 기준으로 함)
같은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불인정
승패기준 = 추가점수로 판정
●종목14●
팀 주제 끝말잇기
한국어 끝말잇기
(매너/어인정/7라운드/120초/미션)
2:2:2로 진행 팀 선정은 사다리타기로 선정
매 라운드마다 선공 팀이 주제를 선정해서 그 주제에 맞는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획득
미션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2점, 미션단어 아닐시 추가점수 1점
(끄투에 등재된 주제 기준으로 함)
같은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불인정
승패기준 = 추가점수로 판정
●종목15●
팀 주제 한방전 끝말잇기
한국어 끝말잇기
(어인정/10라운드/60초)
2:2:2로 진행 팀 선정은 사다리타기로 선정
매 라운드마다 선공 팀이 주제를 선정해서 그 주제에 맞는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획득
한방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2점, 한방단어 아닐시 추가점수 1점
(끄투에 등재된 주제 기준으로 함)
같은 단어 입력시 추가점수 불인정
승패기준 = 추가점수로 판정
BF끄투에서 가능한 주제
노인정 주제
가톨릭, 건설, 경제, 고적, 고유, 공업, 광업, 교육, 교통, 군사, 기계, 기독교, 논리, 농업, 문학, 물리, 미술, 민속, 동물, 법률, 불교, 사회, 생물, 수학, 수산, 수공, 식물, 심리, 약학, 언론, 언어, 역사, 연영, 예술, 운동, 음악, 의학, 인명, 전기, 정치, 종교, 지리, 지명, 책명, 천문, 철학, 출판, 통신, 컴퓨터, 한의학, 항공, 해양, 화학
어인정 주제
신조어, 아이돌마스터, 보컬로이드/우타이테, 방송 프로그램, 철도역, 도타 2, 디지몬, 음식, 러브라이브, 롤, 메이플스토리, 스타크래프트, 버스정류장, 앙상블 스타즈, 엘소드, 오버워치, 게임이름, 뱅드림, 읍면동, 유명인, 라이트노벨, 만화/애니메이션/웹툰, 젤다, 포켓몬, 하이큐, 하스스톤, 영화, 히오스, 런닝맨, 대한민국 문화재, 한국 음악, 속담, 파쿵, 명화, 마인크래프트, 냥코대전쟁, 쿠키런, 데바데, 학교, 동요, 마피아42, 좀비고, 카트라이더, 동방프로젝트, 언더테일/델타룬, 붕괴3rd, 버스터미널, 페그오, 유희왕, WOW, 기업, 원피스
※참고사항※
만약 참가자가 1도없는종목은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첫댓글 크..가슴이웅장해진다!!